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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페 "중국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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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주요뉴스> 2014년 3월,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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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29일 후난성 창사(長沙) 지하철 개통되어...
4월29일 창사시의 첫 지하철노선인 2호선1단계구간이 개통되어
시운영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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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 2014년 '모친절(母親節어머니의 날)특별수송기간' 안내.
타이완철도 모친절특별수송기간: 5월9일(금)~5월12일(월),4일간
총107편 증편운행 (동부간선 62편, 서부간선 45편)
승차권예매: 전화ARS, 인터넷, 편의점에서 4월25일0시 예매개시
총36편 증편운행(남하열차 15편, 북상열차 21편)
승차권예매: 4월12일0시 예매 개시(전화ARS,인터넷,휴대전화,편의점,역 매표창구 및 자동발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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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금년 첫번재 '고속열차(CRH형동차) 구매업무' 이르면 5월부터 시작될 예정.
중국궤도교통업계의 봄날이 재현 될 것으로 전망.
4월24일 철도계통의 믿을 만한 소식통에 의하면,
중국철도총공사는 작년 하반기 CRH형동차 473개 편성 구매입찰을 진행한 것에 이어
금년 첫 '고속열차 구매사업'을 곧 진행할 예정이며, 이르면 5월에 시작할 것.
이번 구매물량은 총280개 편성(300km/h급 CRH 200개 편성, 200km/h급 CRH 80개 편성)이며,
총금액은 500억 위안 내외.
한 철도관련업계 전문가는 중국궤도교통업계의 봄날이 재현 될 것으로 전망.
새로 개통되는 철도노선에 투입할 CRH의 수요 외에도,
현재 운영중인 CRH가 곧 검수기에 들어가게 되고, 앞으로 CRH보유량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2015년에는 CRH검수관련시장규모가 100억 위안을 넘을 것으로 전망,
또한 중국내 시역(市域)철도 및 도시간철도 건설개통, 중국고속철도의 해외진출 등이 이어지면
중국궤도교통업의 봄날이 다시 도래할 것.
최대 수혜자는 중국남차그룹(CSR)과 중국북차그룹(CNR)이 될 것.
중국남차그룹과 중국북차그룹은 작년에 CRH 473개 편성을 수주하여
새로 증가한 수주액이 1천억 위안을 돌파.
이번에 구매하는 CRH는 현재 건설중인 란신철도 제2선과 후쿤고속철도에 투입될 계획,
금년 9월말까지 작년에 수주한 CRH 380개 편성을 인도해야되며, 이번에 입찰에 들어가게 되는
280개 편성 역시 일부물량을 먼저 인도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중국궤도교통업의 '봄날'이라는 의미에는 고속철도 및 고속열차 외에도
도시궤도교통(도시철도) 총연장 2500km, 차량 보유량 1.2만량도 포함되어 있어...
2020년까지 도시궤도교통 총연장은 7000km로 늘어날 계획,
이렇게 되면 매년 약3500량 정도의 차량수요발생,
1량당 600만 위안으로 계산하면 앞으로 매년 210억 위안이 차량구매에 투입될 것,
이는 평년의 2배정도.
동시에 많은 고속열차의 고급검수주기가 도래하여 고속열차 검수업무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일 전망,
이는 궤도교통업무의 새로운 성장포인트가 될 것.
유지보수비용은 구매비용의 2~3배로 남차사방, 북차장객, 당산 등 3개사를 위주로 하는 고속열차 검수산업의
부가가치는 2015년에는 100억 위안을 돌파할 것.
이 외에도, 매년 노후된 기관차 800대, 객차 2200량, 화차 2만량이 도태될 것으로 예상,
향후 몇 년간은 궤도교통은 국가중점투자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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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철도국, 입장권 발매 중단, 입장카드(愛心卡)로 대체.
입장권(platform ticket,站臺票)은 배웅이나 마중을 위해 승강장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발매하는 것으로 승강장내 승차질서와 승차안전 유지를 위한 것.
최근 철도부문은 입장권제도를 폐지하고, 입장카드제도 실시.
입장카드제도 먼저 베이징역과 베이징서역에서 시범실시,
승강장 입장을 원하는 여객은 해당창구에서 신분증을 제시하여 신분정보 등록후
입장카드를 받아서 입장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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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의 고원철도터널--칭장(靑藏)철도 신꽌쟈오(新關角)터널' 관통되어...
4월15일16시, 칭장고원 동북쪽 가장자리의 꽌쟈오산(關角山) 깊은 곳에서는 두 발의 폭죽소리와
함께 중철터널그룹과 중국철건16국그룹이 근7년의 시간을 들여 건설한
신꽌쟈오산터널이 관통되었다.
꽌쟈오는 티베트어로 '하늘로 오르는 사다리'는 의미이다.
해발 3497.45m에 위치한 신꽌쟈오터널의 전체길이는 약32km.
신꽌쟈오터널건설공사는 '칭장철도 시닝~꺼얼무구간 2선건설사업'의 핵심공정.
행정구역상으로는 칭하이성(靑海省) 텐진현(天峻縣)과 우란현(烏蘭縣) 경내에 위치하며,
칭장철도 텐펑(天棚)역~차한눠(察汗諾)역간에 위치.
2007년11월6일 착공, 설계속도 160km/h,복선(2개의 단선터널로 구성),
정식개통되면 현재 2시간인 꽌쟈오산지역 통과시간이 20분으로 크게 단축될 것.
칭장철도 시닝(西寧)~꺼얼무(格爾木)구간 2선건설사업은
시닝서역에서 꺼얼무역까지 총연장763.5km,
수송능력:1일 여객열차 20쌍(40회), 년간화물수송량 5000만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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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대에서 시속605km 기록한 CIT500시험고속열차,
'항창(杭長항저우~창사)고속철도'에서 주행시험 진행.
'중국남차그룹(中國南車集團 CSR)' 계열의
'청도사방기차차량주식회사(靑島四方機車車輛股份有限公司)가 제작한
CIT500시험고속열차, 사내 실험실 시험대에서 실시된 주행시험에서
최고속도 시속605km를 기록했던 시험고속열차인 CIT500이
고속철도 선로에서의 주행시험을 진행.
'설계속도 500km/h, 6량편성의 시험고속열차 CIT500'은
설계속도 350km/h로 건설된 '항창(항저우~창사)고속철도'에서
제한속도 385km/h로 주행시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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랴오닝성 다렌시 '뤼순선(旅順線여순선)', 4월21일부터 여객영업중단.
뤼순선에서 운행되고 있는 유일한 여객열차인
'다렌(大連대련)~뤼순(旅順여순)간 1일1왕복 여객열차',
4월20일까지만 운행, 4월21일부터 운행중지.
