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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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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도상국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부채는 더 비싸므로 신중한 재정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세계 최빈국에서 부채 위기가 닥치면서 G20 공동체제를 통한 개별 부채 구조조정 방안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는 여전히 우선 순위이지만 구현 속도가 느리고 채무자와 채권자에게 자신감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예측 가능성이 부족합니다. 글로벌 국채 원탁회의 및 4월 26일 세계은행 부채 컨퍼런스, 글로벌 부채 구조조정의 교착상태 타파, 효과적인 부채 구조 조정 및 부채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의는 또한 과도한 부채 축적을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 국가가 스왑 라인과 같은 부채와 유사한 수단을 사용함에 따라 순 국제 준비금이 마이너스 영역으로 감소하는 부채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긴급한 질문. 금주 일본에서 열리는 G7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이어 우리는 최근 부채 조정 이니셔티브의 초기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구조 조정에서 처리할 부채 금액에 합의하는 데 많은 기술적 문제가 있음을 지적합니다.
개발도상국의 예산은 시장 접근 축소와 제한된 해외 원조로 인해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개발을 위한 자금 조달이 증가해야 하고 국가가 자원을 더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는 과도하고 감당할 수 없는 부채 축적을 피하기 위한 신중한 재정 정책의 절실한 필요성을 전면에 내세웁니다. 대규모 재정 문제는 경기 순응적이고 비효율적인 지출 및 과세 결정에서 비롯되며 종종 재정 적자의 현금화와 결합됩니다. 그 결과 거시 경제 안정성, 현지 통화 및 투자가 약화되어 지속 불가능한 부채가 발생합니다.
개발도상국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부채는 더 비싸므로 신중한 재정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한편, 의료, 교육, 인프라, 기후 비용 및 민간 부문 개발에 대한 오늘날의 긴급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지출 압력은 엄청났습니다. 3월 30일 니제르 연설 에서세계은행-IMF 춘계회의를 앞두고 부채 탕감과 대외재원 재개를 주창하고 지출 효율성과 자제력 증대, 낭비적이고 역행적인 보조금과 면세 철폐, 과세 기반 확대 등 정책 개혁을 촉구했습니다. 정책입안자와 투자자에게 닻을 제공하고 호황과 불황 주기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뢰를 높이는 재정 규칙을 채택함으로써 재정 규율을 개선해야 하는 강력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자연재해 및 보건 비상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에 더 많은 재정적 투입이 필요합니다. 이는 재해가 닥쳤을 때 국가가 재난 비용과 지속 불가능한 부채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발도상국의 민간 부문을 강화하고 해외에서 민간 자본을 유치하는 것이 자금 조달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단계가 될 것입니다. 세계은행 그룹의 민간 자본 촉진 의제에는 개혁을 가능하게 하는 사업과 국내외 민간 자원의 동원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선진국 경제가 세계 자본의 점점 더 많은 부분을 흡수함에 따라 이는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다가오는 Business-READY 보고서와 기존 국가 민간 부문 진단에 대한 은행 차원의 새로운 강조는 국가가 민간 부문 성장의 주요 장애물을 식별하고 유용한 개혁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보험 상품 및 CAT-DDO를 통한 임시 자금 조달은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공공 재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월 26일 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문제는 부채 지속 가능성 평가와 부채 투명성 강화에 대한 시급한 필요성이었습니다. 부채 규모가 불확실하면 부채 지속가능성과 부채 구조조정이 진전되기 어렵다. 투명성 부족은 공개 조사를 피하기 위해 비공개 조항을 사용하거나 에스크로 계정 및 담보에 의존하는 개별 부채 계약에서 시작됩니다. 투명성 문제는 개별 국가의 부적절한 부채 보고로 인해 악화됩니다. 이로 인해 부채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고 지속 불가능한 부채를 재구성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4월 부채 회의에서 토론은 저소득 국가 부채 지속 가능성 분석을 조정하여 복잡한 부채와 같은 도구, 기후 비용 및 국내 부채의 급속한 확장을 더 잘 통합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회의에서의 토론은 또한 스왑 라인 처리와 같은 중요한 기술 문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발채무 확인된 수익 흐름이 있는 경우 공기업 부채 부채와 같은 담보 상품. 한 가지 우려는 일부 국가에서 총 준비금, 사용 가능한 총 준비금, 순 준비금 사이의 "블랙 박스" 격차와 스왑 라인 및 그 사용에 대한 투명성 부족이었습니다. 세계은행과 IMF의 향후 LIC DSF 검토는 부채 지속 가능성 분석 (DSA)을 가능한 한 간단하고 명확하게 유지하면서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
세계은행은 부채 투명성을 개선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지만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통계를 보다 포괄적이고 모든 이해관계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부 부채 보고 시스템은 여전히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의 외부 부채에 대한 검증 가능한 정보의 가장 중요한 단일 소스입니다. DRS 시스템의 적용 범위와 정확성이 확대되었으며, 국내 부채 모듈을 통합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개발 금융 정책을 통해 우리는 IDA 적격 국가가 재정적 지속 가능성, 부채 투명성 및 관리를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조치를 이행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강화된 공공 거래 공개 관행을 강력히 지지하며 거래 수준 공개에 대한 모범 사례 접근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이 구식이고 불충분하기 때문에 종종 부족한 부채 보고에 더 많은 진전이 필요합니다. 차드와 잠비아의 최근 공통 프레임워크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부채 데이터 조정은 고통스러울 정도로 길고 임시적입니다. 또한 쌍방 비Paris Club 채권자와 민간 부문 참여자 사이에는 세분화된 부채 데이터를 공유하려는 욕구가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최근 일본 G7 의장 하에서 IDA 적격 국가의 2021년 미상환 채무 조정에 약간의 진전이 있었지만 조정을 중간 소득 국가로 확대하고 더 광범위한 채권자 그룹을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21세기에는 부채 보고 및 화해가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이 프로세스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제공해야 할 때입니다.
부채 구조조정 과정을 촉진하는 맥락에서 회의는 국가 파산 프레임워크가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부채 구조조정에서 채권자와 채무자의 권한을 재조정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부채 구조조정이 유일한 해결책이라면, 그 과정은 신속한 해결을 달성하기 위해 채무국에 더 많은 지렛대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러 도구고려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새로운 공식 부문 및 민간 부문 채무 및 채무 등가 상품에 통합된 집단 조치 조항을 포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조조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다른 조치로는 채권자 회수 제한, 국가 자산의 압류 방지 또는 "최우선 채권자" 조항 통합이 있습니다. 현재 스리랑카가 고려하고 있는 후자의 접근법은 어떤 채권자가 채무국으로부터 구조조정에서 합의된 것보다 더 나은 거래를 얻을 경우 더 나은 제안이 다른 모든 채권자에게 확대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채권자가 비슷한 구조 조정 조건을 수락하도록 장려합니다.
개발도상국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부채는 더 비싸므로 신중한 재정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초저금리 시대는 다시 오지 않을 것 같으니 국가가 빚을 지고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을 당연하게 여길 수는 없다. 거시 경제 안정을 회복하기 위해 많은 국가에서 상당한 개혁이 필요하지만 정부는 준비금을 줄이고 국내 저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채 문제가 매월 악화되어 새로운 투자 및 성장 전망에 해를 끼칩니다.
절차 초기에 채무자와 채권자를 하나로 모으고 미결제 채무를 신속하게 조정하며 채권자가 구조 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국가 채무 해결 시스템은 채무 지속 가능성 문제에 직면한 개발도상국을 위해 기존 아키텍처가 더 잘 작동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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