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펌] KTX의 서부산권 철도연계 제안 (구포역-김해공항역 신설)
station™ 추천 0 조회 1,814 12.01.06 22:19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1.07 16:12

    첫댓글 2-2가 제일 좋아보입니다.
    어차피 저 지역은 공단지역이거나 인구가 거의 없는 지역이니 지하화까지도 필요없을 겁니다;

  • 작성자 12.01.29 00:59

    글에 있는 다른 링크에서도 이야기가 이뤄졌는데... 현실적인 문제로 힘들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 12.01.07 18:57

    인천공항-서울-구포-김해공항-마산-창원으로 가는 KTX 릴레이 운행계통도 괜찮아 보입니다...

  • 작성자 12.01.29 01:00

    기존선에서 KTX가 새마을의 역할을 하는 것을 본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군요.

  • 12.01.08 02:45

    김해공항이 존치되도, 가덕도에 신공항이 생겨도 꽤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동대구에서 한시간 정도라면 꽤 괜찮다고 보구요..
    근데 밀양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신공항을 자기 동네에 밀어붙이려고 했을까요..
    공항 생겨봐야 시끄럽고 안좋은데 말이죠..

  • 작성자 12.01.29 01:01

    밀양도 공항이 생기는 동네는 반대했지만, 다른 지역은 발전될거라는 기대로 좋아한게 아닐까 싶더군요.

  • 12.01.08 16:48

    이 모든건 신항에 주박기지든 차량기지든 짓든지 아니면 신항역을 여수처럼 터미널식으로 짓겠다는 가정하에 가능할것같은데요

    만약 신항에서 영업종료한 열차는 가야차량기지 보내는거도 일일텐데...

  • 작성자 12.01.29 01:02

    원래 글 쓰신 분께서 다른곳의 덧글에서 터미널식 이야기가 나온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영업종료한 열차를 아예 주박해두는 것으로 생각하셨을까요? 잘 모르겠군요.

  • 12.01.08 20:35

    사상에 개택시정차시키면 될일인데요. (김해공항역은 김해공항에서 멉니다.)

  • 작성자 12.01.29 01:04

    김해공항역이 김해공항에서 먼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김해공항역에서 아예 수속을 하고 바로 들어가게 한다면 큰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구포역 KTX는 김해/양산 수요도 생각한 것인데, 사상까지 세우려면 너무 엄하지요.

  • 12.01.08 21:20

    일단 서부산으로 철도 연결하자는 취지는 좋네요. 김해공항이나 후에 가덕도 공항 연계도 할 수 있고요. 다만 이리되면 운행 계통을 변경하는 건지 신설하는 건지 고민을 해야 겠네요. 무턱대고 구포-부산 KTX 다 서부산으로 돌릴 수도 없고요.

  • 작성자 12.01.29 01:05

    원래 글 쓰신 분 이야기는, 구포-부산의 경우 기존 무궁화도 있기 때문에 다 돌리는걸 생각하셨을겁니다.
    구포-부산보다... 구포-김해공항-부산신항 구간의 이용객이 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본 듯 하고요. 구포-부산이야 1004번 버스 같은 대체재도 있지만, 구포-부산신항 구간은 대중교통으로 가려고 하면 눈 앞이 막막하거든요.

  • 12.01.09 17:17

    아이디어 좋다고 봅니다. 어차피 부산역가는 사람이 구포 경유 KTX타려는 사람 꽤 적습니다. 거의 공차임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구현하는게 좀 까다로울거 같긴 한데 저거 연결해두면 이래저래 써먹을 방법이 많을거 같군요.. 김해공항이 좀 멀긴한데 ...

  • 작성자 12.01.29 01:05

    김해공항이 먼 것은 김해공항역에서 바로 공항 수속을 마치도록 하면 될거라고.. 원래 글 쓰신 분은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러나 구현하는 과정에서 부지가 나는지? 등에 대해서 다른 곳에서 이야기가 많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2.01.28 23:45

    중앙선님 말대로 사상역에 ktx정차시키는 것이 비용대비면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 김해경전철도 적자...

  • 작성자 12.01.29 01:07

    사상역에 세우려면 승강장도 갈아엎어야하고 구포, 사상, 부산까지 세우면 다른 곳의 정차요구에 엄해질겁니다.
    비용대비로 가장 좋은건 리무진버스를 자주 굴려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 12.01.29 13:55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