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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신영동선(원주~강릉)과 춘속선(춘천~속초)에 대하여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825 12.02.13 22:1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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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2.14 00:27

    첫댓글 고속도로가 막히는 시점에서 이미 고속도로의 건설 의미가 사라진거라고 봐야 합니다. 비싼돈 들여서 고속도로를 놓았으면 막히는건 문제가 심각한것이죠. 뒤에가면 널널하다는 논리는 별 의미 없는 이야기입니다. 고속도로 전체가 밀릴정도면 그건 고속 실종의 의미가 아니라 도로 기능 실종의 의미이고 그건 국가 정책의 실패인 셈이죠. 강원도는 인구가 적다고 해도 인구가 증가하려면 철도든 도로든 더 많이 생겨야 하는 지역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요즘 SOC에 경제논리가 너무 들어가는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12.02.14 00:37

    글쓰신 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철도투자가 많이 늘었다면 모르겠지만 예년과 비슷하게 투자한다면 수요가 더 많은 원주~강릉선 부터 사업을 진행하는것에 찬성합니다.


    다만 글 쓰실때 문단을 나누고 내용을 더 줄이면 읽기 편할것 같습니다.

  • 12.02.14 08:11

    강릉은 강원도에서 둘째가면 서러워할 정도로 큰 도시인데 철도를 통한 교통은 영 형편없죠. 그나마 고속도로도 2시간이긴 한데 막히면 크리티컬이고...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철도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빨리 공사하느라 부실공사만 안했으면....)

  • 12.02.15 20:07

    또 쓸데없이 도로 지어서 수요 분산 시킨다고 국토부 에서개 지랄 할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찬성 입니다

  • 12.02.16 12:39

    안녕하세요...
    저는 원주 살고 있는 원주시민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올리는 바입니다
    저보다도 더 좋은 고견이 있으신 고수님들의 지도 편달 바랍니다..
    서원주역이나 횡성역을 이용하기에는 원주시민이 불편한 관계로 인하여 사람이 타고내리는 역을 새로 개설하여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하며 신원주역은 현재의 만종역에 건설하여야 하며 이름은 신원주역이나 원주역을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중앙선이(원주~제천) 개통되기 전까지는 새로 건설되는 신원주역(만종역)에서 환승이 될 수 있을 거라 하며,
    기존중앙선 노선이 만종역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기존 원주역은 무정차 역으로 하여 노선만 이용하면 될 듯합니다

  • 12.02.18 21:36

    원강선보다 중앙선 복선이 2년 먼저 개통됩니다.

  • 12.02.19 01:59

    토건 패거리들이 일관되게 주장하는 그럴싸한 논조는 [(1)도로가 막힌다 -> (2)도로가 좁다 -> (3)도로를 확장한다 -> (4)그래도 막힌다 -> (5)대체도로를 건설한다] 대략 이런 식이죠. 하지만 예전에 본 다큐멘터리에서 교통체증의 원인은 도로가 좁기 때문도 아니고, 도로건설이 부족해서도 아니며, 물리학적으로 필연적인 문제일 뿐이라는 논지로 이야기를 하던데... 그 내용이 사실이라면, 토건 패거리들이 국민을 기만해온 것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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