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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관심을 받았던 3ds Max 발표회 |
이번 3ds Max 8에서 개선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캐릭터 관련 모델링 & 텍스쳐링 관련 포괄적인 개발구조 |
특히 Autodesk DWF 뷰어의 경우 3ds Max가 설치돼있지 않는 PC에서 맥스파일을 확인하고싶을 때 사용하는 뷰어. MS 오피스와 연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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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주빠르게 텍스쳐좌표를 생성해주는 펠트매핑 시연을 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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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 Max 8 로 제작한 영상을 시연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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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courtesy of Epic Games In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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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욱 세밀한 디자인이 가능해진다. |
오토데스크 M&E의 채수호 사업본부장은 “현재까지는 게임쪽으로 강세를 보여온 3ds Max지만, 앞으로는 디자인 비즈니스 쪽으로 사업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여온 교육시장도 3사분기부터 중저가제품을 중심으로 적극 공략하겠다고 덧붙였다.
올 3사분기까지 대고객 지원체제를 완료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위한 영업, 마케팅 및 고객지원 활동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는것이 그들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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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수호 본부장이 새롭게 선보인 3dsMax 8의 성능을 설명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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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쪽에서 Max의 사용현황을 설명중인 김태현 게임마케팅 담당자 |
3ds Max 8의 가격은 498만원(VAT별도)이며, 업그레이드 가격은 110만원(7에서 8로 업그레이드시)이다.
Q : 현재 64비트 프로세서가 출시돼 있는 상태인데, 3ds Max 8은 64비트 CPU를 지원하는가? A :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원한다. 32비트 CPU에서 작업할 때보다 훨씬 큰 데이터를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고 실시간 작업도 가능하다. 다만 아직 64비트가 완벽하게 적용된 것은 아니고, 본사쪽에서도 추후로도 더욱 완벽해진 버전이나 패치를 준비중이라 확답을 하긴 어렵다. Q : 3ds Max는 듀얼 CPU가 장착된 PC에서 빠른 렌더링속도를 보여준다. 프로그램이 확실히 듀얼 CPU에 최적화 돼 있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듀얼코어를 지원하는 CPU에는 얼마나 최적화 돼 있는가? A : 현재 AMD X2와 펜티엄D를 가지고 테스트 해 본 결과로는 듀얼코어 시스템보다는 듀얼 CPU 시스템에서 더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듀얼코어로의 최적화는 좀 더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역시 본사와 이야기를 통해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