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철 후원회 (가칭)‘참사랑’ 결성과 축하공연을 제안합니다.
동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열악한 조건에서도 끝없는 열정으로 분투하고 계신 동지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깊은 신뢰와 존경의 인사를 보냅니다.
김호철 후원회와 축하공연의 참여를 제안드립니다.
민주노조운동 내에서 노동문화에 대한 저작권이나 음원을 보호하는 노력은 여러 가지 조건과 관점의 차이로 인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곡자의 경우에는 공연활동을 하지않는 관계로 더더욱 생계의 문제가 어렵기만 합니다. 이러한 조건 속에서 노동자의 삶과 투쟁, 정서를 담은 노동가요가 많이 창작되고 불리어지기를 기대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작곡가 김호철 동지가 만든 ‘파업가’ ‘단결투쟁가’ ‘민주노총가’가 없는 노동운동의 발전은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단결의 기운과 해방의 의지를 드높이는 노동가요는 오늘도 투쟁의 현장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단지 김호철이라는 개인을 후원하자는 것이 아니라 대표적인 노동가요의 작곡자에 대한 후원사업을 통해 노동문화, 창작활동에 대한 올바른 보장과 노동문화활성화를 꾀해보자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동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김호철 후원회 가칭 ‘참사랑’에 참여해 주십시오. 후원은 자동이체를 통한 매달 1만 원 이상 정기적 후원을 기본으로 합니다. 단체나 노조, 개인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2. 후원회 결성을 축하하는 무료공연을 제작합니다. 민중가수들이 총망라되어 출연합니다.
(일시 및 장소 : 2007년 12월 26일(수) 저녁 8시/ 조계사 내 한국불교문화원)
3. 김호철 동지가 제작한 <노동가요, 민중가요 94곡선> 음반판매를 적극적으로 병행할 예정입니다.
------------------------------------------------------------------
후원회 가입양식 <이메일 jiho2k@hanmail.net / 팩스 02) 2635-1134 / 문의 김지호 016-846-8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