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의 생존권이 달린 택시요금 문제에 대해서는 집단데모는 커녕 신문홍보광고 조차 안하는 조합병신들이 택시업에 크게 영향이 없어 보이는 카풀에 반대한다고 별 효용성도 없는 데모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택시의 가장 큰 문제는 저렴한 껌값 택시요금 때문입니다. 특히, 장단거리 요금 격차, 그리고 수요와 별개의 따로노는 택시요금 이게 큰 문제입니다. 일본의 요금 체계를 그대로 배낀 서울의 요금체계는 많은 문제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단순요금 체계는 고가의 택시요금일때 성립가능합니다. 즉, 일본택시의 기본요금이 2키로에 710엔이고 이후 요금 따지면 서울택시요금의 최소 3배에서 최대 5배까지 비쌉니다. 일본의 국민소득과 한국의 국민소득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한국의 국민소득이 27000불 정도라면 일본은 35000불 수준입니다.
하지만 일본의 택시요금과 한국의 택시요금을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동일 거리를 갔을때 예를 들면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간다면 한국은 5만원, 일본은 20만원이 넘습니다.
일본의 단순요금체계는 고가요금일때만 가능합니다. 한국은 그대로 배꼈지만 요금이 너무 싸기때문에 큰문제가 발생합니다. 요금이 싸기 때문에 개나소나 애새끼 까지 유치원간다고 택시타고 있는 실정입니다.
손님이 엄청나게 많은데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택시모는 병신들은 손님이 없다고 푸념을 합니다.
세상이 변하고 다른 교통수단이 발전하고 자가용이 많아지고 지하철이 동네방방 들어왔으니 예전처럼 택시수요가 많지 않고 서울의 경우에는 상시 정체라 택시를 탈이유가 별로없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사람들은 대부분 걸어서 가까운 지하철로 향하거나 버스를 탑니다.
따라서 택시수요는 많이 줄었고 장거리 수요도 예전에 비하여 많이 줄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택시요금을 저렴하게 유지할 명분도 없습니다. 평일 낮시간대에 손님이 없고 출퇴근 피크 타임에만 수요가 몰린다면, 그 시간에 택시요금 2배 3배 받아야합니다.
일본은 하루종일 눈탱이 요금을 받아서 복잡한 요금체계가 필요없지만 한국은 저가요금체계이기 때문에 택시기사의 생존권 보호 차원에서 수요가 몰리는 시간에 탄력요금을 받아야 합니다.
출퇴근 시간 기본요금 5000원, 야간 피크타임 기본요금 6000원으로 고정시켜야합니다. 또 심야할증도 지금보다 대폭강화해야합니다. 싱가폴의 경우 50%나 됩니다. 밤10시부터 익일 새벽 6시까지 깁니다.
특히 다른 지방과 달리 서울의 경우, 너무 막힙니다. 하루종일 정체입니다. 시간요금 조정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요금이 시간 요금입니다. 현재는 시속 15키로 이하일때만 시간요금이 들어가는데 이를 시속 30키로로 올려야합니다. 또 시간요금도 지금보다 50%는 올려야합니다. 신호하나 걸리면 500원씩 올라가야합니다.
좀더 시간요금을 합리화 하려면, 시속 30키로 이하인경우와 시속 30~60키로 이하인경우 모두다 시간요금이 올라가도록 조정하는데 시속 30키로인경우에는 30초에 100원, 시속30~60의 경우 60초에 100원 이런식으로 해야합니다.
여기에 보완적으로 시속 110키로 이상인경우, 110키로 이상속도로 달린 거리의 경우 50% 주행요금을 다운시키면 110키로 이상 과속을 안할 것이라고 봅니다.
비오는날 특히 눈오는날 택시 운행을 권장하려면, 우천요금제를 신설해야합니다. 비나 눈오는날 할증을 50%이상 강화시킨 다면, 나와서 일할 택시기사 많습니다.
공휴일 요금제, 크리스마스 요금제 등, 합리적 요금제를 도입해야합니다.
택시기사에게 아니 이땅의 버림받은 택바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합리적인 요금체계입니다.
무조건 요금을 올리자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수요에 맞는 요금 체계를 갖자는 겁니다. 합리적으로 요금체계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요금인상이 목전에 있는 시기입니다.
그 무엇보다 택시요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대한 의견제시나, 데모 등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런데 지금 이 중차대한 시기에, 택시업에 큰영향이 없업 보이는 카풀가지고 병신새끼처럼 데모한다고 합니다.
