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세빛중학교를 아시나요?
순천여중,이수중,동산여중 24년부터 남녀공학
- 순천여중→순천세빛중, 동산여중→동산중, 교명변경 이수중만 그대로
- 김진남도의원, 학습권 등 향상될 것!
- 교육청, 50억 들여 단장, 화장실 등 시설 개보수 진행
오는 24년부터 순천세빛중(전-순천여중), 순천이수중,순천동산중(전-동산여중)이 교명 변경과 아울러 남녀공학으로 전환된다.
전남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22년 12월부터 남녀공학 체제 개편추진 협의를 시작으로 지역초등학교 10개교로부터 각종 의견수렴, 학교운영위원회 안건추진, 개편신청서접수, 교명 변경신청서를 신청받았다.
이후 남녀공학 체계 개편안에 대한 행정예고를 실시하였고 23년 9월 개편 검토 및 승인이 이뤄졌다. 이후 조례개정 절차 등을 거처 24년 2월까지 관련 시설공사 등을 완료하여 3월부터 남녀공학 신입생이 배치된다.
순천이수중은 기준 남자 6학급에서 공학 7학급으로, 순천세빛중(전-순천여중)은 여 9학급에서 공학 11학급으로, 순천 동산중은 여 8학급에서 공학 9학급 특수 1학급 총 10학급으로 개편된다.
전남교육청은 남녀공학 전환을 위해 각종 시설 개보수 비용으로 순천 동산중은 18억 4천여만 원, 순천세빛중은 16억 9천여만 원, 순천이수중은 14억 7천여만 원을 개보수가 진행 중이다.
김진남도의원은 이와 관련“24년부터 순천지역은 모든 중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된다. 도심개발에 따른 원도심 학령 인구 증가로 인해 단성 및 남녀공학 학교 간 학생 수 불균형이 심화하였다.”라면서“학생들의 희망하는 근거리 배치 등으로 선택권 및 학습권이 나아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출처/순천독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