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쇠소깍 카약 체험 온라인예약도 되네요
' 쇠소깍 ' 은 제주에서 아마 가장 먼저 생긴 ' 투명카약 ' 체험장이였을꺼예요 .
소가 옆으로 누운 못이라는 뜩에서 쇠소깍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제주의 명소인데 ~
이 명소에서 즐기는 투명카약이 얼마나 멋졌겠어요^^ 아침 7시부터 줄을 길게 서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이해관계 문제로 ? 한동안 중단이 되었었고 서귀포시와 협력하여 두 업체가 현재 이곳에서 카약체험을 하고 있는데
투명카약은 없어졌구요 ~ 대신에 ' 전통나룻배 ' 모습으로 나무 색깔의 카약 체험과
제주도 전통배인 ' 테우 ' 체험만 가능해요 .
매일 가능한건 아니고 일단 날씨에 영향을 받아요.
바람이 너무 많이 분다거나 비가 온다거나 .. 날씨가 나쁘면 운행을 하지 않고 원래는 일출부터 일몰까지 운행했으나 이번에 보니 오전 9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5~6시까지 하는것 같았어요 .
자세한 사항은 업체로 문의를 해보셔야 해요 ^^
' 투명카약 ' 을 찾고 있는거라면 한담해변이나 월정리해변으로 가보시면되요.
그런데 여러분 ~ 아무리 하고 싶어도 물 높이 정도는 보고 하세요 ㅜ_ㅜ ..
도민으로서 자주 다니면서 보는데 누가봐도 무릎밖에 채워지지 않은 물에서 노가 바닥에 닿는 상태에서 끌고 다니며 타고 계신 분들 보면 마음이 아파요 ㅜㅜ ...
물 높이가 너무 낮다 싶으실땐 다음으로 기약하시고 ^^;; 조금 물높이가 될때 타보시면 재밌으실꺼에요 .
제가 찾아보니까 현재 쇠소깍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통나룻배와 (카약) 테우체험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네요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능한데 서귀포in정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올꺼예요 .
거기서 예약을 하게되면 매표소에 방문할것 없이 바로 카약체험을 하는곳으로 가셔서 ' 온라인예약 ' 했다고 말씀하시면되니 번거롭지 않고 좋을듯 해요.
▲ 이렇게 여러명이서 타는 체험이 ' 테우 ' 인데요 . 제주도 전통배라고 해요.
이건 소인 / 대인 금액 다른데 5천~ 8천원하는것 같고 매시간 정각에 운영하며 약 40분 정도 체험한다고 해요.
배를 모시는 직원분이 여러가지 이야기도 재밌게 해주신다고 하더라구요 .
▲ 그리고 이 체험이 카약체험인데 성인 2인 ~ 성인2인 + 소인 1인 이렇게 2/3인만 가능해요.
2인 가격은 2만원 , 3인 가격은 2만5천원이고 소인은 130cm 이하의 5세 이상 아동만 된다고 하네요.
그 외 초등학생부터는 성인으로 탑승이 가능한건지 아닌지는 업체에 물어보세요. 왜냐면 !
만약 초등학생이고 키가 135cm 에 몸무게가 28kg 정도 나가는 애가 있어요 .
그런데 같이 탈 보호자가 키 190cm 에 100kg 정도 나가요. 그러면 한쪽으로 완전히 쏠리잖아요^^;
그러니까 이게 탑승이 가능할지 안할지 모르겠기에 ; 꼭 문의해보시고 ...
아이들끼리는 탑승이 불가한걸로 알고있어요 .
암튼 체험시간은 약 25분정도 된대요.
그리고 !!
임산부 , 영유아 , 음주하신분 등 안전상의 이유로 탑승이 불가한 경우도 있다고하니 꼭꼭 문의하고 예약하시거나 방문해보시구요 .
꼭 쇠소깍에서 수상레저를 이용해야만 하는건 아니기때문에 ^^
가벼운 마음으로 가셔서 산책 실컷 즐기셔도 좋을것 같아요 .
이렇게 △ 바닷길도 있으니 구경해보시고 !!
쇠소깍 근처로 맛집 정보도 드리고 갈께요 .
이곳은 [ 김부자식당 ] 이라는 곳이예요 .
로컬맛집으로 주민분들이 많이 가시는곳인데 요즘엔 관광객분들도 입소문 타셔서 꽤 가시나봐요 ^^
깔끔하고 깨끗한 맛집으로 내돈내산 후회없는 그런 식당이랍니다.
이곳은 자리돔물회 , 해산물모듬물회 , 갈치조림 세가지 메뉴가 아주 유명해요.
아이들은 생갈치로 조리하기에 비린내 하나없고 부드러워서 좋은 갈치국 주문해주면 잘 먹을꺼예요 ^^
김부자식당 메뉴판은 윗 사진 참고하시구요 .갈치조림은 소,중,대 뭐 이렇게 해서 3만원 정도였나? 이렇게 있었어요 .
한치물회도 맛있는집 ^^
된장베이스를 이용하여 딱 제주식, 향토식으로 만들어져서 나오는데 물회 맛 완전 보장합니다 .
여기서 드시고 나면 싱싱한 재료도 그렇고 다른곳에서 딱 먹음 비교가 확실히 되실꺼예요.
고등어구이는 주문인원수에 따라 서비스로 주시는데 이거 사먹어도 될만큼 맛이 좋아요.
눅눅하지도 않고 겉은 바삭에 살은 또 얼마나 많은지요 .
여기는 재료들이 다 싱싱해서 그게 또하나의 매력이랍니다.
김부자식당은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가 가능한데 이왕이면 점심시간대에 가세요.
싱싱한 재료 소진시 문을 빨리 닫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
^^
아무쪼록 카약체험도 재밌게 하시고 근처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도 해보시길요 !
오늘도 화창한 제주 ~~~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