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부와 몸에 좋은 죽염
죽염은 여러 가지로 씀씀이가 많아요. 우선,얼굴이 꺼칠해지고 푸석거릴 때는 폼클렌징에 죽염을 섞어서 사용해보세요. 피부가 깨끗해지고 뽀얘져요. 또 이 닦을때 쓰면 치아 건강에 그만, 입냄새도 없애줘요. 음식할때 소금대신 넣으면 맛이 훨씬 담백하고 몸에도 좋답니다. 죽염 한봉지 사다 놓으면 여러모로 좋아요.
2. 피부 곱게 해주는 감자가루 천연팩
복합성 피부에 효과 좋은 방법이에요. 달걀흰자에 꿀을 약간 넣고 감자가루를 섞어 얼굴에 펴발라보세요. 달걀흰자로만 팩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여기에 꿀과 감자 가루를 같이 넣으면 피부 미용에 효과 두 배예요. 팩을 씻어낸 뒤 차가운 물을 얼굴에 끼얹듯이 하셔야 좋아요.
3. 기미에는 양파 화장수가 최고!
피부에 거뭇하게 낀 기미에는 양파 화장수가 그만이에요. 백포도주 1병에 양파 2개를 다져서 2주정도 담가 놓으세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가제에 한번 거르면 양파 화장수 완성! 스킨처럼 화장솜에 묻혀 아침, 저녁으로 닦아내면 얼마 후에는 기미가 감쪽같이 없어져요. 남은 것은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하세요.
4. 효과 좋은 양파팩
양파팩은 기미가 생기고 피부가 칙칙해졌을 때 하면 효과가 정말 좋아요. 양파 한 개를 깨끗이 씻어서 갈아두세요. 양파 간 것에 백포도주 1컵을 붓고 밀폐해 서늘한 곳에 두세요. 일주일쯤 후에 꺼내서 얇은 가제에 즙만 걸러 얼굴에 발라주면 돼요. 보통 화장수처럼 아침, 저녁으로 바르면 OK. 주근깨 있는 부위에 바르면 효과가 좋고, 보관은 시원한 냉장고에서 해야 돼요.
5. 건조한 피부에는 식초 세안이 최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는 피부가 잘 건조해져요. 로션, 스킨 다 쓰고, 비누까지 바꿔봐도 건조한 피부가 좋아지지 않을 때는 식초 세안을 해보세요. 세안하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씻어내면 효과만점. 식초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꾸준히 식초 세안을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6.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손얼굴 부기 가라앉히는 아침 운동법 바닥을 30번 정도 비벼서 얼굴을 밑에서 위로 마사지하듯 밀었다 당겨주세요. 매일매일 5번 정도씩 반복하면 얼굴에 탄력이 생기고 피부도 매끄러워져요. 턱살이나 볼살이 빠져서 얼굴형이 갸름하게 예뻐지는 효과도 있어요. 반드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야 효과가 있어요.
7.지저분한 헤어브러시는 샴푸로 말끔히 청소
헤어브러시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빠진 머리카락이 엉키고 때가 끼어 지저분해지기 쉬워요.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려고 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잘 제거되지도 않아요. 이럴 땐 샴푸를 이용하세요. 브러시에 끼어있는 머리기름과 먼지를 샴푸 거품이 말끔히 제거해준답니다. 샴푸를 물에 풀어 거품을 낸 다음 헤어브러시를 담가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헹구면 OK! 드라이어를 쐬어주면 금세 말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8. 변비에 효과 만점∼생감자즙
생감자를 공복에 갈아 마시면 변비에 효과가 좋아요. 감자 2∼3개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서 약수건 등으로 즙만 짜 마시면 돼요. 단, 감자 겉에 난 새순이나 푸른 부분은 반드시 잘라내야 해요. 즙을 내서 바로 마셔야 하고, 밥 먹기 30분∼1시간 전에 먹어야 효과가 좋아요. 먹기 거북하면 꿀을 한 스푼 정도 타서 마시면 된답니다.
9. 두통을 없애주는 생강
진통 효과가 있는 생강이 두통을 없애준답니다. 생강 한 개를 으깨어 즙을 낸 후 같은 분량의 참기름을 넣고 섞어주세요. 두통이 있을 때 손가락에 생강즙을 묻혀 양쪽 관자놀이에 발라주면 감쪽같이 사라진답니다. 몇 시간 계속해서 발라주면 효과가 정말 좋아요. 습관적으로 두통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는데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10. 여름 건강 지켜주는 알로에냉차
저희 집은 보리차 대신 알로에냉차를 마시는데 맛도 그만∼ 몸에도 좋아 가족들이 무척 좋아한답니다. 시원한 물에 꿀을 넣고 껍질 벗긴 알로에를 작게 조각내 물에 띄운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외출했다 들어와 꺼내 마시면 시원하고 맛이 최고예요. 알로에 씹히는 맛이 꼭 젤리 같아 아이들도 좋아하는 음료수랍니다.
