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불합격!
어제 오늘일도 아닌데
오늘 또 자동차검사 불합격 차량이 들어옵니다..
사실 더 많은 차량들이 문의 오는데
저희 일정상 다 해 드리지 못하게 되어
다른곳을 방문하는분들도 많답니다..
얼마나 많은지는 자동차검사 불합격율이
평균적으로 30%를 육박하고 있을 정도니까
3대 중 1대 꼴로 이상하다는건데...
그래도 그냥 들어가실려구요...--;;
아래 데이타를 보면
가속시_아이들링 시
둘다 기준 초과 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촉매를 몇달전에 바꾸었다는데..
근데 재생으로 바꾸었다는데
데이타가 너무 엉망이라서
촉매 A/S받고 들어갔지만
그래도 HC수치가 떨어지지 않아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엿습니다..
참고로 HC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기계적인 문제로 인하여 개스가 발생하는것인데..
이~참 점화플러그가 이상이 없다는 전제하에서요...
그렇다면 엔진이 이상하다는 말인데...
다들 아시다시피 GDI엔진
실린더 벽 긁는 증상때문에
엔진이 이상한 차량들이 많은데
이 차량도 마찬가지 일거라고 판단이 됩니다..
그럼 엔진을 바꾸어야 할까요?
엔진에 정말 좋은 보약을 투입하고
연소실 클리닝까지 한 후에
다이노 부하모드에서
배출가스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소에서 실시하는
배출가스 검사모드와 동일하기에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잘 수리하였는지는
현장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배출가스 검사 결과
배출 허용 기준에서 7PPM 적게 표출 되엇습니다..
한마디로 자동차검사 합격이란 말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단순히 보약만 먹여서 된 건 아니라는 사실...ㅎㅎ
그렇다고 연소실 클리닝 까지 해서
이렇게 되었다는 것도 아닙니다..
뭔가 특별한 조치를 치하였기에
HC수치가 정상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기밀이라서
함부로 발성하면 잡혀갑니다...ㅎㅎ
그러나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엔진을 수리해야 할 차량을
제가 잘 만져주엇다는 것 입니다...^^*
근데 자동차검사 합격 하셨나...
연락이 없네요...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자동차검사_촉배교환_검사불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