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 개념도와 각 역 조감도입니다.
대곡-소사-원시선이 서해선과 직결이 됩니다.
한편 대곡에서는 경의선 북한방면으로 직결이 되고, 교외선과도 직결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안산선은 시흥시청에서 대곡-소사-원시선으로 합류를 하구요.
따라서 신안산선 서울쪽에서 출발하여 서해선-장항선으로 가는 일반열차를 운행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되는데,
열차운행계획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서해선은 평택-포승선과 교차를 하지만, 연결선도 있습니다.
홍성부터는 장항선에 합류를 하여, 익산으로 가지요
한편 장항선에서 전라선으로 직결선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광양항과 전라선을 서해선과 직결시키기 위함입니다.
광양항을 가는 화물열차가 화익산에서 입환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지지요.
아래는 서해선, 101, 103~106 역의 설계공모 조감도입니다.
첫댓글 너무 화려한 것이 아닌가 하는의구심이 들기도 하는 디자인입니다.
역이 참 화려하군요. 조감도이긴 하지만
왜 이렇게 유리 궁전만 만들라고 하는지...
한마디로 돈이 썩어 문들어지네요 저런역사건물이 왜필요 한지 이해불가네요 시내복판도 아니고 한적하고 여유로운 농촌지역에 어울리는 그런역사건물이 필요 한거지
그러고 카페에 수차례 글을 올렸지만 답변 하는 사람이 없는데 서해선이 개통 한다면 당연히 지금 운행 하는 일반 열차나 화물열차가 운행 될것인데 제가 있는 소사지역에는 원시---소사----대곡 노선에 일반 기관차가 끄는 열차가 아닌 일반 지하철 열차가 지하로 운행 한다고 믿고 있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지요 ?
부천시나 시흥시 모두다 일반 지하철이 운행 하지 일반 열차나 화물차가 운행 한다고는 전혀 생각치 않고 있답니다
소사-원시선 및 이와 직결될 서해선 모두 수도권전동차, 즉 1호선 등에서 볼 수 있는 전동차가 다닙니다.
별자리점님 그러면 홍성 ----대곡 까지 전구간에 일반열차나 화물열차는 안다니고 전동차만 다니나요 ? 제가볼땐 그렇지는 않은것 같아서 윗글을 올린건데 ---어느게 맞는지 궁금하네요
전동차만 다닌다면 굳이 서해선이 필요 할까요 그냥 원시 ---소사 --대곡 여기만 공사하면 될텐데 홍성에서부터 치고 올라오는것을 볼때 그건 아닌듯 합니다
키큰사람님/ 대곡-소사-원시 구간에는 전동차도 다니고 화물열차도 다닙니다. 지금 1호선 경인선과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지하이긴 한데, 화물열차가 확실히 다닙니다.
역들이 하나같이 컨벤션센터 능가하는 디자인인데 꼭 저래야 하는지...
안그래도 예산없다고 지연이나 축소하는판에....
저런거 할돈있으면 선로 확장하고 열차를 더 구입해서 운행 간격을 줄여주는게 승객들한테 도움이 되는것이지 저 그림의 역사건물은 미친 놈들이나 하는짓거리 이네요
서해-장항선으로 운행될 간선열차의 서울쪽 출발역이 정해지지 않은게 걱정입니다. 말씀대로 신안산선으로 직결해서 서울까지 넣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 예산삭감 때문에 신안산선에 대피선을 건설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지 않습니까... 이러면 서해-장항선의 간선 열차 접근성은 완벽히 훼손될 수 밖에 없습니다(아니면 원시-대곡선 경유로 김포공항 종착이라도 하려는걸까요?ㅡㅡ). 서해선 방면의 철도 건설 계획은 너무 전철 위주로만 설명되는 경향이 있는데, 간선 열차 운행을 어떻게 할 것인지도 명확하게 해 줬으면 하는군요.
저게 다 세금인데....
서해선이 아무리 고속설계가 되어있어도 대곡-소사-원시선은 지금 대피선이 나중에 지어질 하중역빼곤 없는걸로 아는데 어떻게 여객,화물을 굴릴지 걱정이 되네요.
역시 디자인들이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역사 디자인보다 훨씬 이쁘네요~~ㄷㄷㄷ
멋지긴 한데 좀 지나치네요. 고속선이나 주요 간선급에 적당해 보이는 규모입니다.
디자인 멋지긴 한데, 저것도 실제로 완성품이 나오게 되면 어떻게 될 지 모를 일입니다. 철제패널로 떡칠해서 나오는게 아닐까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