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사는 석광수입니다.
이제야 글을 올림을 용서하여 주시고 저의 선친으로부터 소명이었던 본관정정이 완료되었음을 종친회장님이하 전 경주석씨일가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원래 황해도가 고향인 선친께서 한국전쟁통에 호적이 충주석씨로 잘못되어 있음을 알고 정정하려고 노력하시던 중에 돌아가셨습니다. 저 또한 무지함과 바쁘다는 핑계로 손을 못대고 있다가 지난해 저의 퇴직을 기회로 종친회장님께 연락을 드렸더니 이런 일은 나서서 도와야한다면서 흔쾌히 본관정정 절차 및 족보사본 및 인우보증서 등을 보내주셔서 지난 3월에 법원 판결을 받고 구청 장부정리까지 완료하고나니 너무나 뿌듯하여 이렇게라도 종친회에 얄려드려야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다시한번 석진환종친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이제 족보만 조금 수정하면 완전한 경주석씨의 일가가 되겠다는 마음마저 듭니다. 혹시 족보담당자님께서 이 글을 보시고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제가 갖고 있는 족보는 1984년도판입니다. 경주석씨인구가 5만명을 넘어 10만명이 되는 그날까지 무한한 발전을 기원하며 내내 강녕하십시오.
첫댓글 본관 정정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경주석 일가가 되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휴일 보내세요.^^
광수씨. 선대부터 관심을 가지셨던 본관 정정건을 정리하게 되어서 후련하시겠습니다. 축하합니다.
말씀하신 족보 담당자가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고 문중일을 집행하는 과정에 족보를 새로히 발간하게 될 때 편찬위원회(가칭)등을 만들어서 집행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우리 문중에서 가장 최근에 발행된 것이 1995년판입니다. 84년판이라 하신 부분은 확인해 보세요.
현재는 족보 발간에 대한 어떤 결정사항이 없음을 알리며, 누락이나 수정해야 할 내용도 발간 계획하에 이루에 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