다렌과 뤼순을 연결하는 총연장 61km의 지선철도인 뤼순선은 1903년 개통운영,
1980년대까지는 다렌과 뤼순간 도로교통사정이 좋지 않아 뤼순선 여객열차를
이용하는 여객 많아.....
1990년 중후반부터 도로사정이 좋아지면서 열차를 이용하는 여객이 점차 감소하여
현재는 통근여객을 위한 여객열차를 1일1왕복 운행.
1일1왕복(6331다렌발 뤼순행, 6332뤼순발 다렌행) 여객열차 4월21일부터 운휴로
뤼순선 여객영업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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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금년 일사분기 연인원 5억 명 수송.
중국철도총공사에 의하면,금년 일사분기 누적발송여객이 연인원 5억2882만명으로
전년동기대비 2701만 명 증가(5.4%증가)
철도국들 중 상하이철도국과 난창철도국의 전년동기대비 여객증가폭은
10%를 넘어 각각 10.8%와 11.3% 기록.
2011년6월30일 개통된 징후(베이징~상하이)고속철도,
현재 개통이래 누적수송여객 연인원2억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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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광(南廣난닝~광저우)철도 광시성(廣西省)구간" 4월18일 정식개통되어..
난광철도 광시성구간 정식개통으로
광시성 서남부지역도 고속열차 시대 진입.
'난광철도 광시성(난닝~우저우남)구간'이 4월18일 오전 정식개통되었다.
개통과 더불어 '난닝(南寧)역~우저우남(梧州南)역'간 고속열차(CRH)의 운행이 개시되었다.
난광철도 광시성 구간에서는 매일 고속열차 3쌍(6회)이 운행되며,
난닝~우저우남 고속열차 1쌍(2회), 꾸이린~우저우남 고속열차 1쌍(2회),
베이하이~우저우남 고속열차 1쌍(2회).
난광철도는 광시성 난닝에서 광둥성 광저우간을 연결하는 철도,
설계속도 200~250km/h, 총연장 577km.
아직 개통되지 않은 광둥성(우저우남~광저우남)구간은 금년말 개통될 예정.
*신화사 4월18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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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0일 중국 '국가철도국(國家鐵路局)' <2013년 철도통계공보> 발표.
중국철도, 2013년 한 해 21억 명 수송.
4월10일 국가철도국 <2013년 철도통계공보>발표,
*2013년 전국철도여객발송량 연인원21.06억 명으로 전년대비 2.04억 명(10.8%) 증가.
전국철도여객회전량 1조595.62억 인키로 달성, 전년대비 8%증가.
*2013년 전국철도화물발송량 39.61억 톤, 전년대비 1.7%증가.
전국철도화물회전량 2조9031.61억 톤키로 달성, 전년대비 0.2%증가.
*2013년 한해 큰 철도사고 발생하지 않음.
특별중대철도교통사고, 중대철도교통사고 미발생,
여객열차대형철도교통사고 미발생.
철도교통사고 노외(路外)사망자수 전년대비 5.7% 감소.
*2013년 철도고정자산투자(기본건설, 개조, 기관차 및 차량 구매 포함) 6657.45억 위안 집행완료.
전국철도 투자 5327.70억 위안 집행완료.
2013년 개통되어 운영에 들어간 신선의 총길이는 5586km,
그 중 고속철도가 1672km (진친, 시바오, 닝항, 판잉, 항융 등의 고속철도 개통운영).
개통운영 복선 4180km, 전기화철도 4810km.
신선 궤도부설 7025km, 복선 궤도부설 5945km완료.
*2013년 국가철도 기관차 및 차량 구매 1038억 위안 투자 완료.
전국철도 기관차 보유량 2.08만 대로 전년대비 38대 증가,
그 중 허셰형(和諧型,HX형)고출력기관차 7017대로 전년대비 972대 증가.
보유기관차들 중 내연기관차 47.8%, 전기기관차 52.1%.
전국철도 객차 보유량 5.88만 량으로 전년대비 0.11만 량 증가,
그 중 공조(空調에어컨)객차 4.86만 량으로 전체 객차 중 공조객차비율이 82.6%로
전년대비 4.8%P증가.
CRH형동차 보유량 1308개 편성(10464량)으로 전년대비 225개 편성(1800량) 증가.
전국철도 화차보유량 68.6만량으로 전년대비 1.74만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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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 4월9일 지선철도에서 화물열차 탈선 사고 발생.
화렌항선 시멘트수송 화물열차 탈선 사고 발생.
4월9일11시07분, 화렌항선(花蓮港線화련항선) 쟈신(嘉新)역 부근
메이룬시교(美崙溪橋메이룬강철교), 베이푸(北埔)역으로부터 3km+280m지점.
*참고)쟈신역은 신호장(號志站)임.
신청(新城)역에서 화렌항(花蓮港)역으로 운행하던 제7358화물열차가
42km/h의 속도로 메이룬시교(메이룬강철교)를 통과하던 중 화차3량(6~8번째 차량)이
탈선하여 강바닥으로 추락하였으며, 또다른 화차3량(제9~11번째 차량)은 탈선하여
옆으로 넘어지는 사고 발생.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음.
화련항선은 야저우시멘트, 타이완시멘트, 중국강철 등 3개 사가 공동으로 사용.
사고 화차는 모두 시멘트호퍼차로 야저우시멘트(亞洲水泥)사의 자비화차,
당시 사고열차에는 총17량이 조성되어 있었음.
사고로 전차선 전주 2주 파손, 전차선 100미터 끊어짐, 쟈신역 장내신호기 파손,
ATP관련 장비 4개 파손, 선로 약600미터 파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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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
4월7일 이란선(宜蘭線의란선) 선로변 나무에 의해 전차선로 파손되는 사고 발생.
4월7일 07시25분, 동부간선 이란선 솽시(雙溪)~싼댜오링(三貂嶺)간,
빠두(八堵)역 기점 20km+50m~20km+200m지점.
선로변 경사면에 서있던 나무가 강한 비바람에 선로쪽으로 넘어지면서
이란선 동선(東線) 전차선로 파손되어 동선 전차선 단전.
서선(西線)을 통한 단선양방향운전 실시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하여
당일11시28분 동선 재개통되어 복선운전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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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
4월6일 여객열차 출발신호 확인하지 않고 출발하여 분기기 파손되는 사고 발생.
4월6일10시55분,
서부간선 쫑꽌선(縱貫線종관선) 허우삐(後壁)역 구내 서본선(西正線) 제3138열차.
제3138핑동(屛東)발 쨔이(嘉義)행 열차는
원래 허우삐역에서 제3153쨔이발 핑동행 열차와 교행할 예정이었음.
