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항상 나태해지는 마음이 들때면 이곳에 들리곤 하여 자극받고 갑니다.
나주사랑상품권 관련하여 화순지역에도 도입해 보면 좋겠다싶어 관련자료를 찾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각 지역사랑 상품권의 효시가 화순군이었다는 사실을 접하고 충격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순창군도 다음달(6월)부터 순창사랑상품권을 시작한답니다. 나주도 올해 2월부터 시행된걸로 아는데
벌써 판매고가 4억이 넘어섰다는 보도도 접했는데 .... 이런 상품권이 이미 10년전 (97년) 제가 살고 있는 화순에서 기획되고 시행까지 되었으나 2003년 이런저런 이유로 자취를 감췄다합니다.
하여 자료를 찾아보니 당시 화순군 부군수님이셨던 배동기님이 제안하여 97년부터 시작했으나 당시 감사원 감사에 문제시되고 운영상의 미숙점(공무원에게 일정부분 부담)과 공감대 부족으로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심지어는 상품권이 있었다는 사실조차도 모른사람이 태반...(당시는 제가 화순군민이 아니었지만)
어째거나 화순지역에 다시 한번 화순사랑상품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보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우선은 실패했던 원인을 알고 싶어 당시 입안자였던 전,화순부군수님도 뵈었고 실무담당자까지는 파악했으나 다시 한번 시도하는것에 대해 주저(내 느낌)고 계십니다.
저 역시 기존실패했던 원인을 파악하고 있는 중이고 우선은 화순지역의 또다른 문제점(복합실내문화체육관) 관련해서 여력이 없습니다.
일련의 활동을 하면서 나주지역이 무지 부럽습니다. 열심히 하시는 모습들이 무척이나 보기 좋아보이고 삼성서비스센터 처리과정에서 보듯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시는 모습을 보며 화순의 현실이 왠지 서글퍼지기 까지 합니다.
첨부파일로 1997년 시행되었던 화순사랑상품권 사진과 다음달부터 시행된는 순창사랑상품권 사진 올립니다. 한가지 부탁드릴건 나주사랑상품권 사진파일을 아무리 찾아봐도 못찾겠습니다. 도움좀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
첫댓글 제가 찾아 드리죠!!....내일 중에 올리겠습니다..뜨거운 성원이 항상 힘입니다...감사합니다....상품권 관련 방송한 내용을 한번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여러번 들어봤습니다. 특히 강원도 화천군 사례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화순에서도 꼭 시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도 여수에 살고 있는데.. 기억은 나지 아니 하지만 오랜전 부터 여수에서도 시행을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