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23년 5월 20일 오전 11시쯤 인천 남동구의 한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주차장에서 한 여성이 이중 주차한 전직 보디빌더에게 차를 빼달라고 하자 전직 보디빌더 부부가 차를 빼달라고 한 여성을 폭행한 사건이다.
이 사건은 JTBC 뉴스에 보도되며 수면 위로 떠올랐다.
2. 사건 정황
2023년 5월 여성 A씨가 정상 주차를 하고 전직 보디빌더 B씨가 이중주차(제네시스 G90차량으로 추정)를 하였다. 하지만 보디빌더 B씨는 이중주차를 해놓고 A씨의 전화를 8번이나 받지 않았으며 사과 없이 적반하장으로 A씨를 대했고 A씨가 이를 따지자 B씨는 A씨의 머리채를 잡고 때리며 침을 뱉었다. A씨는 갈비뼈가 부러지고 디스크가 파열되어 전치 6주 진단을 받았다.
전직 보디빌더 B씨는 "A씨가 임산부인 아내(B씨의 아내)의 배를 먼저 찔렀다."고 주장했으며 B씨의 아내 역시 "유산 위기까지 갔다."고 하였다.
3. 녹취록 공개와 B씨 아내의 발길질 영상 공개
B씨 측의 주장과는 다르게 B씨의 아내가 "나 임신했는데 맞았다고 하면 돼"라고 하는 녹취록이 뉴시스에 의해 공개됐다#. 이와 함께 B씨의 아내가 A씨에게 발길질을 하는 영상까지 공개되며 파장은 더욱 커졌다. #
4. JTBC의 보도 이후
인천 논현경찰서는 B씨와 B씨의 아내를 공동폭행 혐의로 입건하였으며, 경찰측은 "B씨측에서 계속하여 쌍방폭행을 주장하고 있어 양쪽 조사를 마친 뒤 심의위원회를 열어 가해자와 피해자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하였다#.
경찰이 근처 CCTV와 블랙박스 등을 기준으로 조사중이나 목격자도 없고 폭행이 일어난 곳에는 CCTV가 없기 때문에 쌍방폭행 가능성은 찾기 힘들어 보인다. 유일한 증거인 언론에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과 A씨의 촬영 영상에서도 쌍방폭행 장면은 찾아볼 수가 없다.
경찰 수사 중 보디빌더의 아내가 피해 여성을 뺨으로 때린 정황이 새로 나왔다.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폭행 보디빌더 부부의 주차 상황이 공개됐다. # [1]
5. 보디빌더계의 발로텔리?
B씨가 누구인지에 대해선 아직까지 언론사에 밝혀진 것이 없다. 다만 JTBC 사건반장 영상[2]를 보면 해당 보디빌더가 과거 인터뷰에서 "나는 문제아다. 나는 보디빌더계의 발로텔리다."라는 인터뷰를 했다고 진행자가 말하는 것을 보면 언론사에선 누군지 아는 눈치이며 동종업계에서도 이름은 알려진 사람으로 보인다.
6. 반응
사건 초기 임산부를 피해 여성이 폭행했다는 거짓말에 남초 커뮤니티. 등에는 피해 여성을 질타하는 여론이 많았다. 그러나 녹취록 등 사건 정황이 공개되자 남초 커뮤니티와 여초 커뮤니티 할 것 없이 전직 보디빌더 B씨를 비판하고 있다. 다만, 여성 혐오의 성향이 매우 강한 디시인사이드 주식 갤러리와 그 추종자들은 사건 정황이 반 이상 밝혀진 지금까지도 피해 여성 A씨를 비난하고 있다. #
자동차 갤러리에서는 녹취록이 터지기 훨씬 이전, 즉, 해당 사건이 터지자 마자 "보디빌더가 문제 있어 보인다"라는 반응이 주류였는데, 이는 그동안 자동차 갤러리에서도 이중주차를 해놓고 적반하장인 사람들에 대한 관련된 썰들이 자주 올라왔기 때문이다. #[3]#[4]
최진녕 변호사는 "녹취록을 들어보면 결국엔 실질적으로 폭행을 안 당했지만 그걸 얘기하면 경찰이 믿어줄것이다라고 한것을 보면 상당 부분 쟁점이 있다."고 했다.
7. 방송 및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