그러나, 제3138열차의 승무인원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신호를 무시하고 출발하여 13번분기기가 파손되었음.
다행히, 진입하던 제3153열차의 기관사가 발견후 즉시 제동하여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음.
사고원인은 제3138열차의 기관사와 여객전무가 출발신호를 확인하지 않고
즉시 발차하여 분기기가 파손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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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2일 중국정부, 금년 경제성장률 목표치 달성을 위한 '경기부양대책' 발표.
*경기부양책 내용중 철도관련 부문
1500억 위안(한화 약25조원 정도) 규모의 채권 발행 중서부지역 철도건설에 투입,
철도채권투자에 대해서는 소득세우대.
철도건설재원마련을 위해 년간 2~3천억 위안 규모의 철도개발기금 조성.
금년 개통운영에 들어갈 신규철도노선 총길이는 6600km이상이 될 것이며,
이는 작년에 비해 1000km나 늘어난 것으로 신규국가철도투자의
근80%가 중서부지역에 투입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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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청명절 당일(4월5일) 발송여객 연인원938만명으로
역대 청명절수송기간 일일여객발송량 최고기록 경신.
중국철도총공사의 금년 청명절특별수송기간은 4월4일~7일,4일간이며,
4일간 누적발송여객량 연인원3200만명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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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광(南廣난닝~광저우)철도 광시성(廣西省)구간" 개통, 4월중순으로 연기되어..
4월5일 예정이었던 '난광철도 광시성(난닝~우저우)구간'의 개통이 4월중순으로 연기되었다.
이에 따라 개통과 더불어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었던
'난닝(南寧)~우저우(梧州)간 고속열차(CRH)'의 운행도 연기되었다.
난광철도는 광시성 난닝에서 광둥성 광저우간을 연결하는 철도,
설계속도 200km/h,총연장 577km.
광시성구간은 금년4월중 개통예정, 광둥성구간은 금년말 개통될 예정.
광시성 구간에서는 4월5일 정식개통운영을 목표로
3월19일부터 고속열차(CRH)가 정식운영시와 동일한
다이아대로 시험운행하는 영업시운전이 시작되었음.
광시성 구간이 개통되면 하루 고속열차 3쌍(6회)이 운행될 예정.
난닝~우저우 고속열차 2쌍(4회), 꾸이린~우저우 고속열차 1쌍(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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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 'PP형 쯔창호(自强號자강호)' 2일 사이 3번이나 고장,
PP형쯔창호 타이완철도관리국의 골칫거리가 되어....
'PP형 쯔창호(전후동력형 자강호)'가 2일 사이에 3차례나 고장나는
상황이 발생하여, 2천여명의 여객이 여행에 지장을 받았다.
이는 1996년 한국에서 도입했던 PP형전기동차로 도입한지 약20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 가장 자주 발생하는 고장상황은
신호이상과 출력부족이다. 타이완철도관리국은 현재 400량을 보유하고 있는데,
잦은 고장으로 골치거리가 되고 있다.
PP형쯔창호는 현재 타이완철도관리국에서 가장 문제가 많은 차종으로
노후화로 인해 고장 발생률이 높다.
타이완철도관리국의 열차들 중 고장률이 높은 또다른 차량은
500형전동차인데, 역시 한국에서 제작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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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진북(天津北천진북)역, 4월1일부로 여객취급 중단되어...
111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텐진북역, 4월1일부로 여객취급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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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수성 란저우(蘭州,兰州란주)~둔황(敦煌돈황) 임시열차(Y667/8)' 운행에 관한 공고.
Y667란저우--->둔황 4월17일부터 별도통지일까지 운행.
란저우역 20시30분 시발, 둔황역 익일10시40분 종착.
Y668둔황--->란저우 4월18일부터 별도통지일까지 운행.
둔황역 17시57분 시발, 란저우역 익일09시50분 종착.
주요정차역: 우웨이(武威), 진창(金昌), 장예(張掖), 지위취엔(酒泉),위먼(玉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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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난성 화이화(懷化, 怀化회화)~산시성 시안(西安서안) 보쾌열차' 임시운휴에 관한 공고.
1606/7시안--->화이화 보쾌열차 : 4월15일~6월29일 임시운휴.
1608/5화이화--->시안 보쾌열차: 4월16일~6월30일 임시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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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일운행하던 칭다오~광저우 고속열차, 지난~광저우 고속열차, 4월부터 매일운행.
G278/5칭다오(靑島청도)--->광저우남(廣州南광주남)
G279지난서(濟南西제남서)--->광저우남
4월1일부터 매일운행.
G276/7광저우남--->칭다오
G280광저우남--->지난서
4월2일부터 매일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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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시 '스징산남(石景山南석경산남)역' 4월1일부로 여객취급중단.
베이징시 스징산구(石景山區석경산구)와 펑타이구(豊台區풍태구)의 경계에 위치한
'스징산남역', 3월31일을 끝으로 60년의 여객취급 역사(歷史) 막 내려...
징위엔선(京原線)과 펑사선(豊沙線)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중요역으로 역등급 1등역.
하루 통과하는 화물열차가 300편에 달하지만, 정차하는 여객열차는 8편에 불과.
2013년 이용객(도착여객+출발여객) 4391명으로
일평균이용객 12명에 불과하며 그것도 대부분은 철도직원.
스징산남역 여객취급중단으로 베이징지역 시발열차
최저가 열차승차권인 '베이징서역~스징산남역 1위안 짜리 승차권' 역사속으로 사라져...
스징산남역은 베이징서역에서 가장 가까운 역으로
제6437열차의 베이징서역-->스징산남역 운임은 1위안으로
베이징지역 시발열차의 승차권들 중 가장 저렴한 승차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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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哈大하얼빈~다렌)고속철도' 4월21일 하계다이아 실시 예정.
지난해 12월1일부터 동계다이아(운영최고속도 200km/h)가 실시되고 있는
하다(하얼빈~다렌)고속철도와 판잉(盤營판진~잉커우)고속철도,
오는 4월21일 하계다이아로 전환 예정.
하계다이아가 실시되면 운영최고속도 300km/h로 상향조정되어
G열번고속열차는 300km/h, D열번고속열차는 250km/h으로 운행.
다렌북역~하얼빈서역간 G열번고속열차 운행소요시간이 3시간30분으로
동계다이아 실시기간에 비해 약 1시간50분 단축.
다렌북역~베이징남역간 고속열차 운행소요시간은 5시간29분으로
동계다이아 실시기간에 비해 약50분 단축.
*경제일보 4월4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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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위구르자치구 우루무치, 지하철1호선 착공되어...
며칠 전, 우루무치시 궤도교통(도시철도,지하철)1호선 착공식이
신장체육센터에서 열렸다.
