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현재 일산 암센타에서 간염 정기 진료를 받고 있는데 6개월에 한번 받는 초음파비용이 135,000원입니다. 물론 보험이 안되서 전액 내고 있구요. 피검사 비용이 46,300원 어떤때는 49000원 정도입니다. 다른 곳과 비교해서 어떤지 묻고 싶구요
집근처의 개인 내과로 병원을 바꿔도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집근처 내과의 경우 비용이 어떨지 비용이 싸면 그만큼 질적으로 떨어지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암센타는 복잡하고 차량을 타고 가야 하고 담당의사도 자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습니다.
환우님들의 고견을 청하니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내과의원은 초음파 비용이 6-7만원 정도 합니다. 특진비도 없고 같은 검사를 해도 환자 부담이 절반입니다(대학병원 60%, 의원 30%). 다만 의원 중에는 간염환자를 많이 보는 분들이 드물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대학병원은 충분한 설명을 듣기 어렵지만 의원은 자세히 설명해주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암센터에서 자세한 설명을 안해주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달타냥152님과 함께 진료를 받는 분의 상당수는 간암환자일 거에요. 그분들에게 더 많은 설명을 하려면 아무래도 경증 환자의 진료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연신내에 양전호내과의원이라고 있어요... 연신내에 양전호내과의원이라고 있습니다. 양전호 선생님은 국립암센터에 계시다가 개원하신 선생님이세요.
http://www.livernet.com/ 를 보시면 병원 안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