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나루역이야 새 도시개발구역이니 지어지면 일반지하철역(9호선)이야 들어서는 것이 맞겠지요. 업무용 빌딩이나 대규모 아파트단지도 많이 세워지니 수요도 지금에 비할 바가 아닐테고... 그런데, 공항철도의 환승역을 비롯한 급행전철역은 굳이 필요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곡지구가 개발되어서 서부권에 새 부도심이 생긴다 해도 김포공항에서 마곡지구까지 지하철이나 차의 이동거리 속도로 불과 5분거리 밖에 안되는 곳이라서.. 평면환승의 극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김포공항역이 있는데, 굳이 다시 환승역을 만들고, 이에 따라 급행정차역도 만들어서 급행속도를 줄일 필요가 있느냐 하는 것이 좀 저도 의문입니다..
첫댓글 주변 벌판에 업무지구 들어서기 전까지는 그냥 무정차 통과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마곡나루 역 만드는것도 별로 공감이 안 갑니다.마곡 아무리 키워도 웬만한 부도심급도 못 될 느낌인데, 9호선과 직결되는 공항철도 이용하거나, 김포공항 가서 '그 편한' 환승으로 가도 별 문제 없어보이는데요..
마곡나루역이야 새 도시개발구역이니 지어지면 일반지하철역(9호선)이야 들어서는 것이 맞겠지요. 업무용 빌딩이나 대규모 아파트단지도 많이 세워지니 수요도 지금에 비할 바가 아닐테고... 그런데, 공항철도의 환승역을 비롯한 급행전철역은 굳이 필요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곡지구가 개발되어서 서부권에 새 부도심이 생긴다 해도 김포공항에서 마곡지구까지 지하철이나 차의 이동거리 속도로 불과 5분거리 밖에 안되는 곳이라서.. 평면환승의 극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김포공항역이 있는데, 굳이 다시 환승역을 만들고, 이에 따라 급행정차역도 만들어서 급행속도를 줄일 필요가 있느냐 하는 것이 좀 저도 의문입니다..
마곡 지구는 향후 미래 발전 가치가 매우 크죠
적어도 부도심 급은 될겁니다....제2의 강남이 될지도 모르겠죠...
마곡지구가 들어서면 필요가 있겠지요. 그러나 현재 9호선의 경우 급행열차는 모든 환승역에 정차중임으로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근데 마곡나루까지 정차하면 딱 30분 걸리는 거리가 시간이 더 걸리겠군요.
9호선 마곡나루역은 구조가 가양역이나 동작역처럼 되있는데 완행만 정차한다고 하면 정말이지 돈낭비만 한 셈입니다. 애초에 계획할때 그냥 상대식으로 하면 이런문제가 없었을것을…
차라리 선유도, 샛강, 사평역의 구조를 이용하는게 나았다고 봅니다.
강서지구에서 서울역쪽으로 가는분들에게 분명히 도움될겁니다.
일단 현재 마곡지구 개발삽을 떳으니깐 지켜봐야죠~
그래도 마곡나루역주변에 아파트있다가들엇는데 그냥개통하는게좋을듯<딴소리 빨리마곡지구개발되야겠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