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59 | HL5MKL | 40m | SSB | 59-59/Geoje |
02:00 | DS3PPP | 40m | SSB | 59-57/Yeongdong |
02:01 | DS3FYA | 40m | SSB | 59-43/Daejeon-Seogu |
02:03 | DS4HMU | 2m | FM | 59-59/Jangansan, S2S HL/JB-012 |
02:04 | 6K5DZX | 2m | FM | 59-59/Sancheong |
02:06 | 6K5UKC | 2m | FM | 59-59/Seongju |
02:08 | DS5VKX | 40m | SSB | 55-55/Gumi |
02:11 | D90LC | 40m | SSB | 59-59/Yeongdong |
02:15 | 7N1FRE | 15m | SSB | 55-55/Japan-Ibaraki |
02:16 | BX8AAD | 15m | SSB | 55-53/Taiwan-Taitung |
02:20 | 6K5ZUH | 2m | FM | 59-59/Daegu-Namgu |
02:28 | DS5SKL | 2m | FM | 55-59/Choejeongsan, S2S HL/DG-002 |
02:29 | DS4HOO | 2m | FM | 59-59/Hwasan, S2S HL/GB-099 |
02:50 | HL5NCS | 2m | FM | 59-59/Cheongnyongsan, S2S HL/DG-003 |
02:51 | DS3PPP | 2m | FM | 43-43/Yeongdong |
겨울철 보너스시즌에 칠불봉에 올라 SOTA 와 POTA 운용하였다.
<5차 운용>
01:07 | DS3EXT | 2m | FM | 57-57/Geumsan |
01:18 | JH1MXV | 15m | SSB | 57-59/Japan-Gunma |
01:20 | JA1VRY | 15m | SSB | 55-55/Japan-Gunma |
01:37 | DS3PPP | 2m | FM | 59-59/Yeongdong |
01:38 | 6K5DZX | 2m | FM | 59-59/Sancheong |
01:39 | 6K5DZX | 40m | SSB | 59-59/Sancheong |
01:43 | HL2MKS | 40m | SSB | 33-53/Seongnam |
01:43 | HL5FKP | 40m | SSB | 57-59/Cheongdo |
01:51 | JE2PMC | 40m | DATA | 54-56/Japan-Aichi |
01:55 | JF7RJM | 40m | DATA | 54-55/Japan-Yamagata |
02:00 | JH4BYZ | 40m | DATA | 54-55/Japan-Hiroshima |
02:15 | JH6JGN | 40m | DATA | 52-56/Japan-kagoshima |
02:18 | JA5AQV | 40m | DATA | 52-57/Japan-Ehime |
02:19 | JH4JPO | 40m | DATA | 52-57/Japan-Yamaguchi |
02:20 | JA1VRY | 40m | DATA | 52-54/Japan-Gunma |
02:21 | JA1VVH | 40m | DATA | 52-55/Japan-Saitama |
02:25 | JA3HKO | 40m | DATA | 53-55/Japan-Kyoto |
월차내고 장마철이라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강수확률 30%인 가야산권으로 정하고 경북의 소타번호 1번인 경북 성주군에 위치한 칠불봉을 올라 소타운용.
<4차 운용>
05:38 | 6K5XZE | 2m | FM | 59-59/Seongju |
05:42 | 6K5UPN | 2m | FM | 59-59/Daegu-Dalseonggun |
05:43 | 6K5UPN | 70cm | FM | 55-59/Daegu-Dalseonggun |
05:45 | D70ZV | 6m | FM | 59-59/Daegu-Suseonggu |
05:46 | D70ZV | 6m | SSB | 59-59/Daegu-Suseonggu |
05:51 | DS5PDX | 2m | FM | 45-53/Gimhae |
05:54 | DS5PVH | 2m | FM | 52-53/Busan-Sahagu |
06:05 | 6K5YXX | 2m | FM | 57-57/Sangju |
06:10 | DS3PSU | 2m | FM | 53-53/Daejeon-Seogu |
06:15 | 6K5WMF | 2m | FM | 59-59/Gumi |
06:23 | DS3OON | 2m | FM | 59-59/Okcheon |
06:24 | 6K5RTT | 2m | FM | 51-59/Gumi |
가야산 최고봉인 칠불봉에서 6K5XZE 오엠님과 함께 소타운용.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영남의 영산 가야산의 최고봉이 상왕봉이 아니라 성주군 소재 칠불봉인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가야산을 오르내리던 등산객들과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일제 때부터 표기되어 온 가야산의 정상을 두고 상왕봉 이냐칠불봉이냐를 두고 논란을 빚어왔었다. 이는 지금까지 정상으로 알려진 상왕봉의 바로 지척에 위치한 칠불봉이 서로 육안으로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높낮이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각종 행정지도부터 여타 지도에 가야산 정상을 해발 1,430m인 상왕봉(속칭 우두봉)으로 표기하고 있다. 군은 정확한 정상을 찾기위해 지난 5월 자체적으로 최고 봉우리에 대한 측량을 실시한 결과 칠불봉이 상왕봉 보다 높은 것으로 판단, 국립지리원에 공식적으로 실측조사를 의뢰했으며, 국립지리원의 가야산 정상 봉우리 표고 회신결과(`99. 6. 7)에 따르면 항공측량법을 동원해 정밀 실측 조사한 결과 「상왕봉(해발1,430m)과 직선거리 250m 에 위치한 성주쪽의 칠불봉이 3m가 더높은 1,433m라고 공식발표.
