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이야기
✿ 8월 쌍샘자연교회 공동체회의
지난 주일은 여름수련회로 인해 공동체회의를 못했고 오늘 오후에 8월 공동체회의가 있습니다. 지난 여름수련회에 이야기 되었던 것들도 다시 논의하고 나누고자 합니다. 식사 후 각자 설거지부터 시작하여 1식3찬과 식재료, 공동기도 후 같이 식사하기, 만나는 분들과 밝게 인사하기, 공부하고 회의하여 아름다운 신앙공동체 만들기 등... 배우고 도전 받은 좋은 것들을 알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것으로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나 한 사람쯤이야... 하지 말고 나 한사람부터 시작하고 실천하는 이번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우리 쌍샘자연교회가 여름신앙수련회를 통해 한층 새로워지고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 금강산청년부 여름수련회
우리교회 금강산청년부들이 이번 주 금요일(17일)부터 주일(19일)까지 교회와 도서관에서 수련회를 가집니다. 스스로 프로그램도 만들고, 같이 공부할 내용과 기도, 토론, 예배 등 수준 높은(?) 수련회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만들어주고, 이끄는 대로 그저 끌려가는 게 아니라 청년들이 함께 모여 자신들의 신앙과 청년부, 더 나가 교회를 놓고 공부하며 신앙으로 고민하는 것은 참으로 바람직한 모습입니다. 우리의 청년들이 더욱 아름답고 멋진 모습으로 잘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관심 나눠 주시기 바랍니다.
✿ 청주시 맑은 고을 북누리 책 축제
청주시에서는 이번 주 토요일(18일) 시립도서관(용암동)에서 맑은고을 북누리 책 축제를 엽니다. 다양한 행사도 있고 특별히 청주시 올해의 책 선포식도 있습니다. 참여하면 선정된 도서도 나눠줍니다. 작은 도서관들도 참여하여 부스도 운영하며 같이 합니다. 청주시 올해의 책은 성인도서로는 <오늘의 민수/ 김혜정 저>와 아동도서는 <하룻밤/이금이>입니다. 책은 우리에게 참 많은 것을 안겨줍니다. 사람이 책을 만들지만, 책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처럼 책을 좋아하고 가까이 하는 교우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 섬진강여전도회와 금강산청년부 헌신예배
다음 주일(19일) 오후에는 우리교회 섬진강여전도회와 금강산청년부의 헌신예배가 있습니다. 섬진강은 능숙하고 안정된 모습으로 교회의 일을 멋지게 해내는 여전도회이며, 금강산청년부는 젊음의 기운을 공동체에 아낌없이 나눠주는 부서입니다. 여름수련회를 마치고 드리는 헌신예배라서 더욱 의미가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다른 모든 부서들도 그렇지만 섬진강과 금강산이 함께 어우러져서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귀한 헌신예배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이렇게(신령과 진정으로)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 하셨지요. 헌신예배가 두 부서에게는 물론 온 교회와 성도에게도 큰 은총의 시간과 자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하부르타, 유대인자녀교육 이야기마당
청주 기아대책에서는 세계10개 나라의 아이들을 초청해 호프컵 축구대회를 통해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대회를 올해 2번째로 준비하면서 24일(금) 강내교회에서 <하부르타/ 유대인 자녀교육> 특강의 자리를 마련합니다.
이스라엘 문화원에서 일하고 유대인 자녀교육의 전문가를 모셔 신앙교육의 장을 가집니다. 자녀를 둔 부모님들과 교회학교 교사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교회에서 신앙 교육을 말하는데, 유대인들은 가정과 회당 등에서 어떻게 어떤 교육을 하는지 관심 있게 접해보면 좋겠습니다.
✿ 항존직 피택자 공동교육
다음 주 토요일(25일) 항존직 피택자 공부가 있습니다. 3번째 모이는 이번 모임에서는 신앙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얼마만큼 개인적이고 또 공동체적이어야 하는지, 얼마만큼 교회적이며 또 사회적이어야 하는 지 등을 공부합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을 이해하는 것은 무엇이며, 거룩함이란 무엇이고, 성령의 주장하심을 따르는 삶이란 또 어떤 것인지 등을 이야기합니다. 피택자들이 성실한 공부와 신실한 믿음으로 잘 훈련 되고 다듬어져서 하나님의 귀한 일꾼들로 세워지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