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게시글
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Crusader Kings 3 개발자 일지 #1 - 문중(Dynasty)과 집안(House)
Roger 추천 0 조회 3,042 19.10.31 23:31 댓글 3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11.01 00:01

    첫댓글 커스텀 가문 키우는것도 재미지겠군요

  • 19.11.01 00:08

    오오! 이렇게 가문 키우기가 강화되는군요!ㅎㅎ

    근데 prestige와 renown은 좀 구분해서 번역할 필요가 있겠네요. 전자는 권위로 번역하는 편이 좋을듯...

  • 19.11.01 00:10

    명성/명예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작성자 19.11.01 00:17

    시스템이 하도 많이 바뀌니까 용어 번역을 어떻게 해야할지가 제일 고민이었습니다.
    Prestige는 전작에서도 명예로 번역하던 자원이라 바꾸기는 조금 애매하단 생각이 들었네요.

  • 19.11.01 12:21

    @Roger 아 제가 반대로 적었는데 ㅋㅋㅋㅋㅠㅠ Prestige를 '명예'로, Renown을 '명성'으로 번역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말이었습니다. 개발 일지에서 Renown을 소비하는 방식을 살펴보면 '가문의 명예'가 아니라 '가문의 명성'이 더 직관적인 표현이 아닌가 싶어서요. Prestige는 사실 명예든 명성이든 큰 상관은 없을 거 같은데 Renown을 명성으로 번역한 이상 Prestige는 명예가 되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 작성자 19.11.01 12:20

    @LesMiz 아 제가 본문에서 prestige를 명성이라고 해놨군요... ㅠㅠ
    명예가 맞겠죠

  • 19.11.01 00:17

    18.이거라고 이거!

  • 19.11.01 00:20

    요약하면

    종가를 두고 방계를 둘 수 있고 종가 가주는 가문 전체에 막대한 영향력을 투사할 수 있음

    가문은 어떤 성향으로 나아갈지 정할 수 있음. 전사든 법률관이든 외교든..이건 그 가문의.특성이나 성향에 작지만 큰 영향을 줄 것

  • 19.11.01 01:30

    핡 전 주로 제 성씨딴 커스텀 가문으로 플레이했는데 이런 요소들 넘나 좋네요 ㅠㅠ
    크킹3 기대됩니다 하아...번역 감사합니다 ㅎㅎ

  • 19.11.01 01:27

    저주받은 혈족을 만들 플레이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19.11.01 07:59

    백년전쟁시나리오로 아비스의 주앙을 만들수있다니ㅎㅎ

  • 19.11.01 08:02

    하... 이렇게 하면 기대 너무 되지만
    왠지 모르게 걱정부터 되네요
    dlc 없는 파라독스사겜이 괜찮은게 나올련지...

  • 19.11.01 09:19

    개발일지에선 이야기 안했지만... 스샷에는 충격적인게 있네요. 글 올려야징.

  • 19.11.01 10:44

    정말 완벽하게 멋져

  • 19.11.01 12:51

    저걸 모더들이 어떻게 써먹을지 생각해보면 참... 아주 좋소!

  • 작성자 19.11.01 13:14

    일단 왕겜모드 제작자들은 만세삼창 했겠죠

  • 19.11.01 13:15

    @Roger 미묘한 기분일지도 모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크킹3 컨텐츠 중엔 왕겜모드의 오리지널 요소랑 비슷한 것들도 있었거든요

  • 19.11.01 16:13

    이건 대박이다!

  • 19.11.01 18:37

    그럼 가문-집안의 관계는 계속된건가요?
    중간에 뭐 역전된다된가 탈환이라던가 그런것도 있을려나

  • 작성자 19.11.01 19:07

    Dynasty에 속한 여러 House가 있고 가장 강한 House의 Head가 Dynasty의 Dynast가 되는 시스템으로 이해했습니다. 본가가 힘이 없으면 분가가 계속해서 득세하겠죠

  • 19.11.07 09:39

    @Roger 아니면 분가가 힘이 있고 본가가 힘이 없으면 본가를 분가로 격하하고 분가가 본가가 될수 있는 시스템을 넣는다던지?

  • 19.11.01 20:55

    명성과 명예는 서로 명칭이 너무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Prestige는 명성으로 유지하고 Renown을 위명 같은 용어로 번역하는건 어떨까요?

  • 19.11.01 22:30

    합스부르크 ㅋㅋㅋㅋ

  • 19.11.03 14:41

    가문에 따른 여러 유산특성들은 좋아보이네요 물론 2에서처럼 아이템이랑 땅 클레임은 기본적으로 따라 오겠죠
    드디어 진짜로 가문을 키우는 게임이 되어 가네요 2에서는 가문기능이 거의 없어서 아쉬웠죠
    그런데 다른 가문을 자신의 가문과 합치는 기능도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행복회로인가?

  • 19.11.04 10:29

    이정도면 가문뽕 차듯이 게임하겠군요...

  • 19.11.05 11:38

    이 기능이 없어서 그동안 플레이어를 종손으로 간주하는 트레잇
    종손과 같은 대의 가문원을 특별취급하는 트레잇
    먼친척 트레잇
    우리가문출신 사생아가 새로만드는핏줄트레잇 전부 만들었는데ㅜㅜ 비바크킹3. .

  • 19.11.06 09:46

    가문뽕...

  • 19.11.06 11:27

    일족 늘리기 플레이 즐겨했는데, 이제 더 재미있어 지겠네요.

  • 19.11.27 13:09

    오.. 드디어 이 시스템이 구현 되네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20.03.23 08:43

    뽕차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