카풀은 한국현실에서 망할수 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이게 성공가능한 블루오션이라면, 카풀이 생긴 3년전부터 난리가 났어야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서, 카풀해봤더니 택시보다 싸고 편리하더라 해서 너도 나도 카풀이용했을 겁니다
또, 카풀 크루인가.. 카풀드라이버들도.. 카풀 했더니 용돈도 생기고 돈많이 벌고 좋더라..이런식으로 입소문이 나서
지금 쯤이면 택시가 망했어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카풀이 나온지가 3년이 되었는데...플러스는 사망선고 받았습니다.
럭시인가는 망해가고 있는데 카카오가 인수해서 지금 뻘짓하고 있지요.
이 카풀이란 시스템은 너무 불편한 시스템입니다.
한국인들은 콜불러놓고 5분도 안기다리는 놈들 천지인데, 이거 부르면 기본이 10분 20분입니다.
요금이 싸다고 하지만 너무 불편하지요.
카풀기사 입장에서는 푼돈 좀 벌려고 했더니 씨발놈들이 내가 택시기사인지 아냐? 택시기사 취급해서 기분나쁘게 하는 놈있죠. 한두번은 신기해서 할지 모르지만 더러워서 안할겁니다.
이 카풀은 택시업에 영향을 조금은 미치겠지만, 과거 대리업이나 이런거와 비교했을때 거의 영향이 없는 사업입니다.
물론 카풀이 성공할 조건은 분명히 있습니다.
카풀은 요금을 자율적으로 정할수 있기 때문에.. 야간 피크 타임체 고급택시요금 받으면 됩니다.
일반 택시는 껌값 요금 받을수밖에 없지만, 카풀은 심야시간에 기본요금 1만원 서울 수원 5만원 10만원 이렇게 받으면 성공가능합니다.
하지만 택시업을 대체한다거나 택시에 엄청 큰 타격을 주는 정도는 아니고..
택시가 부족한 시간대에 대체 교통수단 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니까.
이 카풀은 성공가능성이 낮은 사업이고, 택시의 보조수단 밖에 안됩니다.
껌값택시가 길에 깔려있는데.. 30% 요금 싸다고 카풀하겠다고 할 병신들 없습니다.
택시 기사 병신들은 이런말하지요. 택시요금 보다 30% 싸니까 다들 그거 이용할꺼다. 그래서 택시가 망한다
그니까. 니들이 병신이란 거야... 택시의 속성을 이해못해....
택시요금보다 30% 싸지만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야.. 일단 10분 20분 기다려야해.. 택시처럼 맘대로 할수없어 남의 자가용에 탄 사람이 편하겠니? 눈치 엄청 보여..씨발 돈내고 타는데 눈치 보이지 더러워서 안타.
그리고 카풀 드라이버(크루)입장에서는 돈 몇푼 벌려는에 씨발 택시기사 취급하네... 기분나뻐.. 푼돈 몇푼 벌려고 했더니.. 미친놈들이 있어 기분나빠 안해..이런실정이야..
단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풀은, 야간 피크 타임에 눈탱이 요금 받으면.. 성공가능성은 있지만, 제한적이야.
만약 야간에 과거 불법자가용 운행처럼 한다면..성공가능성은 있어.
이렇게 된다면 대거 대리기사나, 택시회사에서 노예생활하고 있는 법발이 병신놈들.. 카풀한다고 몰려올거야.
그럼, 가장 타격받는 것이 법인택시 회사 사장놈이야. 법택이가 가장 타격발이 거기서 노예생활하는 법발이 놈들은
택시회사 때려치고 카풀하면 더 돈더벌수있어..
그니까. 카풀 합법화 되면 법택회사가 가장 어려워지고, 거기 법발이는 선택권이 하나 더는거야.. 더 좋아지는 거지..
택시업에 타격은 아주 미미해 내가 보기엔 오히려 더 좋아질수있어.
법택이 운행률이 다운되지, 지금 70%라면 50%이하로 따운될거야.
그럼, 법발이들 사납금 더올리겠지.이게 결국 법인택시 망하는 걸로 가는거야.
법인택시 망하고 기사 없어서 운행 못하면 누가 이익봐?
개발이 들이지
그니까 카풀이 활성화 되면, 법택 다 뒈지고..개발이 들만 좋은거야....
그런 개발이 들이 데모한다고 반대한다고 설치고 다니네?
병신 새끼들이지..
개발이 놈들이 병신들이니까 부제도 지키고..요금도 오르면 손떨어진다고 병신소리하지.
이 병신들이 개발이 놈들이야.
내가 욕하기 싫지만 이게 현실이야.
똥인지 된장인지 몰라요.
택시요금보다 30% 더싸면.. 누가 씨발.. 카풀 크루를 하니, 택시 몰아도 이요금 받고 힘드는데..
카풀이 활성화 될거라고 생각하는 놈들이 병신이란 거야..
그런 카풀에 반대한다고? 병신들 아니니 니들?
