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태희 목사님은 [그리스도인으로 잘 사는 법]에서 <직관이 아닌 믿음으로>를 말씀하십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직관의 세계관'을 가지고 살아간다. 직관적 느낌, 눈 앞에 보이는 것대로만 판단하며 사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살아가면 망할 수밖에 없다. 태초의 선악과 사건이 그것을 잘 보여 준다.
아담과 하와는 선악과를 보고,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까지 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 열매를 먹고서는 어리석은 자가 되고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 (중략) 사탄은 모든 것을 직관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라고 속삭인다.
2.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의 직관을 의지하지 말고, 주님을 믿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하라고 하신다.> 직관을 의지하는 사람은 바람이 불면 휩쓸려 가는 겨와 같은 삶을 살게 된다.
그러나 진리이신 주님께 믿음의 뿌리를 내린 사람은 열매 맺는 삶, 바르고 견고한 삶을 산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직관이 아니라 '믿음'이다. 주님의 주권을 믿는 것이다. 이 진리 안에 속해 있을 때 우리는 가장 자유롭고 안전하다.>
3.
오늘 묵상(요8:31-47)은 진리 안에서 누리는 참된 자유에 관한 내용입니다. 특별히 31-32절 말씀이 마음에 와 닿는데요.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로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된 은혜와 해방된 사람만이 진정한 자유를 누림에 마음깊이 감사하면서요.
죄와 사망에 매인 삶, 자유롭지 못한 삶은 얼마나 괴로운지를 생각하면서요. 완전한 절망적인 삶인 것을 절감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말씀대로 산다면 참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고 그 진리가 자유롭게 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4.
여기서 '살다'에 해당하는 헬라어 '메노'는 '거주하다, 머무르다'라는 뜻으로 <예수님과 늘 함께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메노')이기도 한데요. 예수님과 늘 함께 살아가는 삶과 진정한 자유함을 갈망하면서요.
<진정한 자유를 누리기 위해 내가 추구할 것은 무엇인지도 깊이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말씀을 더 사랑하고 가까이 하는 것이며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임을 되새깁니다. 늘 묵상하면서요. 말씀만이 어떤 환경과 어려운 문제에도 얽매이지 않으며 극복하게 하심을 경험합니다. 이 말씀 앞에 머무르는 삶이 얼마나 복된지, 얼마나 자유한지 깨달으며 감격하는 시간입니다.
31 예수께서 자기를 믿게 된 유대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너희가 내 말대로 산다면 너희는 참으로 내 제자들이다.
32 그리고 너희는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요8:31-32, 우리말성경)
첫댓글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 묵상과 순종을 힘쓰시며 참 자유함을 누리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정수형제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진리이신, 말씀이신 예수님 안에 거하며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이
진정한 자유임을 되새겨서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예수님과 동행하시며
진정한 자유를 누리시는
우리 정수형제님을 존경하며 축복하며 응원합니다 ♡♡♡
오늘은 눈이 오는데요^^
수고 많이 하셔요 정수형제님 ♡♡♡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저도 제 직관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말씀 붙잡고 나아가겠습니다.
언제나 본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 돌보시고 따듯한 글 전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저도 직관이 아니라 믿음으로 살면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길 힘쓰겠습니다 ♡♡♡
오늘도 수고 많이 하시고요^^
평안한 하루되셔요 전도사님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시면서 순종의 걸음을 내딛으시는 전도사님의 삶과 사역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성령님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누리시며 본이 되어주시는 목사님을
존경하며 잘 배우겠습니다 목사님♡♡♡
오늘도 평안한 하루되셔요 목사님 ♡♡♡
아멘♡
직관이 아닌 믿음을 선택하겠습니다. 늘 예수님과 함께 살길 힘쓰고요. 주님 주시는 자유함과 평안을 누리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
언제나 믿음으로 살아가시며 진정한 자유를 풍성히 누리시는
사모님 모습을 존경하며
본을 잘 따르겠습니다 사모님♡♡♡
오늘도 수고 많이 하시고요^^
평안한 하루되셔요 사모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