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도립직업전문학교 터에 신축 이전
창원지법 진주지원과 창원지검 진주지청이 진주시 신안동 옛 도립직업전문학교로 이전하기로 확정했다. 4일 진주지원과 진주시, 경남도개발공사 등에 따르면 진주지원과 진주지청은 진주시 신안동 옛 도립직업전문학교 터 5만9878 제곱미터 중 3만2690 제곱미터에 각각 신축 이전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경상남도개발공사 신희범 사장은 지난달 20일 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립직업전문학교 터가 진주지원과 진주지청 이전지로 검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 사장은 "진주지원과 진주시가 공문으로 직업전문학교 터에 이전의사를 타진해 왔다"며 "법원과 검찰청 터를 조성하고 나머지 지원시설을 넣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을 진주시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이전을 추진하는 것은 1972년부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상대동 청사 공간이 협소하고 시설 등이 노후화한 것은 물론 주차공간마저 부족해 민원인의 불편이 가동된 데 따른 것이다.
진주지원, 진주지청은 청사 이전 터가 획정됨에 따라 시와 도개발공사 등과 청사 터 공급과 주 진입도로 개설 등 제반사항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 김종현 기자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민일보 2008년 12월 5일자 4면 사회면 하단을 참조하세요.)
첫댓글 네...잘보고 나갑니다
신안동 도립전문학교가 오대 있었는지 모름니더..../
(구)도립전문학교부지는 (구)평거동사무소뒷편이 되곘습니다. 지번은 신안동417번(구)도립직업훈련소로서 약18,000평정도되며, 지금은 거창전문대 학습관으로 일부이용되고있습니다.이 토지는 경남도에서 도개발공사에 현물 출자하여 개발계획을 수립하고있는데 금번 경남도행정사무감사에서 법원 검찰청 청사이전부지로 뱕혀진바는있는데 이번 신문지상으로 거의 확정된것으로 보도되어 매우 고무적입니다. 우리 동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떻게해서라도 유치되도록 전 동민이 환영 해야할것입니다.
와...!!!! 환영 대환영입니다..물론 우리동민들 대대적으로 유치활동 해야 하고 말고요.. 우리 카페부터 시작 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