<3차 운용>
05:45 | 6K5XZE | 2m | FM | 59-59/Seongju |
05:52 | 6K5YOQ | 2m | FM | 57-57/Yeongju |
06:00 | DS3PPP | 2m | FM | 59-53/Yeongdong |
06:07 | DS5VKX | 2m | FM | 59-57/Gumi |
06:15 | HL5NCS | 2m | FM | 59-55/Daegu-Donggu |
06:22 | HL2OKZ | 2m | FM | 59-59/Changnyeong-Namji |
06:30 | HL5FHR | 2m | FM | 57-57/Gyeongju |
06:38 | 6K5ASA | 2m | FM | 59-59/Changwon |
06:48 | 6K5YOP | 2m | FM | 59-59/Daegu-Dalseogu |
07:04 | 6K5AWO | 2m | FM | 57-57/Sancheong |
07:07 | 6K5CSL | 2m | FM | 59-59/Sacheon |
07:17 | 6K5CSL | 6m | SSB | 45-53/Sacheon |
07:18 | 6K5CSL | 6m | FM | 45-53/Sacheon |
07:25 | DS3OBN | 2m | FM | 53-53/Cheonan |
6K5XZE 오엠님과 함께 소타운용하였다.
<2차 운용>
07:23 | DS5EML | 2m | FM | 59-59/Sanggyebong, S2S HL/BS-004 |
07:44 | HL5FEE | 6m | FM | 59-59/Daegu-Bukgu |
07:47 | 6K5UKC | 2m | FM | 59-59/Seongju |
07:58 | HL5FHR | 6m | FM | 59-59/Gyeongju |
08:03 | DS3PPP | 2m | FM | 59-59/Yeongdong |
08:04 | HL5FKP | 6m | FM | 59-59/Daegu-Namgu |
08:05 | 6K5YOP | 6m | FM | 58-59/Daegu-Dalseogu |
백운동 탐방지원센터에 도착해보니 출입제한 시간으로 산행불가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른 루트없는지 물어보니 백운동 야영장으로 입장안내 결국은 정상에 도착하였다.
오늘은 중고로 구입한 VX-8DR로 6M Band 성공적으로 운용. 그러나 안테나 취부 고무바킹으로 초기 운용지장 발생. 2M Band 에서는 모드를 WFM 모드로 하여 주파수 변별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알게됨.
사용법을 좀더 익혀야 겠음.
<1차 운용>
00:56 | 6L5SIO | 2m | FM | 59-53/Gumi |
01:00 | DS3FYA | 2m | FM | 55-55/Daejeon-Seogu |
01:02 | 6K5SSO | 2m | FM | 59-59/Gumi-Seonsan |
01:09 | HL5FOX | 2m | FM | 55-57/Pohang |
오늘 휴가내어 가야산(HL/GB-001)에서 SOTA 운용하였다.
집에서 출발하기 전 일기예보를 보니 가야산 오전 37% 비가 예보되었으나 정상에서 SOTA 운용완료시 까지 비는 내리지않았다.
4국 교신하고 하산하다가 가랑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하산완료하고 차에서 점심도시락을 먹고 있을때 제법비가내렸습니다.
첫댓글 후기 잘 보았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환상의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