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도입은 발행 중앙은행의 운영과 직면한 위험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둘 다 주로 채택된 특정 설계와 중앙은행 내부 및 외부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보고서는 발행 중앙은행의 운영, 기술, 제3자 및 비즈니스 연속성 위험을 분석합니다. 따라서 이는 금융 안정성, 통화 정책 및 더 넓은 경제에 대한 영향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는 CBDC에 대한 다른 작업에 대한 유용한 보완책을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연구 및 설계 단계부터 구현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CBDC의 전체 수명주기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위험 관리 프레임워크를 제안합니다. 중앙은행이 취해야 할 많은 설계 선택의 의미를 논의하고 CBDC가 발행 기관에 미치는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하기 위한 도구와 프로세스를 제안합니다. CBDC가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되려면 중앙은행은 무엇보다도 중단이나 혼란의 위험을 해결하고 무결성과 기밀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주요 위험은 중앙은행의 내부 역량과 기술의 잠재적인 격차입니다. CBDC 관련 활동의 대부분은 원칙적으로 아웃소싱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공급업체를 선택하고 감독할 수 있는 적절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 보고서는 브라질,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및 유럽 중앙은행의 대표자들이 모인 리스크 관리 자문그룹(CGRM) 내 미주 지역 BIS 회원 중앙은행들이 수행한 작업의 결과입니다. 미국. 태스크포스는 칠레 중앙은행의 Diego Ballivián이 이끌었습니다. 하위 그룹은 멕시코 은행의 Antonieta Campa, 칠레 중앙 은행의 María Jesús Orellana, BIS의 David Whyte가 이끌었습니다. BIS Americas Office가 사무국 역할을 수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