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경제 부동산 그리고 소소한 이야기
 
 
 
카페 게시글
경제 이야기 방아쇠는 당겨졌다 !
머문자리 추천 4 조회 407 26.06.12 02:25 댓글 3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6.06.12 02:39

    첫댓글 지금 새벽 2시30 분

    잠 못 자는 꼰대 꼰녀님들이 열명이 넘는군

    그려 ~

    어차피 죽으면 실컷 잘것을 말야

    엉아두 잠 못드는 밤이다

  • 작성자 26.06.12 02:45

    청래야 이럴때 권력은 짧고 금권은 무한하다 쓰는거다

    밑도 끝도 없이 권력은 짧다고 했다가 아구통 맞는 것이다

    알간

  • 작성자 26.06.12 03:00

    어이 ~

    잠안오는 꼰대들 심심한데 누구던 덤벼봐

    내 상대해 줄께

    긴긴밤 뭣덜혀 ~^

  • 작성자 26.06.12 03:06

    되지도 않을 옆에 자는사람 한테 덤볏다가 아구통 깨지지 말구 나한테 덤벼봐

  • 26.06.12 03:08

    포고
    고유가도 있음

  • 작성자 26.06.12 03:10

    어이구 번개님 안자슈

    고유가나 고물가나 도진개진 이유

  • 26.06.12 03:12

    고집값
    고전월세값

  • 작성자 26.06.12 03:14

    파이브 고네유

    고밥값

  • 26.06.12 03:16

    @머문자리 쓰리고는 옛날 얘기 됐습니다

  • 26.06.12 03:14

    sbs와 조선
    집값 오른다고 매일 정부 씹고 있음

  • 작성자 26.06.12 03:17

    개네 그래야 목숨줄이라도 붙잡고 버틸수 있겠지요

    그러나 어차피 칼 자루는 다른 사람이 잡고있기에 살기위한 몸부림이겄쥬

  • 작성자 26.06.12 03:16

    안 오른는 것이 없을것임

    그러다 시간이 흐르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또 찍으면서 가던길을 갈것임

  • 26.06.12 03:18

    문제는 정부도 해법이 없다는 거

  • 작성자 26.06.12 03:20

    정부도 없지만 세계도 없지요

    금리 올리고 싶은 정부는 세계 어느곳 도 없지요

    그러나 어쩔수 없어 올리고 청소가 끝나면 가더길을 가겠죠

  • 작성자 26.06.12 03:22

    @머문자리 그래서 정권은 유한하나
    금권은 무한하다 한것임

    정권은 쉽게 가길 원하나
    금권이 제 살기위해 알아서 움직이는 것임

  • 26.06.12 03:25

    유럽중앙은행은 금리 0.25 올렸습니다 어제

  • 작성자 26.06.12 03:34

    본문에 썻자누

    어휴 답답해라 ~^

  • 26.06.12 03:36

    @머문자리 썬빵을 이해 못했음 ㅎ

  • 작성자 26.06.12 03:39

    @번개 에휴 ~

    그래서 못된놈 하고는 살아도
    착하고 순진한 놈하고는 못산다는 것이유

  • 작성자 26.06.12 03:38

    만약에 금권이 제 할일을 안하고 금리를 올려야 되는되 안올리게 되면 시장이 알아서 튀는 것임

    그 대표적인 예가 근래 몇년동안 이었슴

    그래서 늦게 나마 눈치를 깐 금권이
    제 구실을 하려고 금리를 올리게 되면

    이미 튄 시장금리는 거기서 더 튀게 되고
    또 또 또 ~

    그래서 작살이 나는것임

  • 작성자 26.06.12 03:41

    그래서 조선은 대출금리 10 프로 볼 것이라는 썰임

  • 26.06.12 03:42

    한국은 금리와 더불어 환율 그리고 주택담보대출 등 여러가지가 한꺼번에 터질듯

  • 작성자 26.06.12 03:43

    @번개 그게 바로 계산서 임

  • 작성자 26.06.12 03:57

    여기서 소설한편 올리겠다

    만약 시장금리가 올라가는데 어느 등신들이 계속해서 빚을 내서 지른다고 하자

    은행은 끊임없이 대출을 해 준다면
    계속해서 돈이 풀리니 더욱 인플레는 가속이 되고 또 금리를 올려야 되는 것임

    과거 아서 뽄드와 폴 포커 시절 얘기임

    결국 금권은 답을 내리는 것임

    긴축 !

