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인터넷 쇼핑몰이나 각종 팜플렛, 카탈로그를 이용, 비교해 보며 구입할 제품을 결정 |
| ☞ | 어떤 제품을 구입할 것인지 결정하지 않고 무작정 쇼핑하러 나간다면 심신이 지치고 일일이 비교하기도 어려워져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지 못해서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
| | |
6. 복잡한 기능보다 단순기능 선택 |
| ☞ | 기능이 많다고 반드시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고 말할 수 없다. 복잡한 기능의 전자 제품을 구입해 놓고 활용하지 못할 바에야 평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제품을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
| | |
7. 매장의 특성을 파악하자. |
| ☞ | 매장별 장, 단점을 숙지해 두면 편리하고 경제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
| | 구분 | 전자상가 | 백화점 | 할인매장 | 장점 | -. 경제적 품목 다양 -. 비교구입가능 | -. 쾌적한 원스톱 쇼핑 가능 -. 다른 혼수품과 가격대 맞춰보면서 구입가능 | -. 가격 저렴 -. 원스톱 쇼핑가능 | 단점 | -. 매장이 너무 커서 과잉구매의 우려 -.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여야 하는 점 | -. 전문상가보다 비싸다 | -. 품목이 다양하지 못함 |
|
| | |
8. 패키지 상품을 노리자. |
| ☞ | 가전제품을 일괄 구입할 때 할인혜택을 주는 곳이 많다. 특히 전자 랜드에서는 별도로 기본형과 추가형을 준비해 예비 부부를 유혹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