2018년말 개통예정인 우루무치 궤도교통1호선의 총연장은 27.615km이며,
전구간 지하에 건설되며, 21개역이 설치된다.
<우루무치시 궤도교통구축계획>에 의하면, 우루무치시는
앞으로 7개 노선(총길이 211.9km, 121개역)의 궤도교통을 건설할 계획이다.
4월2일 지린성(길림성) 신설'지훈(지린~훈춘)여객전용철도' 터널공사현장에서
붕괴사고 발생, 근로자 12명 매몰.
4월2일02시 지린성 훈춘시(琿春市) 경내에 위치한 지훈고속철도 훈춘구간
샤오판링(小盤嶺)1호터널 공사현장에서 붕괴사고 발생.
노동자 12명 매몰. 사고당시 현장에서는 콘크리트타설이 진행되고 있었음.
사고발생후 구조본부가 조직되고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나,
매몰된 노동자들과는 아직 아무런 연락이 되지 않고 있음.
현재 건설중인 지훈고속철도(지훈여객전용철도)는 지린성 지린시에서
시작되어 둔화,옌지,투먼을 거쳐 훈춘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 총연장은 359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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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지하철, 2013년 한 해 운행지연벌금 2750만 위안(HKD)
(참고,2750만 홍콩달러=한화 38억여 원)
얼마전 '홍콩운수주택국' 국장이 밝힌 바에 의하면,
작년 홍콩지하철운임조정체제를 수정하면서 사고지연벌금제도가 생겼는데,
이로 인해 홍콩지하철에 지난 한 해 2750만 위안(HKD)의 벌금이 부과되었다.
지연벌금은 운행에 차질을 주는 시간이 30분이상인 사고가 발생하면 부과되며,
사고 한 건당 최고벌금액은 1500만 위안(HKD)으로 규정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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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둥(단동)~평양 국제열차 일평균여객 260명
2013년 단둥~평양 국제열차 이용객 9만여명.
단둥발 평양행은 오전10시 단둥 출발, 오후3시30분 평양 도착,
평양발 단둥행은 오후4시30분 단둥역 도착.
(참고:주4회 운행되던 단둥~(신의주 경유)~평양 국제열차는
2013년1월1일부터 매일운행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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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1일 밤, 광둥성(광동성) 선전(深圳심천)
지하철1호선 '공항동(機場東)역'에서 전동차 탈선사고발생,
사고로 인해 공항동역과 인근의 '허우루이(后瑞)역' 15간 넘게 폐쇄.
사고발생 16시간만에 복구완료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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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롱장성(흑룡강성) '하얼빈~무단쟝(牡丹江목단강)철도 항목건의서'
정부(국가발개위) 비준 획득.
얼마전 국가발개위는 '하얼빈~무단쟝 철도여객전용선 항목건의서
(하얼빈~무단쟝 여객전용철도 건설사업건의서)'를 비준하였다.
총연장 290km, 설계속도 250km/h, 공기4년,
예상총사업비 365.2억위안.
개통되면 하얼빈에서 무단쟝까지 고속열차로 1시간여 소요.
*참고)항목건의서(項目建議書):
철도건설절차의 첫단계로 '국가중장기철도망구축계획'에 근거하여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항목건의서를 작성하여
정부(국무원 국가발개위)에 보고하여 비준을 받는 것임.
항목건의서가 비준되면 타당성조사단계로 넘어가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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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롱장성(흑룡강성) '하얼빈~쟈무쓰(佳木斯가목사)철도 타당성연구보고서'
정부(국가발개위) 비준 획득.
얼마전 국가발개위 홈페이지에 의하면,
'하얼빈~쟈무쓰간 철도 타당성연구보고서' 국가발개위의 비준을 획득하였다.
총연장 343km(기존선 개조구간 6.2km, 선로 신설구간 336.8km), 설계속도 200km/h,
년간수송능력 여객 2500만명, 화물 3000만톤.
총사업비 347.14억위안, 공기 4년6개월,
건설 개통되면 고속열차(CRH)로 하얼빈에서 쟈무쓰까지 2시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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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3일 후난성(호남성) 창사(長沙장사) '지하철의 달인 지식경진대회' 정식 개막.
1등에게는 창사지하철 평생무료이용 자격 주어질 예정.
3월23일 창사시 시위선전부, 시문명판공실, 시궤도교통집단유한공사가
주최하는 "2014 창사 지하철의 달인 지식경진대회"
(“地铁来了——2014长沙地铁达人知识竞赛”活动)가 정식으로 시작되었다.
창사지하철에 관련된 지식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3개월간 진행되며,
16~65세의 창사 상주주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1단계와 2단계를 거쳐 선발되는 19명이 6월중순에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하게 되며,
최종우승자는 평생동안 창사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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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1일 상하이지하철 이용객 900만명 돌파, 일일이용객 최고기록 경신.
3월21일 상하이(上海)지하철 일일이용객 역대최고기록 경신,
이날 하루 이용객 연인원900만명 돌파하여 연인원901.8만명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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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북차그룹(CNR), 남아공에 내연기관차 232대 수출 계약 체결.
남아공 현지시간 3월17일, 중국북차그룹 산하의 대련기차차량공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Transnet사와 내연기관차 232대 공급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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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4월부터 'CRH(고속열차)특송 서비스(高鐵快遞)' 정식 운영 예정.
중철쾌원(中鐵快運), 4월1일 20개 도시에서 CRH특송서비스 정식운영개시 예정.
고속열차(CRH)를 통해 소화물을 배송하는 CRH특송서비스는
일부지역에서 시범운영되고 있으며, 4월부터 20개 도시에서 정식운영될 예정.
중철쾌운사는 CRH특송서비스 운영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하여
금년내로 전국 100여개 도시로 확대할 예정.
CRH특송서비스 상품은 크게 3가지(당일착, 익일오전착, 익일착)가 있으며,
door-to-door서비스 실시.
4월1일부터 CRH특송서비스가 정식운영되는 20개 도시
창사(长沙), 베이징(北京),상하이(上海),정저우(郑州),하얼빈(哈尔滨),
선양(沈阳),창춘(长春),텐진(天津),스쟈좡(石家庄),타이위엔(太原),
우한(武汉),시안(西安),지난(济南),항저우(杭州),난징(南京),허페이(合肥),
난창(南昌),푸저우(福州),광저우(广州),선전(深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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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3대역(베이징역, 베이징서역, 베이징북역),
매표소 출입구에서도 안전검사 실시할 예정.
베이징역, 베이징서역, 베이징북역 매표소에도 안전검사절차를 마련할 계획.
