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날개꽃매미는 여전히 해충이지만, 그들이 만드는 스모키한 꿀은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주홍날개꽃매미와 관련된 감로꿀은 미식가들에게 가을의 풍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의학적 잠재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매튜 리바트는 수년간 벌을 키우면서 벌통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는 꿀벌이 새로운 종류의 꿀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리브하트는 워릭 타운십 자택의 벌통에서 벌꿀이 담긴 소비를 제때에 꺼냈습니다. 보통 7월이 되면 벌들은 저장해둔 꿀을 먹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벌들은 여전히 꿀이 유입되고 있었고, 틈새에 더 많은 덧집을 만들어 갈색 꿀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리브하트는 빈 소비 몇 개를 다시 넣었습니다.
"벌들이 꿀을 가득 채웠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렇게 생각했죠: 이게 뭐지?"
나중에 그는 늦은 계절의 다크 꿀이 펜실베이니아에서 가장 원치 않는 해충인 주홍날개꽃매미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벌레는 약 10년 전 펜실베니아에 나타난 이후 포도나무를 죽이고 다른 식물과 나무에 해를 끼쳤습니다.
하지만 '발견 즉시 사살'이라는 경고에 아랑곳하지 않았고, 새로운 감로가 꿀벌에게 달콤한 선물이 되어주었습니다. 리브하트의 꿀을 포함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 꿀은 미식가들에게 가을의 풍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의약적 잠재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양봉 교육자인 로빈 언더우드는 "이것은 이 연구의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해충의 문제
주홍날개꽃매미는 중국이 원산지로 펜실베니아에서는 천적이 거의 없으며, 2014년에 발견되었습니다.
농업 업계에서는 확산을 늦추기 위해 사람들에게 밟고, 채찍질하고, 죽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곤충은 버크스 카운티의 그라운드 제로에서 펜실베이니아 전역과 그 너머로 퍼져나갔습니다.
언더우드는 이 곤충들이 천국의 나무를 선호하지만 170여 종의 식물을 먹이로 삼는다고 말합니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 곤충의 먹이는 포도나무를 죽일 수 있으며 특히 홉, 키위, 오이 식물에 해롭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은단풍나무, 수양버들, 강자작나무와 같은 활엽수에는 해롭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곤충이 배설하는 그을음 곰팡이를 유인하는 단맛이 나는 액체인 "단물"도 문제가 됩니다. 이 곰팡이는 식물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데크를 덮을 경우 삶의 질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곤충은 단물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개미, 초파리, 나비, 꿀벌을 포함한 벌이 꿀을 먹습니다.
주홍날개꽃매미는 먹이가 사라지기 시작할 때쯤 성숙기에 이릅니다.
리바트는 몇 년 동안 가을에 벌에게 꿀을 먹일 필요가 없었던 양봉가 중 한 명으로, 주홍날개꽃매미의 감로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해충에 대한 silver lining이라고 말합니다.
랭커스터 카운티의 주홍날개꽃매미 개체 수가 감소함에 따라 꿀벌을 위한 먹이도 줄어들었습니다. 올가을, 그는 거의 모든 벌통에 다시 먹이를 주고 있습니다.
단물로 만든 꿀은 흙냄새가 나고 스모키한 꿀로 묘사되었습니다.
필라델피아 꿀벌 회사는 Doom Bloom honey꿀을 만들었는데, 이 꿀은 스모키 향이 나는 진한 가을 꿀이라고 설명합니다. 필라델피아의 한 제빵사는 이 꿀을 "가을의 전형"이라고 불렀습니다.
Libhart는 그 맛을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적어도 제 경험상 많은 사람들이 맛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일종의 이상한 맛이 있습니다. 일종의 후천적인 맛인 것 같아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스모키하고 단풍나무 같은 맛이 나는데, 좋게 들리지만 꿀을 기대하면 좀 이상하죠."
언더우드는 팬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시식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개별 스틱을 나눠줍니다.
또한 그녀는 꿀을 테스트한 연구자들과 꿀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실험실에서 이 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상처 치료제로 승인한 마누카 꿀보다 더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점박이꽃무지꿀은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언더우드는 지난주 한 양봉가 그룹에게 "꿀 맛이 쓰레기 맛이 나는 건 당연합니다."라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이건 약이에요."
그녀는 화학자들이 벌꿀을 더 연구하여 더 많은 것을 알아내기를 희망합니다.
한편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그로징거 연구소의 주도로 펜실베이니아 주 4개 지역의 양봉가들이 매주 꿀 샘플을 채취하여 등불나방 DNA를 찾고 있습니다. 꿀벌은 사람들이 알아채기 전에 해충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발견하는 가장 작은 정찰병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lancasteronline.com/features/home_garden/spotted-lanternflies-are-still-a-pest-but-the-smoky-honey-they-help-make-could-be/article_0b375094-63c1-11ee-91de-9b34b422f32e.html
첫댓글 좋은 자료 찾아
번역까지 하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연은 참으로 신비롭고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