11. 아이 땀띠에는 오이즙이 효과적
피부가 연약한 아기들은 여름에 특히 땀띠가 많이 나 고생이에요. 아기 땀띠를 소금물로 닦아주면 좋다는 건 엄마들이 다 아는 방법이죠. 오이를 이용해도 효과가 만점이랍니다. 오이를 갈아 즙을 내서 땀띠난 부분에 살살 펴 발라주세요. 땀띠가 들어가는 효과가 정말 빨라요. 피부도 보송보송해져서 아기도 참 좋아한답니다.
12. 겨울철에 트는 입술 촉촉하게 하는 법
입술이 건조해서 바짝 마르면 나중에 피까지 나고 너무 아프잖아요. 그럴 땐 스팀타월을 몇 분 입술에 대준 다음 영양크림이나 아이크림을 발라주면 한결 촉촉해 진답니다. 약국에서 파는 입술 보호제도 좋지만, 오래바르면 불편하고 입술 상태도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 크림은 자기 전에 바르고 2일간 계속해주세요. 며칠 후면 건조함이 싹 나아요. 아침에 일어나 입 주변을 찬물로 씻거나 냉타월로 찜질하듯이 해주셔야 깨끗이 마무리 된답니다.
13. 지성피부에는 양배추팩을 하세요
피부가 지성인 편인데, 양배추를 갈아 얼굴에 발랐더니 피부가 한결 매끄러워졌어요. 먼저 믹서기에 양배추를 간 다음 밀가루를 적당히 섞으세요. 그런 후 뭉근히 개어 세안한 얼굴에 고루 펴바르면 된답니다. 잠시 후 미지근한 물에 얼굴을 헹구고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찬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끝! 피부가 정말 몰라보게 매끈하고 부드러워져요.
14. 노폐물 제거와 미백효과에 좋은 녹차꿀 팩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미백 팩을 알려드릴게요. 녹차를 우려낸 물에 적당량의 밀가루와 꿀을 넣어 팩을 해보세요. 15~20분 정도 얼굴에 바르고 있다가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씻어내고 로션으로 마무리! 녹차에는 노폐물을 걸러주는 성분이 있어 피부가 정말 깨끗해진답니다. 또 미백효과가 있는 밀가루 덕분에 피부색이 뽀얘져요. 일주일에 1~2번씩 꾸준히 하면 효과를 금세 느낄 수 있어요.
15. 식물성 식용유로 화장 지우면 깨끗해요
화장 지울 때 클렌징 대신 식물성 식용유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랍니다. 식물성 식용유를 용기에 담아 욕실에 두고 화장솜에 적당히 묻혀 얼굴을 닦아보세요. 유분기가 많아 메이크업이 잘 지워져요. 그런 다음 비누세안을 하면 되는데 마사지하듯이 밑에서 위로 손놀림을 해주세요. 세안 후 시원하게 녹차를 한잔 마시면 정말 상쾌하답니다.
16. 눈썹을 예쁘게 정리하는 나만의 노하우
눈썹정리가 힘들다는 여성분들 많죠. 모양내기도 어렵고, 어떨 땐 너무 많이 다듬어버려 눈썹 형태가 온데간데 없어질 때도 있잖아요 . 저만의 눈썹 다듬는 노하우가 있어 알려드릴게요. 눈썹에 콜드크림을 잔뜩 발라 밑으로 누이세요. 그러면 크림 때문에 눈썹이 피부에 달라붙어요. 그러고 난 후 미용칼을 이용해 눈썹 모양대로 살살 다듬으면 눈썹이 삐뚤삐뚤하지도 않고 단정하게 정리가 잘 된답니다.
17. 샴푸로 탈모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
머리 감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면 정말 고민이죠. 머리 감을 때 조금만 신경 쓰면 탈모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샴푸한뒤 헹굴때는 꼭 찬물로 헹궈주세요. 열렸던 모공이 다시 조여들면서 두피에 탄력이 생겨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아요. 간단하지만 확실한 효과가 있는 방법이랍니다.
18. 피지 조절엔 소금이 효과적
구운 소금과 쑥을 말려 간 가루를 5:5 비율로 섞은 후 그릇이나 용기에 따로 담아 두세요. 보관한 것을 세안할 때나 목욕할 때 마사지하듯 온몸에 문지르세요. 2~3분정도 지난 후 딱딱한 느낌이들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피지가 쏙 빠지면서 얼굴이 깨끗해져요. 특히 여드름이 많은 피부나 지성피부에 효과가 좋답니다.
19. 아이크림보다 효과 좋은 천연 화장품
주부들에게 고민 덩어리 눈가 주름. 세안 후 스킨, 로션을 바르고 눈 주위에 에센스를 발라보세요. 그런 후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주면 잔주름에 효과가 좋아요. 다음날 아침 눈가가 촉촉하고, 다크 서클도 훨씬 나아진답니다. 백포도주 2스푼에 꿀 1스푼을 섞어 눈가에 발라줘도 OK!
피부 상태별로 골라하는 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