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책소개>
★자신감이 쑥쑥! ‘어린이 생활백과’ 시리즈★
“나도 이제 1학년! 엄마 아빠,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미리 준비하면 학교생활도 자신 있어요!”
아이의 초등학교 적응력을 키워 주는 생활 그림책!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는 설레기도 하지만, 걱정도 많이 되고 두렵기도 할 거예요. 부모님도 마찬가지로 아이가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될 거예요. 이럴 때 학교생활에 관해 자세히 알려 주는 책을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으면 학교가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오고 걱정도 덜 수 있을 거예요.
《알아서 척척! 어린이 생활백과 : 학교 편》은 이제 막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지훈이의 일상을 따라가며,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와 아이들이 학교 안팎에서 익혀야 할 바른 생활 태도를 꼼꼼하게 알려 주는 생활백과예요. 책 한 권에 학교 갈 준비부터 수업 시간 활동하는 법, 선생님과 친구들과 잘 지내는 법 등 예비 초등학생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미리 그려 보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실제 학교에 관한 정보들을 세심한 조언과 함께 친절하게 담아냈어요. 베스트셀러 그림책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고대영 작가가 학교 현장을 세심하게 살피고 꼼꼼하게 정리한 유익한 정보에 차상미 작가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이 더해져 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미리 학교를 둘러보는 기분으로 천천히 책장을 넘기며 구석구석 따라가 보세요. 어느새 아이 마음속에 걱정과 긴장은 싹 사라지고 기대와 자신감이 가득해질 거예요!
“학교는 어떤 곳일까?” “1학년은 학교에서 무얼 하지?”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의 모든 것!
학교는 아이들이 선생님과 또래 간 소통을 통해 관계를 맺고 배우는 공간이며, 아이들이 처음으로 만나는 사회예요. 학교는 아이들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성장을 이루는 정말 중요한 공간이지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때로는 실수도 하면서 조금씩 성장해 가요. 바로 책 속의 지훈이처럼 말이에요. 1학년이 된 지훈이는 아직 많이 서툴고 실수투성이지만 스스로 하는 법을 배우고 날마다 도전하며 오늘도 씩씩하게 자라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학교에서의 생활 모습을 지훈이의 이야기를 통해 생생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등교 시간부터 수업 시간, 점심시간, 모둠 활동 시간, 쉬는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교실 풍경과 함께 그림으로 자세히 묘사하고 있어 직접 학교생활을 체험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지요. 학교에서는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얼마나 다양한 교실들이 있는지, 어떤 태도로 수업을 받아야 하는지도 알 수 있어요.
1학년 학기 초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담아, 담임 선생님의 인솔 하에 지훈이네 반 친구들이 호기심 어린 얼굴로 학교를 돌아보는 장면부터, 자기소개하기, 그림일기 쓰기, 글씨 또박또박 쓰기, 받아쓰기 등 저학년 아이들이 학교에서 하게 될 활동과 학습 과제 들을 두루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궁금한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안내서가 되어 줄 거예요.
입학이라는 두근거리는 새 출발을 앞둔 우리 아이에게 “걱정하지 마.” “자신감을 가져.”라는 응원의 말과 함께, 《알아서 척척! 어린이 생활백과: 학교 편》을 선물해 주세요!
아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실전 감각을 키워 주는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생활백과 그림책!
학교와 집을 오가는 지훈이의 일상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들은 천진난만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 재미있고 생생합니다. 씩씩하게 등교하는 모습, 반 친구들 앞에서 자기소개를 하는 모습, 급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 긴장한 얼굴로 수업을 듣는 모습 등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면서 아이를 응원하게 되지요.
이 책은 지훈이의 학교생활을 담은 짧은 이야기들 속에 꼭 알아야 할 학교 정보와 안전 규칙, 공공시설 이용법, 학교 예절 등을 사랑스러운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설명합니다. 등굣길 안전부터 친구를 사귀는 노하우까지 아이들을 생각하는 세심한 배려가 책 곳곳에 묻어 있지요. 또 예비 1학년 아이들이 미리 연습하고 익혀 두면 좋을 생활 습관과 학습 습관도 담겨 있습니다. 인사하기, 자기 물건 스스로 정리하기,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기, 발표 연습하기, 연필 바르게 잡기 등, 글과 그림으로 알려 주는 꼼꼼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잘하지 못해도 괜찮아요. 학교생활을 하며 차츰차츰 배우다 보면 금방 잘해 낼 수 있답니다!
베스트셀러 그림책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 고대영 작가가
새로운 도전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에서 아이들의 일상을 생생하게 보여 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고대영 작가가 ‘어린이 생활백과’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아이들의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갔습니다. ‘어린이 생활백과’ 시리즈는 아이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가정과 학교에서 스스로 자기 몸을 지키며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생활 정보와 실천 방법 들을 설명한 그림 백과입니다.
《알아서 척척! 어린이 생활백과: 학교 편》에는 아이들 스스로 학교생활을 준비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잘해 나갈 수 있기를, 그래서 씩씩하고 당당한 초등학생이 되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고대영 작가는 그림책 작가로 강연을 하면서 다녀온 전국의 수많은 초등학교에서 직접 본 교실 풍경과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 그리고 아이들의 모습을 사실적이고 현장감 넘치게 글 속에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또 차상미 작가의 포근한 색연필 그림은 지훈이의 학교에서의 일상을 시종일관 부드럽고 편안하게 보여 줍니다. 풍부한 표정과 다양한 몸짓, 디테일한 배경 묘사 등으로 책을 보고난 후에도 신나게 뛰어노는 지훈이와 교실 풍경을 계속 보고 싶게 만들지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아이들이 느낄 불안과 걱정을 따스하게 안아 주는 《알아서 척척! 어린이 생활백과: 학교편》을 함께 읽으며 아이들의 새로운 도전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첫댓글 알아서 척척~~ㅎ 도전하는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