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하게되었는데 엑셀테스트를 한다면서 이런 문제를 주네요ㅠㅠ
저는 사회초년생으로 엑셀을 마니 다루워보지도않았고 초자입니다 ㅠㅠ
이문제로 부서배치가 달라질수도있다는 소문도있고 회원님들 제발도와주십시오,,ㅜㅜ
어떻게 들어간 직장인데 ㅠㅠ 활동열심히하고 엑셀공부도 열심히할테니 꼭좀 도와주십시오..
아시는 회원님들은 도움좀 주십시오 ㅠㅠ
1. 다음 중 부분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부분합을 구하기 위해서는 그룹화할 필드의 항목들을 정렬 시킨 후 사용해야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② 특정한 필드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분류하고 각 분류별로 합이나 평균 등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③ 부분합을 구하기 전의 원래 데이터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데이터] 메뉴의 [부분합] 상자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한다.
④ [그룹사이에서 페이지 나누기] 옵션을 선택하면 그룹사이에 구분선이 그어져서 부분합이 계산된 그룹을 각 쪽별로 나눈다.
2. 다음 수치에 각종 사용자 정의 형식을 지정하였다. 틀리게 짝지어진 것은?
① . 1
② . 2
③ . 3
④ . 4
3. 신장이 170 이상인 사원 중에서 가장 높은 체중을 구하려고 한다. 다음 [G3] 셀에 입력할 수식으로 올바른 것은?
① =DMAX($A$1:$D$6,F2:F3)
② =DMAX($A$2:$D$6,4,F2:F3)
③ =DMAX($A$1:$D$6,4,F2:F3)
④ =MAX($A$2:$D$6,3,F2:F3)
4.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여러 개의 셀을 범위로 설정한 후 병합하면 어떻게 되는가?
① 가장 상단, 왼쪽 셀의 데이터만 남고 나머지 셀의 데이터는 모두 지워진다.
② 입력된 데이터들이 한 셀에 여러 줄로 입력 된다.
③ 데이터가 들어 있는 여러 셀을 병합할 수는 없다
④ 한 셀로 병합되지만 데이터는 모두 삭제된다.
5. 아래의 시트 B6셀에서 총점에 대한 순위를 구하고 난 다음 아래로 복사하려고 할 때 올바른 수식은?
① =RANK(B5,$B5:$E5)
② =RANK(B5,$B$5:$E$5)
③ =RANK(B5,B$5:E$5)
④ =RANK(B5,B5:$B$5)
6.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
① 다른 워크시트의 셀을 참조할 경우 시트 이름과 셀 주소 사이는 느낌표(!)로 구분한다.
② 작업도중 모든 수식에서 특정한 셀을 고정시키고자 할 경우 사용하는 방식으로, 열 문자 또는 행 번호 앞에 ‘$’를 붙여 표시한다.
③ 워크시트에서 셀에 입력된 데이터가 변경되면 해당 셀을 참조하는 수식의 결과 값도 다시 계산된다. ④ 다른 통합 문서의 셀을 참조할 경우는 통합 문성의 이름을 중괄호 { } 안에 표기한다.
7. 고급 필터에서 다음과 같은 조건을 설정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가?
① 직위가 사원이면서 성별이 남자이거나 부서명이 연구소인 데이터가 추출 된다.
② 직위가 사원이거나 성별이 남자이면서 부서명이 연구소인 데이터가 추출 된다.
③ 직위가 사원이거나 성별이 남자이거나 부서명이 연구소인 데이터가 추출 된다.
④ 직위가 사원이면서 성별이 남자이면서 부서명이 연구소인 데이터가 추출 된다.
8. 다음은 숫자를 입력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다. 잘못된 것은?
① 숫자로 사용될 수 있는 문자에는 0부터 9까지의 수와 + - ( ) , / $ % . E e 가 있다.
② 분수를 날짜로 입력할 수 없게 하려면 0 1/2과 같이 분수 앞에 0을 입력한 뒤 한칸 뛰고 분수를 입력한다.
③ 음수 앞에는 - 기호를 입력하거나 괄호로 숫자를 묶는다.
④ 일반 숫자 서식은 소수점, “E”와 “+” 기호 등을 포함하여 15자까지 나타낸다.
9. 다음 수식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① =COUNTIF(1:E10,"수험서팀“)
② =INDEX(A1:E10,5,7)
③ =HLOOKUP(K5,A1:E5,3,TRUE)
④ =NOW()
10. 다음은 도넛형 차트에 대한 편집 과정이다. 잘못 표현된 것은 어느 것인가?
① 도넛형 차트의 조각을 0˚에서 360˚ 범위 내에서 회전할 수 있다.
② 도넛형 차트의 조각마다 색상을 다르게 조정할 수 없다.
③ 도넛형 차트의 도넛의 크기는 조정할 수 있다.
④ 도넛형 차트에서는 바깥쪽 원의 조각만 끌어낼 수 있다.
11. ( ) : ‘=’나 ‘+’ 기호로 시작하고 수식에 텍스트를 입력할 경우는 쌍따옴표(“”)로 묶어주며 이것이 입력된 셀에는 결과 값이 표시된다.
12. ( ) : 특정한 조건에 만족되는 경우에만 서식이 적용되도록 하는 기능으로 조건은 3개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서식을 부여할 수 있다.
13. ( ) : 엑셀 목록, 데이터베이스, 외부 데이터, 다중 통합 범위, 다른 피벗테이블 등을 원본으로 하여 많은 양의 데이터를 요약해 쉽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기능
14. ( )은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조건에 맞는 자료들만 선별하여 표시하고자 할 때 사용하며, 데이터의 순서는 변경하지 않고 원하는 데이터만 찾아서 워크시트에 나타낸다.
15. 많은 양의 데이터목록을 그룹별로 분류하고, 해당 그룹별로 계산을 수행하는 데이터 분석도구를 ( )이라 한다.
16. 엑셀에서의 각 오류 값의 종류를 설명하시오.
17. 중첩함수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8. 이중 축 혼합형 차트에 대해 설명하시오.
19. 부분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0. 매크로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첫댓글 안녕하세요 ^^ 1번(3) 2번(4) 3번(3) 4번(1) 5번(2) 6번(4) 7번(1) 8번(1) 9번(2) 10번(1) 11번(함수) 12본(조건부서식) 13번(피벗테이블) 14번(필터) 15번(부분합) 16번(#DIV/0!, #N/A, #NAME?, #NULL!, #NUM!, #REF!, #VALUE!, #Null!, ######) 17번( =if(A1>90,"수",IF(A1>80,"우","미")) 함수안에 함수를 인수로 사용하는 함수를 중첩함수라 함 나머지는 엑셀도움말을 참조하세요
그런데 사회 초년생이시니 오히려 엑셀을 열어서 위의 문제를 직접 해결해 보시는 편이 ...^^
완근님 정말 감사 감사 ㅠㅠ 저도지금 열심히해보고있는데 벌써부터 오답이 ㅎㅎ 정말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활동할게요^^
^^ ; 첫직장 이신가요 첫직장이 상당히 중요하답니다. 모쪼록 회사생활 열심히 하시고 물론 이제부터 엑셀사용하실 일이 무지 많겠지만요.. 엑셀공부도 열심히 그리고 화이링 하시길 바랍니다.
네 ㅎㅎ 첫직장입니다... 엑셀 그냥 표하나 만들고 하는건 쉬운건줄 알았는데 막상 문제를 보니 풀수있는문제가없네요 ㅠㅠ 기본부터 열심히 공부해야되겠습니다 ㅎㅎ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ㅎㅎ 님 아니었으면 완전 ㅠㅠ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