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제에 너무 경험이 없고, 그런쪽으론 공부를 안한지라 잘 몰라서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보충제들보면은 수입제품이 많다보니,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어서 머가 먼지를 모르겠던데요..
예를들어 WPI, WPC, WPH 또한 기타등등 있겠지만, 이런게 차이점이 먼지 모르겠네요..
WPI 가 젤 비싸고 좋은것인가보죠? 순수단백이라는 의미로 단순이라는 말을 이렇게 쓰는것인가요?
도무지 자세하게 모르겠네요;
순수 단백질 보충제는 탄수화물과 복합되어 있는것보다 확연히 비싸기는 하고 그러네여.....
갈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여기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긴 어렵고, wpc-wpi-wph 순으로 단백질 순도가 높다고 생각하심 될겁니다. 요 순서대로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불순물이 적은 거죠 ㅎ 그러다 보니 wpc보다는 wpi나 wph가 비쌉니다. wpi는 일반 가루 보충제로 요즘 많이 시판되구요, wph의 경우엔 효과에 비해서 단가가 높아 요넘 혼자서 가루 보충제로 팔기엔 시장성이 없다더군요.
아~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wph 가 단가가 높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 말인가요?
워~워~~ 어디선가 들은 얘긴데 아닌가요ㅡ0ㅡ 켁.. 나 유언 비어 유포한건가 ㅠㅠ 쿨럭;;
아 순수 단백이라는 말은 보충제에 딴거 안섞고 거의 백퍼센트 단백질로 되어있다는 이야깁니다..
엄밀히 따지면 다 똑같은 겁니다.
ㅎㅎㅎㅎㅎwpc,wpi,wph는 단백질 순도를 따지는게 아니구요........wpc는 농축유청단백이라구 말 그대로 유청단백 농축해 놓은거구요!!2차로 거르거나 하는 과정 없이요!!wpi는 분리유청단백!wpc에서 유당을 제거시킨 겁니다(유당불내증 있으신 분들이 좋겠죠)....입자도 더 곱기 때문에 몸에서 흡수하는 시간도 짧아지구요!!wph는 가수분해유청단백...가수분해시켜 아미노산의 형태와 같다고 보면 되겠죠.....단백질은 몸에 흡수하는 과정에 가수분해돼 22가지의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니까요!!흡수시간은 분리유청보다 더 짧아집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설명을 들어도 어렵네요;헤헤
편하게 말해서 ~! 흡수율이 좋게 하기위해서 .. 좀더많이 가공시킨거라고 보면됩니다 .~!
유청단백질의 종류랍니다. 단백질의 밀도와 흡수률을 위해서 가공시킨것인데요...흡수률로 따지자면...wph가 가장좋답니다. 저는 wph가들어간 레이지 플래티넘 웨이먹고있는데 완전 효과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