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행코스에 넣으면 좋을 여행지들 모아봤어요.
오늘은, 서귀포 중심부를 중심으로 ( 제주도 남쪽 ) 가볼만한 여행지들 모아봤으니 구경해보세요. :)
△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로 , 서귀포시에서 제주시로 왔다갔다 하는 길 중 516도로 라는 곳인데 숲터널로 유명한곳이랍니다. 단 , 이곳은 안개가 자주 끼고 ( 날씨에 따라서 도로 상황이 매우 심하게 바뀜 ) 구불구불 거리는 1차선 도로인지라 초보운전자분들은 피하셔야 해요 .
마라도입니다 !
마라도에는 햇볕을 피할 수 있는 곳이 없기때문에 모자 단디 쓰시고 ^^ 양산 챙겨 가시면 좋아요.
대신에 차들이 없어서 걷기 좋으며 평지라 힘들지 않게 구경도 가능하고 국내 최남단섬이라는 매력도 있죠.
짜장면은 기대없이 드셔도 되는데 특별한맛은 하나도없습니다.^^;;
제주도 서남쪽에서 배를 타고 약 45분이면 들어갈 수 있고 들어가는 시간에 따라 나오는 시간이 정해집니다. ( 왕복 배편 구매 )
이곳은 송악산인데요. 현재 정상길은 입장이 불가능하지만 ~ 둘레길에서만 바라봐도 이렇게 멋진 뷰 감상 가능해요.
송악산에서는 △ 산방산 및 주장설리 , 한라산 , 가파도 , 마라도 등이 모두 보인답니다 .
약간의 경사가 있기는 한데 전망이 좋아서 여기도 양산 꼭 쓰시고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송악산둘레길 바로 옆에는 ' 용머리해안 ' 이 있어요.
아주 멋진 여행지 이기는 한데 매일 방문 가능한 시간이 정해지는 곳이니 관리소에 문의하고 방문해보세요 .
그리고 걷기 굉장히 불편한 곳입니다. 너무 어린 친구들이나 나이가 많으신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
여름철에 많이들 가시는 서귀포 중심부 계곡 △ 솜반천 입니다.
이곳 또는 ( 사진에서 보는것보다 물이 더 많이 올라오며 주변에 물놀이 하기 좋게 잘 꾸며놨어요 ) 논짓물이 아주 인기가 많은데요 ~~
저도 올해 물놀이는 이쪽으로 가볼까 싶기도 해요.^^
코로나19로 잠시 문을 닫았다가 올해 4월에 다시 개장을 한 코코몽에코파크도 서귀포 중심부 근처에 있습니다 .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곳이니 엄마아빠들 ~~ 참고해보세요.
중간중간에 수국명소들 참 많습니다 .
6월에 수국을 보는건 국룰이예요. ㅎㅎ 카멜리아힐, 상효원 , 휴애리 등 유명 관광지들 ( 입장요금 있어요 ) 도 좋고요
그냥 수국만 잠시 보고 싶은거면 안성/안덕리 수국길 , 사계리 수국길 , 혼인지 등 무료 여행지들 가보셔도 좋겠습니다 .
서귀포 중심부에서 가장 유명한 밥집 ? ㅎㅎ 중 한곳은 오는정 김밥이 아닐까해요 .
이제는 전화 예약 안받고 줄서서 사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서귀포 중심부에 갔다면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방문도 국룰아닐까요 ㅋ
횟집들도 꽤 가격대 저렴하구요 ~ 기념품샵들도 많아서 이것저것 구매하기도 좋아요 .
천장 아케이드 다 쳐져있어서 비와도 방문가능하고 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있어 접근성 좋아요 .
서귀포 중심부에가서 밥 드신다면 ' 김부자식당 ' 방문이 진짜 국룰입니다. ㅋ
제주도민 맛집인데 자리물회 혹은 해산물모듬물회 여름철에 인기 장난없구요 .
갈치조림도 인기가 많은 집입니다. 아주 깨끗하고 청결한 곳이며 맛 자체도 일품이예요 .
주문 인원수에 따라 고등어구이도 서비스로 나오는곳 !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다되지만 ! 싱싱한 재료 소진시 마감하는곳이니 아침,점심 시간대 이용해보세요 .
서귀포 중심부에서 조금 동쪽에는 쇠소깍 이라는 곳이 있어요 .
이곳에서는 테우 체험 및 전통 나룻배 체험이 가능한데 재밌어요 ^^
저도 애 데리고 셋이서 탔었는데 2만5천원 약 30~40분 체험요 ~~
여기는 작은 절 , 효명사 근처 숲길이예요 ^^
그냥 조용히 산책하고 싶으신분들이 다녀오시면 좋구요 !
서귀포 중심부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는 천지연폭포 추천드립니다. ^^
낮 , 밤 모두 방문이 가능하며 걷기 편해서 누구와도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천지연폭포 근처에 있는 새연교 추천드릴께요 !
그외에도 서귀포 중심부에는 가볼만한곳들이 아주 많아요 ^^
잘 찾아보시고 , 본인들의 여행 취지에 맞는곳들 선택하셔서 일정 조율 후 즐겁고 건강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