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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One leaf(중국) | 메디힐(한국) |
제품 이미지 | | |
가격 | 120위안 25ml*20 | 129위안 27ml*10 |
광고 모델 | | |
마케팅 방식 | - One leaf는 2016년 '슈퍼전대(超级战队)', '천천향상(天天向上)', '화성정보국(火星情报局)', '복면가왕(蒙面歌王)' 등 9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 - 최근 방영한 드라마 '삼생삼세십리도화(三生三世十里桃花)'와 '위위일소(微微一笑)' 등 8개 영화와 드라마에 간접광고를 삽입 | - 2016년 중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한국 남자 배우 현빈과 missA 중국 멤버 페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 - 2015년 4월부터 메디힐은 온라인에서 중문 홈페이지 운영 중 - 2016년 중국 웨이보 왕홍의 추천으로 인지도가 높아짐. |
제품 이미지 | One leaf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다는 이미지를 활용해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음 | 메디힐은 한국 전문 코스메디컬 회사 L&P가 한국 최고 피부과 의사와 협력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안전하고 건강하다는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음 |
포장 디자인 | 과일, 채소 그림을 삽입한 디자인. 소비자들에게 제품이 신선하고 친환경적이라는 이미지를 줌 | 링거주사 모양은 전문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킴. 귀여운 캐릭터로 여성소비자들의 인기를 끎 |
□ 전망 및 시사점
ㅇ 중국 마스크팩 시장은 중고가 제품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할 전망
- 중국인들의 소비력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특히 마스크팩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2016년 상반기에는 50위안 이하의 저가 마스크팩이 시장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했으나 2016년 전체로는 18.1%로 하락
- 2016년 50-100위안의 중고가 제품과 100위안 이상의 고가 제품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40%를 초과
2016년 1~12월 중국 온라인 각 가격 구간별 마스크팩 시장 점유율
자료원: 星图数据
ㅇ 건강한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 마스크팩 기업은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필요가 있음.
- 중국 소비자들은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이미지의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어 이를 부각시키는 홍보가 필요함.
- 중국인들의 소비력 제고에 따라 저렴한 제품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
- 웨이보 활용 등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홍보가 제품의 인기요인이 될 수 있음.
작성자: KOTRA 톈진 무역관 윤설여, 정재희
자료원: 성도데이터(星图数据), 한·중언론 및 KOTRA 톈진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