그동안 이들 역에서는 여객들이 역사(대합실)내로 진입할때에만 입구에서
안전검사를 실시하였지만, 3월1일 윈난성 쿤밍역 역광장 및 매표소내 테러사건 발생으로
매표소 보안강화 필요성 높아져 매표소입구에서도 안전검사실시할 예정.
이에 따라 여객들은 승차권을 구입하기 위해 매표소에 들어가려면
입구에서 휴대품을 X-RAY검사기에 통과시킨 후 입장 가능해 질 것.
현재 이들 역에서는 매표소 X-RAY검사기설치와 운용인력 교육 및 배치가 진행중이며,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매표소 입구에서의 안전검사를 시작할 예정.
베이징남역은 역사구조가 역사내에 진입해야만 매표소에 들어갈 수 있는 구조라서
역사 진입시 입구에서 받는 안전검사를 통과하면 별도의 안전검사 필요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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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난광(南廣난닝~광저우)철도'의 '난닝(南寧)~우저우(梧州)구간'
4월5일 정식 개통 운영을 앞두고,
3월19일부터 고속열차(CRH) 영업시운전 실시.
난광(南廣남광)철도: '광시성 난닝(광서성 남녕)~ 광둥성 광저우(광동성 광주)'간 철도,
2008년 착공, 국가1급철도,복선전기화철도, 설계속도 200km/h, 총연장 577km.
난닝에서 광저우까지의 전체구간 중 광시성 경내구간인 '난닝~우저우'구간이
2014년4월5일 먼저 정식 개통되어 난닝~우저우간 고속열차(CRH) 운행 시작될 예정.
광시성 경내구간은 08년11월9일 착공되었으며, 2013년9월 궤도부설이 완료되었고,
2013년10월20일 화물열차 시험운전 개시, 11월 고속열차 시험운전 개시.
이제 정식개통을 앞두고 마지막 준비단계인
'정식개통과 더불어 실시될 다이아'에 따른 시험운행이 3월19일 오전부터 시작되었음.
난광철도의 광둥성 경내구간은 금년말 개통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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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고속철도사, 년말까지 재무상황 개선없으면 파산할 수도 있어...
타이완정부, 타이완고속철도사 30%감자 후 증자 실시 계획 밝혀...
타이완고속철도사의 자본금은 1053억 위안이며, 현재 누적적자는 534억 위안으로
누적적자가 자본금의 절반에 달하는 데다가, 우선주 상환을 위해 402억 위안이 필요,
이렇게 되면 자본금은 1백억 위안에도 못 미치게 되어 파산위기에 직면.
타이완교통부 부장(장관)은 타이완고속철도사가 3개월내에
운영안전과 재무개선을 위한 대책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혀...
또한, 먼저 300억 위안(NTD) 감자를 실시하여 1000억여 위안인 자본금을
700여억 위안으로 줄인 후 다시 정부측 주식을 통해 400억 위안 증자 실시 계획도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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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3월17일 청명절연휴 열차승차권 예매 개시되어...
금년 중국의 청명절연휴는 4월5일~7일, 3일간.
현재 중국철도 인터넷 및 전화를 통한 승차권예매기간은 20일로
3월17일에는 '4월5일에 승차하는 열차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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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철도국 관내 17개 역, 출발여객들 실명제승차권에 대한 본인확인 100%실시.
해당 역에서는 역사 입장시 모든 출발여객들에 대한
실명제승차권상의 신분정보와 신분증상의 정보를 대조하여 일치여부 확인.
며칠 전 상하이철도국에 의하면,
상하이철도국 관내의 상하이역, 난징역, 쉬저우역 등 17개 역에서는
출발여객들 전수에 대한 승차권상의 신분정보와 신분증상의 정보를 대조 확인하는 등
실명제검사를 엄격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역에서 열차에 승차하려는 모든 여객들은
반드시 승차권, 신분증, 승차자가 일치해야만 역사입장 및 열차승차가 가능하다.
해당 17개 역은 상하이역, 상하이남역, 쑤저우역, 우시여역, 난징역, 이우역,
진화서역, 원저우역, 쉬저우역, 렌윈강역, 푸양역, 허페이역, 안칭역, 우후역,
양저우역, 타이저우역, 난통역 등이다.
17개 역을 제외한 기타 역들에서는 일부 열차, 일부 여객에 대해서만
실명제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장지역과 시짱(티베트)지역으로 운행하는 열차,
직달특쾌열차, 직통특쾌열차에 대해서는 전수 조사하고 있고,
고속열차에 대해서는 20%의 여객에 대해서만 조사하고 있다.
시짱자치구(티베트), '라르(拉日라싸~르카쩌)철도' 궤도 전구간 관통되어...
'칭짱철도의 종점 라싸(拉薩)'에서 '르카쩌(日喀則 시가체)'까지 연결되는 라르철도
궤도부설 전구간 관통.
'칭짱(靑藏시닝~라싸)철도'의 연장선인 '라르(라싸~르카쩌)철도'의 궤도부설이
완료되었다. 3월16일 라르철도공정건설지휘부에 의하면, 얼마전 라르철도의
궤도부설이 전구간 관통되었으며,마무리 공사를 거쳐 9월경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총연장253km,설계속도 120km/h의 라르철도가 개통되면,
열차를 타고 라싸에서 르카쩌까지 2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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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타이안시(泰安市태안시),
'타이산(泰山태산)역' 맞이방개조공사 실시관계로
3월15일부터 임시맞이방 운영, 2층맞이방 폐쇄,
모든 열차의 개표는 1층대합실에서 진행.
산둥성 타이안시의 '징후선(베이징~상하이 철도) 타이산역'에서 열차를 이용할 여객들은
타이산역 역사(맞이방) 서측에 설치된 임시맞이방을 통해 역사내로 진입한 후
임시맞이방과 1층맞이방에서 열차를 기다렸다가 개표후
승강장으로 입장하여 열차에 승차하면 됨.
원래 타이산역에서는 상행열차는 2층대합실,
하행열차는 1층대합실에서 개표가 이루어졌으나,
개조공사기간에는 2층대합실, 승강장진입구,매표소서측이
폐쇄된 상태로 공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모든 열차의 개표가 1층대합실에서 이루지게 됨.
따라서, 다소 혼잡이 우려되므로 안전에 주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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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3만톤급 중량화물열차 정태(靜態)시험 개시.
3월13일, 북퉁푸선(北同蒲線북동포선) '위엔수린(袁樹林원수림)역' 4번선로
에서 3개 편성의 화물열차로 조성된 총중량 3.15만톤의
화물열차가 정태시험을 개시하였다.
4대의 전기기관차와 315량의 C80형화차로 조성된
이 화물열차는 중국에서 하중이 가장 큰 화물열차이다.
이 3만톤급 화물열차가 운행되면 다친선, 북퉁푸선의 석탄수송능력확충을 위한
또 하나의 혁신적인 조치가 될 것이다.
