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병원 자랑인 올인원 라섹 무엇일까요???
기존 라섹수술은 각막의 최외층인 각막상피를 제거하고 안쪽의 실질부분에 필요한만큼 레이져를 조사하여 본인에게 꼭 맞는 마이크로 단위의 렌즈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기존 라섹에서 각막상피 제거 방법
첫번째, 상피를 특수약물처리(알콜)하여 부드러워지면 미세수술기구로 직접 살살 벗겨냈습니다.
두번째, 특수 전동브러쉬를 이용해 마찰력을 이용하여 각막상피만을 제거했습니다.
*기존 각막상피 제거술의 단점
라섹수술에서 사용되는 약물은 30%정도의 고농도 알콜로 각막 상피 세포를 손상 시키며 원하던 원치않던 주변부로 흘러넘친 알콜은 주변부의 정상 각막 상피 까지 손상 시킵니다.
이와 더불어 전동칫솔처럼 진동하는 브러쉬를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경우 현미경으로 보았을때 각막표면이 거칠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 위에 아무리 좋은 레이져장비로 수술을 받더라도 거친표면을 따라 레이저가 맞기 때문에 시력의 선명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콜이나 전동 브러쉬는 제거되는 각막상피의 넓이가 수술에 필요한 범위보다 넓은 범위를 제거하게 되어 수술 후 회복이 느리며 이에따라 통증이 심할 수 있습니다.
*기존레이저의 한계점
기존 레이저들은 각막 상피를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으나 (PTK-MODE) 각막 중심부와 각막 주변부의 상피 절삭량의 차이를 두고 제거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각막 상피 제거와 굴절교정을 동시에 진행하지 못하고 각막 상피 제거(PTK-MODE)후 프로그램을 다시 설정하고 근시 교정(PRK-MODE)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의 지체가 있어 수술 결과의 가장 중요한 상처부위 건조등으로 인해 정확한 교정이 어려워 사실상 레이저로 라섹을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는것은 좋은 결과를 보장 하지 못하며 원칙적으로 레이저 라섹은 불가능합니다.
봄의약속안과의 올인원라섹은 이러한 기존라섹 수술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극복하기위해 아마리스 레이저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적으로 각막 상피와 굴절교정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각막 점막의 상처 크기가 최소화하여 회복이 빠릅니다.
수술처음부터 끝까지 눈에 어떠한 조작도 없이 레이저로만 수술을 진행하며 단안 수술시 20초에서 60초 사이에 끝납니다. 각막 상피 중심부는 55㎛ 두께 주변부는 65㎛ 두께로 개인의 눈상태에 따라 유동적으로 제어하는 보다 완벽한 라섹 수술법입니다.
이어서 올인원 라섹의 장점과! 일반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올인원 라섹의 장점
-첫번째, 회복속도가 빠르다!
정확하고 정밀하게 필요한 최소크기의 각막상피만을 제거하므로 수술 후 시력회복 속도가 빠릅니다.
-두번째, 수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단안 수술시간이 1분 이하로 줄어들어 ,정확하고 정밀하게 필요한 최소크기의 각막상피만을 제거하므로 수술 받는 분의 불편함을 최소화 합니다.
-세번째, 수술 후 통증 적습니다.
최소크기의 각막상피만을 제거 하기 때문에 상처가 빨리 호전되어 일반 라섹보다 통증이 훨씬 적습니다.
-네번째, 각막 상피제거와 근시교정을 한번에!
아마리스 레이져는 다른 기종의 레이져와 달리 각막 상피 제거와 근시교정을 한번에 진행하는 유일한 레이져입니다.
-다섯번째, 교정가능범위!
근시, 원시, 난시 및 노안을 한번에 빠른속도로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라섹 수술 후 알아야할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겨울 자외선, 방심 금물!
보통 겨울철에는 여름철만큼 자외선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스키장의 하얀 눈밭은 한여름의 뙤약볕보다 강한 자외선을 내뿜어 눈에 큰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얀 눈에 의한 햇빛 반사율은 80% 이상입니다.
특히나 라식, 라섹수술을 받은 경우라면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고글을 이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스키장에서 고글 착용 필수
스키장에서는 빠른 속도로 스포츠를 즐기기 때문에 충돌로 인한 부상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라식, 라섹수술을 받은 경우라면 작은 충돌에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스키장의 자외선은 도심 자외선보다 두 배 이상 높습니다. 게다가 설원 자외선 반사율은 80∼90%로 한여름 백사장 자외선 반사율인 5∼10%보다 높기 때문에 눈에 입는 화상으로 일컬어지는 ‘광각막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키장에서는 보호안경인 고글을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며,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칫 잘못하면 선글라스가 부서지면서 눈에 외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고글을 착용해야 합니다.
셋째, 충분한 휴식으로 눈을 쉬게 하자
스키나 보드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많이 사용해 육체적인 피로를 동반하는 격렬한 운동입니다. 때문에 눈에도 피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과격한 겨울스포츠를 즐긴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온찜질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봄이오기전 마지막 겨울스포츠 즐기기 위해!!! 수술 후 주의사항 잘 숙지하시고, 또한 저희 봄의약속안 과 에서 라식/라섹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전화문의 : 02 -426-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