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망상] 경마공원(과천선)-양재(신분당선)간 신설 고가선 설치로 안산과천선-신분당선 강남방향 직통운행하는건 어떨까요
ratsh 추천 0 조회 727 10.02.18 00:2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2.18 01:34

    첫댓글 일단..양재에서 신분당선과 만나는 부분 (지도상 서초구민회관이라는 글씨 부분)에는 현재 "가정법원"이 신축중입니다..

  • 10.02.18 13:51

    좋은 노선이라 생각합니다. 과천/안산선의 경우 서울4대문까지는 올바른 선형으로 인해 사당-과천 전역정차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맞아도 경쟁력이 있지만, 강남방향은 (도로라도 막장이 아니라면) 자가용에 영 맥을 못추는 실정입니다. 거기다 2호선 사당-잠실 승객 대부분이 과천,안산과 경부선 금정 이남 환승객의 강남행이기 때문에 2호선 혼잡완화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제안과 비슷한 계획도 발표되어 있습니다.

  • 10.02.18 17:26

    괜찮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결선만 있더라도 충분히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작성자 10.02.18 22:42

    타나메나님의 말씀처럼 2호선 사당-잠실구간의 극심한 혼잡, 강남대로 버스전용차로가 버스가 많아서 정체되는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는 신분당선과의 통합요금제 적용문제, 그리고 신분당선 구간에서 적용될 예정인 무인 운전 시스템구간 운행이 가능한 전동차 투입등이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

  • 10.02.18 22:54

    문제는 운전방식이죠
    제가알기로는 신분당선과 같은 운전방식으로 변환하려면 열차 운전방식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바꾸고 시속 25KM인가 그 속도로 일부구간을 운행해야 한다는걸로 아는데..

  • 10.02.18 22:56

    전동차는 신분당선 차량가지고도 과천선에나 안산선에 들어갈수는 있으나
    운전방식 전환을 하려면
    양재동 직전에서 멈추고 전환해야한다는 결과가 나오는데
    선로의 길이에 비해 열차 소유시간이 오래걸릴듯

  • 10.02.19 07:38

    917, 11-3, 기타 광역노선들이 서넛 있는것으로 기억하는데 경쟁력이 있을까요? 윗분 말씀대로 운전문제도 있지만, 저기도 이미 도시계획이 수립되어 준비중인것으로 압니다.

  • 작성자 10.02.19 16:23

    917, 11-3은 물론이고 9503 3030 441등 과천방향에서 양재로 운행하는 버스들 모두 nh시간대에는 그럭저럭 탈만하지만 rh시간대에는 경쟁력 상실입니다. 양재ic부근과 강남대로에서의 정체로 많은 강남으로의 통근객들이 사당까지 버스를 타고 가 2호선으로 환승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2호선 해당구간 혼잡의 큰 이유중 하나이고요.

  • 10.02.22 22:16

    안양평촌 판교지나는 노선 좌절되지않았나요 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