중국 산시성(산서성),산시성(섬서성),네이멍구(내몽고)자치구 지역의
석탄을 외부로 수송하는 주요통로인 다친선(大秦線대진선)에서는
2006년 로코트롤(LOCOTROL)시스템과 GSM-R시스템의 체계적 통합운영을 통한
HX1형기관차, HX2형기관차,SS4형기관차가 견인하는
1.5만톤급과 2만톤급 중량화물열차 운행에 성공하였다.
'이번에 정태시험에 들어간 3만톤급 중량화물열차'는
'C80형화차 105량과 HX1형전기기관차 1대로 조성'된 화물열차 3개 편성을
하나로 연결한 것이며, 열차 후부에 SS4형전기기관차 1대가 추가로 연결되었다.
이 화물열차의 총길이는 3.6km에 달한다.
이번 정태시험에서는 제동성능, 윤축횡압 시험외에도
4대의 기관차 간의 GSM-R시스템과 LOCOTROL시스템을 이용한 총괄제어 안정성에
대한 시험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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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다시(大西다퉁~시안)여객전용철도',
3월10일 일부구간 시험운전 개시되어...
산시성(산서성) 다퉁(大同대동)과 산시성(섬서성) 시안(西安서안)을 연결하는
'다시(大西대서)여객전용철도'(총연장859km, 설계속도 250km/h).
3월10일 '시안(서안)~융지북(永濟北영제북)'구간에서 시험운전이 개시되어
CRH검측열차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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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고속철도사 신임 이사장(董事長)에 '판즈챵(范志强)'씨 선임되어....
3월13일 열린 타이완고속철도사(Taiwan High Speed Rail Corporation) 이사회에서
'재단법인 중화항공발전기금회 대표인'을 맡고 있는 판즈챵이사가 이사장으로 선출됨.
*판즈챵: 1951년생, 현임 타이완선물거래소(臺灣期貨交易所) 이사장.
영국 캠브리지대학 (정보관리와 인공지능) 박사, 미국 엘라배마대학 컴퓨터공정 석사.
타이완집중보관결산소(臺灣集中保管結算所,Taiwan Depository & Clearing Corporation)이사장,
부흥항공운수주식회사(復興航空運輸股份有限公司) 이사장,
야쉬컴퓨터주식회사(亞旭電腦股份有限公司) 이사장,
이안과기주식회사(怡安科技股份有限公司) 이사장 등을 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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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上海)철도국, '춘유(春游봄나들이,춘계관광철)특별수송기간'
3월11일 시작되어...
상하이철도국은 봄을 맞아 관광에 나서는 여객과 청명절 성묘길에 오르는 여객을 위해
3월11일~4월19일,40일간의 춘유특별수송기간 운영.
춘유수송기간 40일간 상하이지역 철도역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880만명 예상.
이용객 최절정일은 청명절 당일인 4월5일로 예상.
춘유수송기간 우시,쑤저우 등의 방면으로 임시고속열차 운행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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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大西다퉁~시안)여객전용철도, 6월말 개통될 전망.
산시성(산서성) 다퉁(大同대동)과 산시성(섬서성) 시안(西安서안)을 연결하는
'다시(大西)여객전용철도'가 6월말 개통될 전망.
총연장859km, 설계속도 250km/h.
다퉁에서 시안까지 현재 일반열차로 약 16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있으나,
다시여객전용철도가 개통되면 고속열차로 약 3~4시간 소요,
타이위엔(太原태원)에서 시안까지는 약 2시간여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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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난성, 터널을 통과하던 여객열차, 기관차 고장으로 멈추어서...
고장난 내연기관차에서 나온 연기가 객실로 유입되면서 승객들 당황.
쿤밍철도국에 의하면, 3월10일 04시35분,
K9614쿤밍(昆明)발 리장(麗江)행 쾌속열차가 윈난성 다리(大理)자치주 경내의
샹윈(祥雲)~차이양칭(裁秧箐)구간의 터널을 통과하던 도중
갑자기 기관차가 고장나면서 터널내에서 멈추어서는 사고 발생,
해당 기관차는 DF8형내연기관차.
고장난 내연기관차에서 나온 연기가 객차로 유입되면서 여객들 당황.
사고 발생후, 여객전무는 신속하게 비상메뉴얼을 가동하였음.
차내상황을 유관부문에 보고하고 매연이 유입된 객차내의 여객들을
기관차와 멀리 떨어진 객차로 대피시켰음.
일부 여객들은 당황하여 비상헤머로 객차 창문의 유리를 깨는 등의 행동을 하였으나,
다행히 승무원들이 적시에 여객들을 제지하고 진정시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음.
05시24분 열차운행이 재개되었으며,종착역인 리장역에 예정보다 36분 늦게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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랴오닝성(요녕성) 다렌(大連대련),
'하다(哈大하얼빈~다렌)고속철도' 개통으로 장거리버스업계 운영난에 직면.
하다고속철도 개통 1년만에 장거리버스 승객 40%감소,
운행중단된 장거리버스 노선도 많아.....
하다고속철도가 개통된지 1년4개월이 지난 지금,
랴오닝성 다렌시 장거리버스 승객 크게 감소로 노선폐지, 운영난 등의 현실에 직면.
한 장거리버스운영사 관계자, '방법이 없다'고 거듭해서 말하며 탄식,
당사의 황금노선인 선양~다렌 노선 장거리버스의 일평균여객은
하다고속철도 개통전 이맘때에는 1000여명에 달했으나,
현재는 겨우 100여명에 불과....
하다고속철도 개통전에는 버스에 타려고 많은 승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으나,
현재는 매표소가 한산하고, 35명정원인 버스에 겨우 10명정도 승차하는 실정으로
운행을 중단하지는 못하고 겨우 유지하고 있는 상황.
다렌 장거리버스운송업계에서 경영난의 원인으로 주목하고 있는 것은
하다고속철도 개통과 다렌~베이징 고속열차 개통 등 2가지.
현재 다렌~베이징,허베이 등 연선 장거리버스 노선에 큰 영향을 주어
버스여객 40%이상 감소.
다렌~하얼빈 연선 장거리버스노선은 더욱 큰 영향 받아,
다렌~하얼빈,창춘,지린 노선 운행중단.
비수기인 겨울에는 다렌~선양 노선 버스 승차율 30%에도 미치지 못해.
생각보다 낮은 고속열차 운임도 장거리버스업계를 극한으로 몰아.
현재 선양북역~다렌역 고속열차운임 119위안에 불과,
버스운임은 98위안(원래 130위안이었으나 고속열차와 운임경쟁을 위해 인하한 것).
