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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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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역 환승센터 중앙차로 이전을 계기로 생각해본 환승센터들의 문제점
5618 추천 0 조회 583 07.05.19 12:55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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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19 23:54

    첫댓글 청량리역 환승센터를 중앙차로로 옮기면 그야말로 드리프트가 될까봐 어쩔 수 없는 현상 아닐까요.

  • 작성자 07.05.20 08:50

    그래서.. 왕산로도 진작에 동시에 중앙차로를 질렀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면 시조사삼거리만 해결하면... 중앙차로가 계속 연결되니까요. 지금 상황으로는, 왕산로 중앙차로 개통시 드리프트 문제가 다시 생기는 상황이죠.

  • 07.05.20 00:09

    지금 여의도 환승센터를 뜯어내는 것은 예산낭비의 표본으로 두들겨 맞을테니 힘들 것 같고... 신안산선이 빨리 착공, 완공 되어서 여의도 환승센터를 자연스럽게 들어옮겼으면 좋겠네요... ^^;; // 구디단 같은 경우는... 회차 차량이 잠시 배차 조정 할 수 있게 추월선이라도 있어준다면 좋겠습니다. ^^;;

  • 07.05.20 13:41

    왕산로 중앙차로(청량리=>시조사)는 주변 상권의 반대로 중앙차로를 못 만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아삼거리역 부근과 같이 중앙차로에서 우회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 어찌보면 서울역 환승센타는 진짜 환승센터 다운 역할을 못한다고 봐야 할거 같아요.하행선 구간은 서울역환승센타에 정차를 하지만 상행선에서 타야 할 경우 갈월동서울역 정류장에서 승차를 해야 하기때문에 반쪽짜리 환승센타라고 불러도 무방하죠... 그런데 상행선구간에 만들기도 좀 에매모호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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