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생활숙박시설 운영사… 2600여 개 객실 운영중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핸디즈
디지틀조선일보 박수민 기자
입력 2023.01.17 03:00
0
핸디즈 제공
숙박 위탁운영 서비스 스타트업 핸디즈는 자체 브랜드 생활숙박 시설은 물론, 위탁 호텔을 운영·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원룸 타입부터, 아파트와 유사한 2~3룸형의 객실까지 공급하며, 숙박은 물론 객실 내 취사, 난방, 세탁까지 가능해 장기 숙박 및 비즈니스 출장에도 최적화됐다.
2016년 설립 이후 지속 성장해 어반스테이, 르컬렉티브 브랜드의 국내 1위 생활숙박시설 운영사로 성장했고, 지난 11월 ‘스타즈 호텔 울산점’ 운영을 시작으로 호텔을 포함한 신규 숙박 카테고리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12월 연말 성수기 시즌에는 서울 서초, 부산 남포에 2개의 신규점을 오픈, 1.5개월마다 지점을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핸디즈는 기존 운영사의 인력 중심 운영을 넘어 IT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MZ세대 주 고객층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운영·인건비 절감뿐 아니라 숙박 시설의 시공비까지 절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 사업의 수익성을 제고하고, 낮은 가동률에서도 수익을 창출해 국내 유수의 시공사·시행사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하반기 기준, 숙박 시설 위탁 고객들에게 전 지점 원분양가 대비 평균 4.77%의 수익금을 지급했으며, 최대 월 수익률(실지급) 11.7%를 기록했다.
핸디즈 관계자는 “올해 1월 기준 전국 2,600여 개 객실을 운영 중인 가운데, 내년 말까지 2만여 개 객실에 대한 위탁 관리 계약이 완료됐다”며 “양양 브라운스톤, 창원 힐스테이트 센트럴 등 경직된 분양시장에서도 대부분 분양이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고객이 방문하고 싶은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 중”이라며 “분양 물건뿐 아니라, 자산운용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이뤄, 건물 가치 상승에도 지속 집중할 것”이라 강조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