이대로 가면, 장거리버스업계는 3,4년정도 밖에 버틸 수 없을 것,
철도교통의 발전이 장거리버스업계의 존립에 위기를 가져와...
금년 '다렌~단동'간 철도가 개통되면, 다렌~단동 버스노선도 운행중단될 것..
*참고)하다고속철도: 2012년12월1일 개통, 설계속도 350km/h,
운영최고속도 동계다이아(12월~3월) 200km/h,하계다이아(4~11월) 300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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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 '청명절(淸明節)연휴 열차승차권' 예매 안내
(2014년 타이완 청명절연휴 :4월4일~4월6일, 3일간)
<2014년 타이완철도 청명절특별수송기간 : 4월3일~4월7일,5일간>
*타이완고속철도사 (고속열차)
청명절특별수송기간 5일간 총102회 증회 운행.(남하열차 64회,북상열차 38회)
'청명절특별수송기간 열차승차권' 예매는 3월7일0시에 개시.
청명절수송기간에도 얼리버드(早鳥,early bird)서비스와 자유석서비스는 정상 운영.
*타이완철도관리국(기존선 일반열차)
청명절특별수송기간 5일간 총179회 증회 운행. (동부간선 106회, 서부간선 73회)
'청명절특별수송기간 열차승차권' 예매는 3월20일0시에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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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성(절강성) 닝보(寧波영파) 지하철1호선 시승행사 열려..
3월6일오후 시민 400여명, 궤도교통(지하철) 1호선1단계구간 전동차 시승.
1호선1단계구간은 5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마무리공사가 진행중.
1호선1단계구간에서 운용될 차량은 6량편성의 B형전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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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5일 '징선(京瀋베이징~선양)고속철도' 정식 착공되어..
수도 베이징(北京북경)과 랴오닝성(요녕성) 선양(瀋陽심양)을 연결하는
'징선(京瀋경심)고속철도'가 3월5일 랴오닝성에서 정식 착공되었다.
선양철도국에 의하면, 징선고속철도 랴오닝성 경내구간의 핵심공정인
'싼렁산(三棱山)터널' 건설공사가 3월5일 착공되었다.
이로써, 징선고속철도 건설의 서막이 열리게 되었다.
총연장 709km, 설계속도 350km/h, 총사업비 1245억위안, 총공기 5년.
개통되면 고속열차로 베이징에서 선양까지 2시간30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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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속철도 총연장 11028km로 세계1위.
3월5일 국가철도국에 의하면, 2013년 닝항(寧杭난징~항저우), 항융(杭甬항저우~닝보),
진친(津秦텐진~친황다오), 샤선(厦深샤먼~선전), 시바오(西寶시안~바오지) 등의
신설 고속철도 노선들이 개통되어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중국 고속철도 영업총연장이 11028km에 이르게 되었다.
또한, 현재 건설중인 고속철도의 규모는 12000km에 달한다.
중국이 세계에서 운영중인 고속철도의 총연장과 건설중인 고속철도의 규모가
가장 큰 국가가 된 것이다.
국제철도연합(UIC)의 통계에 의하면, 2013년11월1일 기준으로
중국을 제외한 세계기타국가의 영업중인 고속철도의 총연장은 11605km이며,
건설중인 고속철도의 규모는 4883k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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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난성(하남성) 정저우시(鄭州市정주시),
'지하철2호선 남부연장구간' 3월내에 착공할 예정.
지상철도로 건설되며, 2016년 준공할 계획.
3월4일 정저우시 발표에 의하면,
현재 건설중인 지하철2호선1단계구간은 5월부터 궤도부설단계에
진입하게 되며, '2호선 남부연장구간(南延項目)'은 3월말까지 착공할 계획.
'2호선1단계구간'과는 달리 '2호선 남부연장구간'은 전구간 지상철도로 건설되며,
기점은 '1단계구간의 종점'인 '남4환(南四環)'이며, 종점은 고속철도 정저우남역이다.
'2호선 남부연장구간건설사업'은 현재 환경영향평가가 진행중이며,
이 사업의 명칭은 '정저우시 남4환~정저우남역 교외(城郊)철도 공정'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총연장은 42km이며, 18개 역이 설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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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쿤(成昆청두~쿤밍)철도' 6개 역, 사명을 다하고 역사속으로....
청쿤철도 광퉁(廣通)~쿤밍(昆明)구간 철도역 6곳, 3월1일부로 폐지.
쓰촨성(사천성) 청두(成都성도)와 윈난성(운남성) 쿤밍(昆明곤명)을
연결하는 '청쿤(成昆성곤)철도'에서 6개 역이 폐지되었다.
2013년12월27일 '판야(汎亞범아, 팬아시아)철도 서선(西線)'의
'광퉁~쿤밍'구간 복선이 개통된 이후,
청쿤철도 '광퉁~쿤밍'구간을 운행하던 직통,직달 화물열차와 대부분의 여객열차가
새로 개통된 복선을 경유하여 운행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청쿤철도 '광퉁~쿤밍'간의 열차운행밀도는 대폭 낮아졌다.
이에 쿤밍철도국은 효율적인 철도운영을 위해
이 구간에 위치한 역들 중 6개 역을 폐지하기로 결정하였다.
중국철도총공사의 허가를 거쳐, 쿤밍철도국은 6개 역을 3월1일부로
정식 폐지하였다.
폐지되는 역은 타스쭈이(塔石嘴), 위빠춘(漁坝村), 미마룽(密馬龍), 탕하이(棠海),
까오러우팡(高樓房), 룬쩌(潤澤)이다.
6개 역은 모두 광퉁차무단(廣通車務段)이 관리하는 역이며,
그 역사(歷史)는 가장 오래된 역이 44년, 가장 짧은 역이 12년이다.
청쿤철도 '광퉁~쿤밍'구간에는 원래 20개 역이 있었지만,
이번 일부역 폐지조치로 14개 역만이 남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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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총공사, 여객운임 인상에 대해 검토하고 있지 않으며,
정부(국무원)에 부채탕감 신청한 적도 없어...
3월3일 전국인민대표대회에 참석한 중국철도총공사 총경리(總經理) 청광주(盛光祖),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밝혀.....
기자들의 질문에 청광주 총경리는
'중국철도총공사가 여객운임인상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과
'중국철도총공사의 부채 2.6조 위안을 탕감해 줄 것을 국무원에
줄곧 요청하고 있다는 설'을 모두 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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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닝(南寧)철도국, 3월16일부터
'꾸이린(桂林계림)~베이하이(北海북해)'간 고속열차(CRH) 2회(1왕복) 증회 운행.
