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 콜로라도 2022년식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43,000km 이상
합성유 사용 경험: 있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포르텍 레브튠
작업한 오일: 포르텍 레이싱R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300km 이상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감속이 더 활발해져서 그렇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별 4개로는 부족합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마찬가지로 4개로는 부족합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고속주행 중에 특히 더 변화가 느껴집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소리가 약간 뭉툭해지면서 작아졌습니다
총평 :
이전 오일 레브튠은 액셀 반응이 가볍고 경쾌했습니다.
정차하다가 출발할 때나 저속에서 가속할 때
변속 타이밍이 많이 늦춰질 정도였습니다.
액셀 반응에 초점이 맞춰지다보니
동력이 계속 들어온다고 인지해서 그런지
2~3단에서도 변속을 빠르게 안 하더군요.
현재 오일 레이싱R이 이 현상을 잡아 주면서도
딱히 초중반 가속 둔하다는 느낌도 안 듭니다.
액셀 살짝만 더 밟아도 변속 타이밍을 늦추거나
킥다운 해서 치고 나가는 힘이 여전히 좋습니다.
중후반 고속 영역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이전에는 130~150 정도에서도 무거웠고
이 정도에서 조금 더 올리는 160까지만 가도
왠지 모르게 한계인가 싶더라구요.
엔진이 가진 기본 스펙과 포텐셜이 있을 텐데
왜 이렇게 무거운 느낌일까 했습니다.
이제 190까지 쥐어짜지 않고 쭉쭉 잘 올라갑니다.
아직 묵직한 느낌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지만
순정은 160이 스피드 리밋이었고
190까지 열게 된 게 얼마 안 됐으니
몇 번 더 밟아서 길들이면 금방 달라질 정도입니다.
당연히 RPM에도 영향을 줘서,
전에는 160 스피드리밋까지 찍을 때
7단에서 3,500RPM 살짝 넘었는데
지금은 7단에서 4,100RPM이면 190입니다.
130~190 사이에서의 킥다운 반응 속도도
상당히 경쾌하고 민첩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액셀을 깊게 밟으면서 가속하면
킥다운 타이밍 자체는 빠르긴 했는데
오히려 엔진이 무거워하는 느낌이었죠.
지금은 아주 깊게 밟지 않아도
킥다운과 엔진의 반응 둘 다
타이밍이 적절한 게 발끝으로 느껴집니다.
#유광재오일#워시탑 #GM전문점 #캐딜락전문점 #쉐보레전문점 #링컨전문점 #미국차전문점 #합성유#냉각수#음성합성유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10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XT69단미션오일 #캐딜락XT49단미션오일 #캐딜락XT59단미션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링컨미션오일 #링컨6단미션오일 #링컨8단단미션오일 #링컨10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 #카마로미션오일 #카마로ss미션오일 #카마로10단미션오일 #쉐보레8단미션오일 #쉐보레10단미션오일 #GM미션고질병 #쉐보레미션고질병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레브튠과의 비교후기 감사드립니다~
국내 정식 1호 작업이며
저도 지금까지 느끼고 있지만
그동안 고정관념식으로 가지고 있는
5/40에 대한 것들을 지울만한 성능의 오일이 아닐까...^^
5/40 고정관념 저도 컸는데
사장님께서 설명해 주신 것에다가
이 오일 성능 체감까지 더해지니
시야가 많이 좁았구나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