내일 난, 영업할거다. 미친놈들..
택시요금 인상 데모는 안하는 개놈들이 별병신같은 데모나 하고 있고
택시요금 관련된 광고 안하는 병신들이.. 맨날 이상한것 반대한다고 신문광고하고 있고.
이병신들이 바로 개바리들이요.. 개인택시 조합 병신이요.
거기서 매달15000원씩 빵뜯기고 있는 병신들 때문에 요모양 요꼴이요.
첫댓글 역시 불만이..
서울100만대,지방100만대.
총예상목표 모집차량대수.
카카오카풀,운행차량(택시부재제외,서울기준)의 20배 많은 차량.
영향이 없을까요?
카풀 활성화되면 법발이들 법인택시 때려처서 오히려 개인택시 영업환경 더좋아집니다. 이걸 모르니..데모한다고 그런거지요. 지금 법인택시가 이문제에대하여 더 적극적인 이유가 그놈들 생존권 달려있어요. 왜 법인택시 사장놈들이 더 설치는지 알아요? 법인택시 사장놈들은 머리가 좋으니까 아는건데.. 개발이 놈들은 오히려 더 좋아질수있어요. 그리고 카풀은 택시의 보조수단이지 택시를 대체하지 못합니다. 택시가 훨씬 더 뛰어난 시스템입니다...
님의 말씀대로 진행되면 좋지요~
님말고도 카풀찬성하시는 개인분들 계십니다.
그분들 또한 자신의 생각대로 진행될터이니 가만있으라 랍니다.
그나 저나 님 말대로 안되면 님이 책임 질 수 이쏘?
없으면 조용히 일기장에 일기 끄적이면 되고
책임에 남바걸 수 이쏘?
없으면 그냥 ㄱ 이라고 계십시다
네 다음 개인하시는분 글 작성부탁요
글 작성시
병신이란 단어는 빼고 써주세요~
아직도 카페장을 잘 모르시네요
저분 병신소리 실컷 하고 싶어서 글 쓰시는 분입니다
요금문제는 독립님이 이사장되서. 신고하지않는한. 원하시는 수준이 되기란 불가능할겁니다.
와 병신들 맞긴 맞네 ㅋㅋ
제 생각엔 현대리기사들이 멀티 플레이어(카플,대리)가 많이나올것같습니다.다음카카오지분중에 텐센트라고 중국위채트운영회사지분이 10%인데디디추싱의수익을보고한국시장에벤치마킹하는것같습니다결국플랫폼(다음카카오) 회사만 수수료수익었고택시나 카플크루도수익감소,과당경쟁의피바다로빠져들것같습니다.그리고대형포털업체(네이버,다음카카오)는친정부성향,영향권이라 어려운 싸움이될것같습니다그들의 명분은 자율자동차 운행을 위한빅데이터수집.택시업계에선 보험쪽으로 꼬투리 잡아서카플수익악화를시켜야할것같습니다.유상운송에
맞는사업용보험,운전자 범죄경력 검증등등 시나리오,다음카카오+정부
손안데고코풀기실업율하락
택시인이 아님니까 자기권리포기 하자는이야기 듣기 민망합니다
택시요금의 30%정도 저렴하게 운영한다는데 경쟁이 됨니까 자기권리
모두포기하고 같이 먹고살자 말이안데는 이야기 우리권리는 우리가 지켜야
합니다
이런글 쓰면 몰매맞을라나?
글만봤을땐 서울택시기사들은
학벌좋고 똑똑한사람만있는것같은데 결과물을볼땐
찌질이집합소인것같네요 조합이뭘하든 내버려두고 단합도안되고 서로저잘났다고 떠들기만해대는거보면
웃겨죽겠네요 택시계욕이란 욕은 서울이 잴심한것같은데 다른지역 승차거부가
뭐예요합니다 여기다 떠들정신으로 조합뛰어가는게 낫지않나요
내일 ,
서울시내에 단 한대의 택시가 영업운행을 한다면ㅡ
Q ; 그게 누굴까요?
한심하네요
개나 소나 숟가락들고
덤비는데
똥망진창 이네요
다른건 신의한수여도 이건악수입니다 요금이싸서경쟁력있던없던 막아야합니다
저게합법이면 나라시도 합법화된다는걸모릅니까?
지금 용달 화물차도 하얀넘버불법운송으로다망가져가는데
요금인상은 물 건너간지 오래입니다.
죽은 자식 불알 자꾸 만지지 마시고요.
이번 시위 건도 조합에서는 생색내기만 한 것 같은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그리고 쥔장 부제가 불법이라는 것을
정식으로 법적인 절차를 밟아보세요.
헌법소원이나 다른 뭐.....개인적인 권리 등등
말로만 하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