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에서~~
이재명
<더 겸허히 오직 민심만을 받들겠습니다.>
국민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국정실패에 대한 민심의 심판이자 민주당이 민생을 책임지라는 준엄한 국민의 명령입니다.
민주당의 승리라 생각지 않겠습니다. 국민께서 행사해주신 한 표, 한 표에 담긴 소중한 뜻을 전력을 다해 받들겠습니다. 민생의 고통을 덜고 국가적 위기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의 오늘을 지키고 국민의 더 나은 내일을 여는데 22대 국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최선을 다해준 후보들과 선거운동원, 당원 동지들께도 깊은 감사 말씀 드립니다. 당락과 관계없이 여러분이 보여준 헌신과 노고는 국민 승리의 소중한 밀알이 되었습니다. 당선된 분들께는 축하의 말씀을, 아쉬운 결과를 안게 된 후보들께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나아가 당선자 여러분께 특별한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당의 승리나 당선의 기쁨을 즐길 정도로 나라 사정이 녹록치 않습니다.
선거 이후에도 늘 낮고 겸손한 자세로 주권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온다’는 국민주권의 원칙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선거는 끝났습니다. 여야 정치권 모두가 민생경제 위기 해소를 위해 온 힘을 모아야 합니다. 민주당은 당면한 민생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거듭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립니다. 대한민국을 살리는 민생정치로 국민의 기대와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