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기 목사, Ph.D.(미국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 D.Min., M.Div.(미국 탈봇신학대학원); B.A.(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 철학과); 교회성장연구원 원장, 캐나다록키침례교회 담임목사. 어려운 시험을 치루고 나면 실력이 붙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성경의 어려운 부분을 해석하는 훈련을 거치고 나면 성경을 해석하는 실력이 부쩍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성경의 난해한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징과 숫자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읽기만 해서는 뜻을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요한계시록은 이해할 수 없는, 따라서 흥미가 없는 책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단들은 이런 점을 잘 알고 노립니다. 그들은 요한계시록에서 사람들을 미혹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냅니다. 그들은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위해 찾아 돌아다니며 호시탐탐 약한 성도들을 노리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요한계시록을 성경적으로 해석하는 실력을 배양하지 않는다면 부지불식간에 이단의 미혹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성경을 해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경으로 성경을 해석하는 것입니다! 오늘 동영상은 본문 말씀을 이 원리를 통해서 해석하는 원리를 잘 보여줍니다. 시청하시며 말씀의 해설만 듣지 마시고, 말씀 해석의 원리를 주의 깊게 살펴 보시고, 성경의 다른 부분을 해석하는 데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청하실 때 ‘지혜와 총명의 영,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사 11:2)께서 우리의 마음 눈을 환하게 밝혀 주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