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 ESG 나눔바자회를 통한 희망모금 기금 마련 |
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 아동들과 교사들의 희망모금 전달식 진행 사진. ⓒ굿네이버스 경기동남지부
굿네이버스 경기동남지부(지부장 김성찬)는 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원장 김수림)과 희망모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에서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주제로 한 나눔 바자회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한 수익금은 지구촌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모금으로 전달했다.
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의 나눔바자회는 원아들이 직접 선택한 ESG를 주제로 교사들이 바자회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되었다. 이를 통하여 원아들은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학부모, 교사가 지구촌 이웃을 돕는 희망모금으로 전달하여 진정한 세계시민교육에 참여하였다.
르노코리아연구소어린이집 김수림 원장은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하고 학부모, 교사가 함께 동참하게 되어 뜻 깊다”라며, “나눔바자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동남지부는 용인시, 안성시, 여주시, 이천시를 관할 지역으로 세계시민교육과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희망모금을 통한 후원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경기동남지부(031-283-1391)로 문의하면 된다.
#풀가스펠뉴스 #굿네이버스_경기동남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