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윤수 휠라홀딩스 회장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세종대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2022학년도 입학식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2월 21일 오전 11시 대양AI센터 12층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선언 △국민의례 △성경봉독 및 기도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입학식사 △축사 △명예박사 학위수여 △축가 △교가 제창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당국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채 진행됐고, 참석하지 못하는 입학생들을 위해 세종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한창완 입학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입학식에서 소프트웨어학과 최재현 학생이 대표로 신입생 선서를 했고,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송민주 학생 등 총 15명이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
세종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윤윤수 회장이 신입생들에게 연설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배덕효 세종대 총장. 윤윤수 휠라홀딩스 회장. 문승빈 대학원장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윤윤수 휠라홀딩스 회장이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세종대는 윤 회장이 그동안 우리나라의 경제·경영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이룬 지대한 업적과 남다른 공헌을 높이 평가해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윤윤수 회장은 글로벌 경영자로서 새로운 조직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30년 넘게 쌓아온 스포츠 브랜드 사업을 기반으로 명품 글로벌 패션브랜드 휠라를 구축하여, 국내외에서 한국의 위상을 최고로 올렸다”며, “윤 회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드리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국내 8위로 성장한 명문 세종대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중요한 시점인 만큼 아낌없는 노력을 해달라.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한다는 도전정신으로 열심히 공부하라. 국가와 기업에서 꼭 필요한 훌륭한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배 총장은 신입생들에게“오늘 신입생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대학이자, 대학혁신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선도하는 세종대의 자랑스러운 일원이 되었다. 오늘부터 세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달라”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의 태도이다. 인생의 10%는 나에게 일어나는 일이며, 나머지 90%는 그걸 받아들이는 나의 태도이다. 영예로운 세종대학교의 입학과 희망찬 새 출발을 다시 한번 축하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pan/site/data/html_dir/2022/02/21/202202210158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