    물고를 확 잠그는 것임

    가재 붕어 개구락지를 손으로 그냥 잡는 것임

    그것을 우리는 목욕탕에 물이 빠지면 사랑이는 짝부랄을 내 놓고 엉엉 우는 것이라 함

  • 작성자 26.06.12 04:00

    어쩧면 코로나 이후의 상황이 옛날 폴볼커 시절과 판박이임

    부디 잘 견뎌 살아남길 바람

  • 작성자 26.06.12 04:05

    그럼 수십년간 졸라 찍기만 한 일본이 금리를 올려 엔케리 청산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까 ?

    가뜩이나 고금리에 죽으려고 숨을 헐떡대는 가붕개에 마지막 보루인 물 한방울 까지 몽땅 뺏어 가는 것임

    그래서 항상 환란의 시작은 엔케리 청산 즉 일본이 방아쇠를 당겼다

    탕 ~~~~~~~~~~!

  • 26.06.12 06:10

    아니..기존 풍선이 적어 더 큰 풍선으로 교체하여 이제서야 바람 한참 넣고 있는데.. 풍선 부풀어 오기전에 바늘로 찌르면 재미가 없는데.. 완전 부풀어서 풍선을 터뜨려야 재맞 아닙니까??
    엔케리, 유럼 기준 금리 인상, 이란 전쟁 이딴것 모르겠고.. 얼마나 분위기 좋은데요?? 천정을 뚫을듯 치솟는 주식시장, 백화점 미워터져, 유명 브랜드 사기 위해 오픈런, 반도체 시설 짖는다고 경기네 전라도네 충청도네 유치전에 난리, AI 에 못습걸어 엉청 투자 한다고 대기업들도 난리, 젠슨황와서 대한민국 장미빛밖에 없다. 이에 환호하는 엉청난 분위기, 부동산 오를일밖에 없다 환호성(?) 아니.. 좋은 방향이 천지 삐깔인데.. 풍선 터트리지 마시죠^
    결국 주식 없어.. 서울 아파트 없어..반도체 대기업에 종사하지 않아..또는 눈먼 돈에 몰리는 사업에 연줄도 없어..얇은 월급봉투, 이러면 곤란하지.. 이해가 되.. 큰일이네.. 이 상황에 금리 올려? 이.. 0 자씩들!!
    도데체 누가 죽어 나가는겨??

  • 작성자 26.06.12 07:20

    한솔님 졸라 오래간만입니다
    그리고 오래간만에 재밋는 글 존나 감사해유

    글고 금리가 딥다 올라가면 빚쟁이를 쥑이게 되고 그것이 연타로 금릉을 때리니
    결국 터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버는것 만큼 먹고사는 사람은 금리가 오르던 관계 없시유

    영끌해서 지르고 마치 부자인척 즐긴 사람이 문제입니다



    몇몇사람 말고는 삶이 빡빡해지겠지요

    그러면서 새로운 나라로 다시 태어나리라 믿습니다

  • 작성자 26.06.12 07:25

    글고 혹시 한솔님 외국에 사시능겨
    아니면 저 처럼 꼰대인겨

    ㅈ 과 ㅅ 을 분간 못하는 것을 봉께
    어쩧면 저랑 똑같이 닮았슈

    우리 함께 죽읍시다

    에휴 늙으면 얼렁 빨리 죽는게 답임

  • 26.06.12 15:57

    @머문자리 아들냄이 저보고 왕꼰대 라고 하네요. ㅠ..
    감사합니다..

  • 작성자 26.06.12 08:04

    웃지마라

    사람은 누구나 60 이 넘으면 연음법칙 구개음화 이따윗껏 필요없다

    ㅈ ㅅ ㄷ ㅌ 분간하지 못한다

    젊다고 쪼개지마라

    잠꽌이닷

  • 26.06.12 10:21

    쓰리고에 피박인가요..
    왠지 두려운 7월

    형님 몸건강 마음건강
    오직 건강하세요!!!

  • 작성자 26.06.12 10:29

    으하하하 ~

    반갑슈 아마존님
    별고 없쥬

    자주 봅시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