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문
교회를 위한 기도 (공동체의 회개)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총지휘하시도록!
천지의 주재이시오, 우리의 재판장이시며, 지금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지금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왕으로 다스리고 계시는 이곳에 부끄러운 모습으로 나아 왔습니다. 아버지의 긍휼하심과 자비의 은혜로 이 시간 저희 가운데 임재하여 주시고, 좌정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교회가 뿌리째 흔들리고 있는 이 엄청난 일 한 가운데서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과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고, 따르고 있는지 살피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이 명령하신 규례와 법도를 기억하지 아니하고, 양극화와 신앙의 자기화에 따른 확증 편향으로 인한 분열과 반목에 따라 각자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말하고 행동하였음을 이 시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믿음 없는 제자들에게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들에게 참으리요’하신 예수님. 하나님이 저희에게 원하시는 소원이 무엇인지 알려고 하는 데는 게을렀으며, 자신의 욕심에 따라 우상숭배 하듯 하나님을 섬기고, 믿음이 없음에도 큰 믿음이 있는 것처럼, 잘 믿고 있는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지 않았는지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도 않고, 지혜롭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지혜를 가지고 있는체하며 말하고 행동했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불꽃 같은 눈으로 우리를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지 않고 행동한 우리의 교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이 잡히실 때 군인들이 예수님을 끌고 뜰 안에 들어가 자색 옷을 입히고, 가시관을 씌우고, 경례하며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하고 조롱하던 자들이 누구입니까? 군인들입니까, 저희입니까 주님! 죄 없으신 주님의 머리를 치며 희롱하고 자색 옷을 입히고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가던 자들이 무리입니까, 저희입니까? 누구입니까? 주님! 믿음 없는 우리 자신의 말과 행동들과 교회 안에 일어나고 있는 이 사태가 바로 예수님을 희롱하고 조롱하는 것이 아닙니까?
「형제들아 서로 비방하지 말라. 형제를 판단하는 자는 곧 율법을 비방하고 율법을 판단하는 것이라. 네가 만일 율법을 판단하면 율법의 준행자가 아니요 재판관이로다. 입법자와 재판관은 오직 한 분이시니 능히 구원하기도 하시며 멸하기도 하시느니라. 너는 누구이기에 이웃을 판단하느냐.」 (약4:11~12)
어리석은 소견으로 사랑해야 할 형제를 판단하며, 정죄하고 원망하며,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으므로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것과 전능하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지 않고 하나님과 의논하여 그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과 우리의 재판장이신 하나님께 묻지 않고, 우리들의 문제를 세상 법정에 가지고 간 무지하고 어리석은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우리의 왜곡된 믿음과 욕심과 교만과 혈기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이 이 일로 인하여 그리스도의 피 위에 세워진 교회를 희롱하고 조롱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욕심과 교만이 이 지경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어찌합니까, 하나님! 우리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어찌 하나님의 교회가 세상에게 심문을 당하리요. 그럴 수 없나이다. 어두움의 세력이 하나님의 교회를 이기지 못하도록 하나님 아버지께서 직접 총지휘관이 되어 주옵소서.
교회를 지키시고 보호하실 이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신 것을 온 교회가 눈으로 보게 하여 주옵소서. 도원교회 공동체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보지 못하는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요일4:20) 이처럼 쉼 없는 하나님의 교훈을 뒤로 한 저희들을 아버지의 살아계신 말씀으로 저희를 변화시켜 주옵소서.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재창조해 주옵소서. 사태의 심각성이 매우 중한 가운데 길을 잃은 교회를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고, 무덤 속에 있던 예수님을 살리신 하나님의 부활의 능력으로 저희 도원교회를 일으켜 세워주옵소서. 빛을 비추어 주셔서 길을 보여 주시고 하나님이 계신 곳을 향하여 걸어가게 하여 주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권능만이 저희 교회를 회복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 도원교회를 구원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우리를 새롭게 해 주옵소서. 새롭게 해 주옵소서!
우리의 구원자시요 중보자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