난닝철도국에 신규 고속열차가 배속됨에 따라 , 난닝철도국은 3월16일부터
'광시장족자치구(광시성) 꾸이린~베이하이'간 D열번 고속열차(CRH2A형동차 중련운행)를
매일 2회(1왕복) 증회 운행하기로 결정.
(D8255꾸이린--->베이하이, D8256베이하이--->꾸이린)
경유노선은 '헝리우선(衡柳線), 리우난여객전용선(柳南客運專線), 융베이선(邕北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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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일 '후퉁(滬通 상하이~난퉁)철도' 착공되어....
개통되면 CRH로 상하이에서 난통까지 1시간 소요.
'후퉁철도'가 창강(長江장강=양자강)을 건너게 되는 '후퉁창강(滬通長江)대교'가
3월1일 착공되었다.
이로써 상하이(上海상해)와 장수성(강소성) 난퉁(南通남통)을 연결하는
후퉁철도가 정식 착공되었다.
후퉁철도는 '창강삼각주지역 쾌속철도교통망'의 중요구성부분으로
'난통시(南通市),쑤저우시(蘇州市) 관할의 장쟈강(張家港), 창수(常熟), 타이창(太倉),
쿤산(昆山) 등 4개 현시(縣市)'와 '상하이시 쟈딩구(嘉定區)'를 지나게 된다.
이 철도의 총연장은 약137km, 설계속도는 시속200km, 총공기는 5년이다.
후퉁철도건설사업의 중점공정인 후퉁장강대교의
총길이는 11.072km이며, 철도와 도로가 함께 있는 복합교량이다.
4개 선로와 6차선 도로의 복층구조로 건설되며, 교량 아래로 선박이 운항하는 구간은
2주탑5경간 사장교로 건설된다.
후통철도가 개통되면, 상하이에서 난통까지 열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되어,
현재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1시간 정도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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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일 밤, 윈난성(운남성) '쿤밍(昆明곤명)역' 테러 발생, 사상자 160여명
3월1일 21시경, 쿤밍역 역광장과 매표소에서 복면을 쓴 괴한들이 마구잡이식으로
흉기를 휘둘러 29명 사망, 130여명 부상.
경찰은 사건현장에서 테러범 4명(남성3명,여성1명) 사살, 1명(여성) 체포.
'신장(新疆신강) 분리독립운동 세력'이 이번 사건의 배후일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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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선(京瀋경심, 베이징~선양)고속철도'건설
3월5일 허베이성(하북성)에서 먼저 착공될 예정,
전구간 착공은 6월 예정. 2019년 개통될 계획.
징선고속철도 허베이성 청더시 경내의 '펑황링(鳳凰嶺)터널구간'과
'베이타이쯔(北台子)터널~성(省)경계구간' 3월5일 착공될 예정.
6월에는 전구간에서 공사가 시작될 예정.
전구간 20개역 설치, 그 중 19개 역은 신설, 1개 역(선양역)은 기존역 개조.
*징선고속철도 20개역 : 星火站、顺义西、怀柔南、密云东、兴隆西、安匠、承德南、六沟、
平泉北、牛河梁、喀左、奈林皋、朝阳北、北票东、乌兰木图、阜新北、黑山北、新民北、
古城子、沈阳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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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성(사천성) 청두(成都성도), 지하철1,2호선 차량 총36개 편성 추가 도입할 계획.
추가 도입 차량은 모두 임대형식으로 들여올 계획.
지하철 차량을 임대형식으로 도입하는 것은 중국내 첫 사례.
내년 지하철 3호선, 4호선, '1호선 남부연장구간(南延線)'이 모두 개통되면,
1호선과 2호선 이용객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
여객수요 증가에 맞추어 1,2호선에 각각 16개 편성 전동차 추가 투입할 계획.
새로 도입할 전동차는 모두 임대형식으로 들여올 것.
임대형식으로 도입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청두지하철운영공사는 이미 차량임대에 관한 입찰공고를 낸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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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난성(하남성) '정카이(鄭開정저우~카이펑)도시간철도'연장선 건설 허가되어..
얼마전, '정저우(鄭州정주)~카이펑(開封개봉)'간을 연결하는 '정카이도시간철도'의
연장선 건설을 위한 타당성연구보고서에 대한 비준이 내려졌다.
길이 7.2km의 연장선(정카이도시간철도 카이펑역~롱하이선 카이펑역)건설에는
9.5억 위안이 필요.
연장선은 정카이도시간철도의 종점으로 계획된 '정카이도시간철도 카이펑역'에서 시작되어
'기존의 카이펑역(롱하이선 카이펑역)'까지 이며,
타당성연구보고서 비준에서 실제 착공까지는 약 1년이 소요.
2010년 착공된 '정카이도시간철도'는 정저우시 정저우동역에서 인출되어
카이펑시 '정카이도시간철도 카이펑역'까지이며, 총연장은 50.3km로
금년말 개통될 전망. 개통되면 고속열차로 정저우에서 카이펑까지 19분 소요.
또한 연장선이 건설되면 '기존의 카이펑역(롱하이선 카이펑역)'까지 연결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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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젠성(복건성) '샤먼(厦門Xia men, 하문)역'
개조공사로 인해 3월1일부터 여객취급 전면 중단.
샤먼역 개조공사로 인해 3월1일부터 모든 여객열차 이용불가,
샤먼역에서 이용하던 여객열차들 중
고속열차는 샤먼북(厦門北)역, 일반열차는 샤먼가오치(厦門高崎)역에서 이용.
샤먼역 여객취급중단기간 : 2014년3월1일~2015년1월중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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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선선(杭深線항저우~선전 철도) 샤선(厦深샤먼~선전)구간' 각역,
3월1일부터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고속열차(G열번,D열번 열차) 이용 가능.
열차승차권 인터넷예매시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실명인증한 승객은
종이승차권 발권없이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열차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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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산동성) '라이양(萊陽 Lai yang,래양)역'
개조공사로 인해, 일부 여객열차 라이양역 여객취급 중단.
열차에 따라 시발역 출발일 기준 3월14일~16일부터 여객취급 중단.
여객취급재개시기는 별도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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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산동성) '옌저우(兖州 Yan zhou,연주)역'
공사관계로 일부열차 옌저우역 여객취급 일시 중지.
1. 3월4일~23일 옌저우역 여객취급 중지 열차.
K16충칭북-->지난, K346/7선양북-->원저우, K348/5원저우-->선양북,
K374/1타이위엔-->상하이, K554/1하얼빈-->원저우, K2084/1상하이-->지린,
1228/9상하이-->푸신, 1230/27푸신-->상하이, 1566/3정저우-->칭다오.
2.3월5일~24일옌저우역 여객취급 중지 열차
K15지난-->충칭북
(여객취급중지기간은 해당열차의 시발역 출발일을 기준으로 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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