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루테이프의 편지
1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경험 많고 노회한 고참 악마 스크루테이프가 자신의 조카이자 풋내기 악마인 웜우드에게 인간을 유혹하는 방법에 대해 충고하는 서른한 통의 편지입니다.
사소한 일들로 유발되는 가족 간의 갈등, 기도에 관한 오해, 영적 침체, 영적 요소와 동물적 요소를 공유하는 인간의 이중성, 변화와 영속성의 관계, 남녀 차이, 사랑, 웃음, 쾌락, 욕망 등 삶의 본질을 이루는 다양한 영역을 다룹니다.
2
영국의 한 노신사가 기독교 서적을 보고 감명을 받아 하나님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일까? <사단이 점심 시간이야 배고픈데 뭘 그런 생각을 해?>
이에 노신사는 사단의 방해로 우선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먹다가 하나님이 또 생각이 났고요. 이때 다시 사단의 방해로 우선 식사를 끝내고 보자.하면서 식사를 했습니다.
3
또 다시 하나님이 생각 났지만 <사단이 오늘은 너무 바빠. 할 일이 너무 많은데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니지.>라고 하며 하나님에 대한 생각을 막았어요.
노신사는 밖으로 나와 버스에 앉아 신문을 읽으면서,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는 노신사의 뒤에서는 사단이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었습니다.
_스크루테이프의 편지, C. S. 루이스
4
이 이야기를 통해 믿지 않는 분들이 하나님을 믿지 못하도록 혼미케 하고요.
<나중에>, <조금만 쉬었다 하자>, <새해부터, 월요일부터, 내일부터 제대로 시작하자>라고 부추기며 미루게 만들고요.
망상에 빠지게 만드는 사단의 강력한 전략임을 마음 깊이 되새기고 제 삶에도 미루고 있는 부분들을 돌아보며 신앙과 삶의 건강한 루틴을 더욱 힘써야 겠습니다.
5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4: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막13:22)
6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벧전5:8~9)
부지런한 자의 경영은 풍부함에 이를 것이나 조급한 자는 궁핍함에 이를 따름이니라(잠21:5)
첫댓글 샬롬 형제님^^♧
복된 말씀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예수님을 바라보시고 깨어있는 신앙을 힘쓰시는 형제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저녁 하루 보내셔요.^^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정수 형제님
스쿠루테이프의 이야기 처럼 바쁘고 필요한 것이 있다는 핑계로 하나님과 멀어지지 않도록 깨어있길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평안한 쉼누리세요!!!
샬롬♧^^ 전도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셔요.^^
아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내용처럼 악한 영들은
생각을 공격하고요.
미루게 만드는데요.
저도 성령님 안에서 깨어
근신하기에 힘쓰겠습니다.♡♡♡
샬롬♧^^ 사모님님
따뜻한 공감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셔요.^^
아멘아멘 ^^
샬롬 정수형제님 ^^
귀한 글에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전에 읽었던 내용인데요^^
들을 때마다 정신이 바짝 드는 이야기입니다♡♡♡
영적으로 깨어있길 힘쓰시는 정수형제님의 모습에 오늘도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오늘도 수고 많이 하시고요^^
평안한 하루되셔요 정수형제님 ♡♡♡
샬롬♧^^ 전도사님
따뜻한 공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요.
저녁 교회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