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8월 19일부터 22까지 을지연습 실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은 을지연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공적인 연습실시를 위한 “2013 을지연습 설명회”를 12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직원들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안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충무계획, 연습방침, 주요훈련내용, 근무요령 등을 교육하였다.
이번연습은 비상사태 발생시 국민의 안전한 삶 보장을 위한 완벽한 국가 비상태세 확립을 목표로 8월 19일부터 22일까지(3박 4일) 실시하며, 국가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응능력 강화, 전시전환절차숙달, 사이버테러대응훈련, 맞춤형 주민참여 실제훈련, 민·관·군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특히, 최근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3차 핵실험, 정정협정 백지화 선언, 개성공단 폐쇄, 사이버테러 등 급변하는 안보정세를 감안하여 국민 안전을 위한 실제훈련을 강화하고, 공무원비상소집, 전시직제편성, 기관 소산 및 이동, 민방공대피 훈련, 도상 훈련, 토의형 훈련 등 다양한 형태의 비상대비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윤식 교육장은 다양한 위기상황으로부터 효율적인 교육기능 유지를 위한 각급학교의 위기대처능력 향상과 학생들의 안전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연습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학생들의 안보의식이 미약하다며, 학생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각급학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