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시방세계의 충만하신 관세음보살님이시여, 세세생생 지은죄업을 모두 참회합니다.
이제 이 경을 사경하는 공덕을 선망조상님과 수자령영가,일체중생의 행복을 위해 바칩니다.
아울러 저의 가족 모두가 건강하옵고, 하는 일이 다 순탄 하여지이다.
개법장 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나무실상 묘법연화경 관세음보살 보문품
나무실상 묘법연화경 관세음보살 보문품
나무실상 묘법연화경 관세음보살 보문품
그때 무진의보살이 자리에서 일어나,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고 부처님을 향해 합장을 하고 사뢰었다.
'세존이시여, 관세음보살은 어떠한 인연으로 '관세음'이라 이름하게 되었나이까?'
부처님께서 무진의 보살에게 이르셨다.
선남자여, 만약 백천만억의 한량없는 중생이 여러가지 괴로움을 받게 되었을때 '관세음보살' 이라는 이름을 듣고 일심으로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면, 관세음보살은 즉시에 그 음성을 관하여 모두에게 해탈을 얻을 수 있게 하느니라.
만약 이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기억하고 외우는 이가 있다면, 설령 큰 불속에 들어가게 될지라도 불이 그를 태우지 못하나니, 이는 관세음보살의 위신력 때문이니라.
또 큰물에 빠져 표류할지라도 그 명호를 부르면 곧 얕은 곳에 이르게 되느니라.
만약 백천만억의 중생이 금. 은. 유리. 자거. 마노. 산호. 호박. 진주 등의 보배를 구하기 위하여 큰 바다로 나아 갔다가 모진 바람을 만나 배가 나찰귀의 나라에 이르게 되었을지라도, 그 가운데 한 사람만이라도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는 자가 있으면 모든 사람들이 나찰의 환란을 해탈하게 되나니, 이러한 인연으로 인해 이름을 '관세음' 이라 하느니라.
또한 어떤 사람이 피해를 당하게 되었을때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면, 해치고자 했던 사람의 손에 들린 칼과 몽둥이가
조가조각 부서져 해탈을 얻게 되느니라.
만약 삼천대천국토에 가득한 야차와 나찰들이 와서 사람을 괴롭히고자 하여도,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는 소리를 듣게되면 이 모든 악귀들이 그 사람을 악한 눈으로 볼 수조차 없게 되거늘, 어떻게 해를 입힐 수가 있겠느냐.
또한 어떤 사람이 죄가 있거나 죄가 없거나 수갑과 쇠고랑과 나무칼로 씌워 그 몸을 결박당하게 되었을 때,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면 모두 끊어지고 부수어져 곧 해탈을 얻게 되느니라.
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부처님 크신 은혜고맙습니다.
" 이 경을 사경한 공덕을 법계 일체중생의 발보리심과 해탈과 행복에 회향하옵니다.
아울러 저희또한 지은업장을 소멸하여 위없는 깨달음을 이루어지이다."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