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서울역같은경우 원래 임시적으로 만든 역이라서 환승통로를 안만든거 같구요 (원래 문산-디엠시 까지 운행할려다 시민들의 반발로 디엠시-용산 개통까지 다닌다는 소리가 있었는데 확실하지 않네요) 노량진역같은경우는 민자건물이 생기고 있는중이라.. 미쳐 환승통로를 못만든다고 하네요.. 건물이 생기면 그때 환승통로가 생긴다고 합니다.
서울역은 공항철도가 서울역 서쪽에 만들어지니 그 때 쯤이면 지하 환승 통로가 생길 것을 기대해봅니다만... 희망 사항에 불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있는 소프트 환승 구역도 없애려 통로 개설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노량진역의 경우 민자 건물 건설 이전에 연결될 듯 합니다)
첫댓글 서울역같은경우 원래 임시적으로 만든 역이라서 환승통로를 안만든거 같구요 (원래 문산-디엠시 까지 운행할려다 시민들의 반발로 디엠시-용산 개통까지 다닌다는 소리가 있었는데 확실하지 않네요)
노량진역같은경우는 민자건물이 생기고 있는중이라.. 미쳐 환승통로를 못만든다고 하네요.. 건물이 생기면 그때 환승통로가 생긴다고 합니다.
서울역은 공항철도가 서울역 서쪽에 만들어지니 그 때 쯤이면 지하 환승 통로가 생길 것을 기대해봅니다만... 희망 사항에 불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있는 소프트 환승 구역도 없애려 통로 개설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노량진역의 경우 민자 건물 건설 이전에 연결될 듯 합니다)
노량진같은 경우에는 민자역사 만들때 환승통로도 같이 개설한다는 계획이었으나, 듣자하니 민원크리로 인해 환승통로는 먼저 만들어진다고 들었습니다.
공항철도 소관이라고 한다면 따로 환승통로를 만들지 않는게 맞습니다. 향후 DMC역의 경우도 마찬가지.
근데 솔직히 서울역 환승통로 같은 경우엔 별로 큰 불편을 느껴지질 않습니다. 어르신 분들의 의견은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서울역 환승통로 설치한다 라고 하면 한편으론 반갑지만 한편으로는 예산낭비의 걱정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서울역은 지하 통로가 있어야 공항 철도도 연결될테니 (개찰구 통과) 그 공사하는 김에 경의선도 연결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