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물놀이 하기 좋은 계절이 왔어요
물놀이 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해수욕장 여러곳 추천드리고 다음에 또 다른 해수욕장들도 추천드릴께요.
일단 첫번째 △이곳은 제주 서쪽에 있는 곽지해수욕장 입니다.
물 분수대가 있어서 아이들하고 같이 방문하시면 애들이 시간가는줄 모르고 분수대에서 재밌게 놀기도 해요.
참고로 곽지해수욕장은 곽지과물해변이라고 불리우며 노천탕이 있습니다 . ( 샤워가능 )
제주도 서쪽에서는 협재와 금능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이곳에서는 조금 널널하게 해수욕이 가능합니다 .
두번째는 제주 동쪽 ' 함덕해수욕장 ' 입니다.
함덕해변은 제주도에서 가장 많은 피서객들이 모이는 해변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늘 북적북적 하지요.
해수욕장 이용객 뿐만 아니라 이곳은 캠핑이 가능하다보니까 캠핑 하시는분들까지 많이 모여요 .
주변에 유명 숙박 시설 및 식당 , 카페 많습니다. 그래서 한달살기 두달살기 하시는분들도 많은곳이요 ^^
수심이 얕고 파도가 세지않아서 애기들하고 같이 물놀이 하기 좋은 해변입니다 .
세번째는 그 옆 ' 김녕해수욕장 ' 입니다 .
김녕해수욕장은 제주도 동쪽에서 정식 개장하는 해수욕장들 중 두번재로 한가한 곳입니다. 다른 한곳은 신양섭지해변이구요ㅎㅎ
풍차가 예쁘게 보여서 사진찍어도 참 예쁘게 나오는곳이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네번째는 제주도 서쪽 ' 한담해변 ' 입니다.
이곳은 정식개장 해수욕장이 아니예요. 한담해안산책로와 한담카페거리가 유명해지기 전부터 이곳에서는 소소하게 가족들끼리 물놀이를 나오시는분들이 꽤 있었는데 요즘에는 더 많아진 추세구요 .
투명카약 등 수상레저를 즐기기에도 좋은곳입니다.
정식개장 해수욕장이 아니니 샤워실도 없고 안전요원도 배치되지 않으니 안전에 더 유의하시고 이곳에서 물놀이를 하신다면 주변에 숙박을 잡으시는게 편해요.
서귀포에서 아마 가장 한가한 해수욕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 다섯번째는 표선해수욕장입니다 .
해비치리조트호텔에 묵으시는분들 및 도민분들이 가시는곳인데 인기가 많지는 않네요 ㅎㅎㅎ
딱히 나쁜것은 없지만 ㅎㅎ 암튼 사람이 몰리지 않는곳이라 조용하게 해수욕하기 좋습니다 .
그리고 다섯번째로는 우도의 해수욕장들 추천드릴께요.
영상에 나온곳은 서빈백사장, 그러니까 산호해수욕장인데 정식개장 해수욕장은 아닙니다.
우도에는 하고수동해수욕장과 산호해수욕장 두곳이 유명한데 , 두곳 모두 개장을 하는 곳이 아니다보니
역시나 샤워시설이 없어요. 그러니 우도에서 숙박하시면서 물놀이 하기 좋습니다 .
그래서 추천드리는 우도 숙소는 ' 돌채 입니다 .
돌채는 독채로 되어있는 펜션으로 4인실과 2인실 두채가 있으며 두곳 모두 잔디밭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
4인실에는 △ 가족 건조 사우나 실과 ▽ 안마기 등도 갖추고 있어서 더욱 편하더라구요 .
돌채펜션은 산호해수욕장도 가깝고 하고수동해수욕장도 가까우며 편의점도 가까워서 더욱 편했어요 .
저희도 매년 가는 숙소랍니다.
여섯번째는 제주도 서쪽 금능해수욕장 입니다 .
비양도가 보이는 아주 멋진 해변인데 바로 옆이 협재해수욕장이예요 .
일곱번째 △ 협재해수욕장과 금능해변 뭐 비슷해보이죠 ?
참고로 협재는 매년 야간개장을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작년과 동일하게 야간개장 대신에 1시간 연장운영한다고 합니다.
이곳은 제주도 서쪽에서 함덕만큼이나 사람들이 많은 곳인데 수심이 얕고 물놀이 하기 편해서 애기들이랑 같이 가기 좋아요 .
아무쪼록 제주도 해수욕장들 검색해보시면서 , 숙소와 가까운곳으로 잘 골라 보시구요 .
아직 개장 전이니까 안전요원들 없습니다 !
매년 일어나는 물놀이 사건 사고 , 우리의 일일수도 있어요. 늘 안전에 유의하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물놀이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