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인생,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_옥한흠 목사
1
바울은 천국을 체험했던 사람이기에 천국을 누구보다 사모했던 사람입니다. 동시에 죽고나면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야 하는데 천국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땅에서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 칭찬받는 사람이 될까 바울은 진지하게 고민했습니다.
바울은 결심을 결심했습니다.<내가 이 세상에 살 동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고 싶다.
이땅에 더 살든지 하나님이 불러 가든지 바울의 목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데 있었고 삶에 가장 중요한 과제로 여겼으며 힘썼습니다.>
2
여기서 힘쓰다(헬라어 필로트 메오마이)는 말은 그저 한번 노력해보겠다는 말이 아니라 야망을 갖다, 자신의 목적으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바울은 이 세상의 야망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인생을 살고 싶다는 야망을 가졌어요.
천국 가서 행복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하나님이 나를 이 땅에 남겨놓으신 몇 십년 동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삶의 초점을 맞추고 살기로 작정했습니다.
3
가끔 교회에서 <나는 천당에만 갔으면 좋겠다>하는 말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자신의 인생을 후회 없이 살고자 하는 욕망으로 살아갑니다.
바울과 같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삶의 목적인 사람은 천국 소망도 있지만 은혜의 빚진 자의 마음으로 어찌하든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힘쓰며 살아갑니다.
어떻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첫번째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인격)이 되어야 합니다.
4
부모가 가장 바라는 것은 누가 봐도 인격자로 존중받는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 곧 예수님을 닮은 사람이 되길 원하십니다.
이를 위해 우리로 하여금 예수님을 닮도록 계속 역사하시는 성령님을 보내주셨습니다. 성령님은 아홉가지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5:22~23)
5
둘째로 하나님 기뻐하시는 일을 해야 합니다. 첫째는 공예배입니다. 공예배뿐만 아니라 예배는 몸을 가지고 움직이는 모든 삶을 통해서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기는 거예요. 운전할때도 하나님이 좋아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찬송해요.
설거지를 하면서도 나 같은 자를 구원해 주신 주님이 생각나면서 감사의 눈물이 글썽글썽 할 때가 있는 거예요.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12:1)_옥한흠 목사
6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는 그 분을 계속 생각해야 한다. 모든 것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했던 로렌스 형제.
그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라면 땅에 떨어진 지푸라기 하나를 줍는 일에서도 기쁨을 느꼈다.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한다는 것은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언제나 나와 동행하신다는 사실에서 기쁨을 얻는 것이며, 또 그 사실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_로렌스 형제
7
여러분에게 이런 예배가 있다면 하나님이 참 기뻐하실 것입니다. 또 우리는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공생애 기간 동안 병든자를 치유하시고 제자 훈련등 섬기는 삶을 힘쓰셨습니다.
교회 안 밖으로 섬겨할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시간이 남아서, 하고 싶은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하고 하는게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 기뻐하시니까 섬기는 거예요.
또한 전도와 선교를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에 동참하는 것이기에 전도와 선교하는 것은 너무나도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8
여러분 믿지 않는 이웃의 구원을 위해 계속 기도합니까?,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에게 담대하게 전도합니까?, 세상의 것을 가지고 으시대고 자랑하는 사람을 보고 그 영혼이 불쌍해서 마음 아파하며 기도합니까?
선교사를 위해 날마다 정해놓고 기도합니까?, 세계를 가슴에 품고 캄보디아, 중국, 러시아 이렇게 나라 이름을 매일 하나씩 들어가면서 기도합니까?
내가 땀 흘려서 번 돈을 복음 전하는 일에 기쁨으로 사용합니까?
9
만약에 이렇게 살고 있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하는 사람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인생 길지 않습니다.
우리의 가장 큰 목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 기뻐하는 사람이 먼저 됩시다.
예수님을 닮은 사람이 됩시다. 그 다음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합시다.
10
우리가 담대하여 원하는 바는 차라리 몸을 떠나 주와 함께 있는 그것이라
그런즉 우리는 몸으로 있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기를 힘쓰노라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고후5:8~10)_옥한흠 목사
11
유튜브에 옥한흠 목사님 설교 영상을 20~25분 정도로 잘 편집해서 올려주신 영상들로 주기적으로 설교 들으며 크신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도 은혜와 감동이 커서 정리하면서 몇번씩 다시 돌려 들었는데요. 범사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수님 닮은 사람이 되고 기뻐하시는 일을 더욱 힘쓰겠습니다.
첫댓글 샬롬 형제님^^♧
귀한 말씀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되새기면서 은혜를 누립니다.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 위해 힘쓰시는 형제님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옥한음 목사님의 은혜로운 말씀 잘 정리해서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수 형제님
저도 제 욕심 누리며 바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기쁨이 되는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아멘, 아멘♡
옥한흠목사님의 설교를 정리해 주셔서 큰 은혜를
누립니다.
말씀대로 예수님을 닮아가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기에 힘쓰겠습니다.♡♡♡
샬롬♧^^ 사모님
따뜻한 공감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정수형제님 ♡♡♡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려요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하는 삶을 힘쓰시며 본이 되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저도 더욱 믿음의 삶,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과 열매맺는 삶을
노력하겠습니다 ♡♡♡
오늘도 너무나 애쓰셨구요 ^^
평안한 하루되셔요 정수형제님 ♡♡♡
샬롬♧^^ 전도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시고요.
내일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