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2년 3월 22일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졸업.
한국 애니송의 본좌. 만화 주제가 전문 가수(?)쪽에서 김국환씨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 부동의 1위를 다투는 가수라 할 수 있다.
영화음악 작곡가인 아버지 정민섭의 영향을 받아, 4살 때인 1976년부터 각종 동요, 만화영화 주제가 등을 불렀다. 20대 후반 이상의 세대는 이 인물의 노래를 듣고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극장용이나 단편 로봇 만화는 대부분 정여진의 손을 거쳤고, 당연히 그 결과 흑역사 로봇물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러모로 불행한 일이지만,일단 노래는 좋으니 다행이랄수도...아무튼 당시 만화 주제가계에서 이름을 날리던 별셋과 함께 부른 곡들이 많다.
그러다가 1988년, 아버지의 사망으로 활동을 중지하였으나, 1992년, 서울예전 실용음악과를 졸업하고 난 후, 프로듀서 방용석 등의 권유로, 다시 애니송, CM송 등을 부르기 시작했다.
대중적으로 그 이름이 다시 알려진 계기는 고 최진실 주연 영화 편지 주제가인 "Too far away"를 불렀던 것. 또 라라라라 날 좋아 한다고♪포카리스웨트 CM송으로도 유명하다.
동생인 정재윤도 TULA라는 이름으로 애니매이션송, CM송 작곡,노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덧붙여 제 1 전성기이던 1980년에 최불암씨와 듀엣으로 음반을 낸 적이 있다. 라디오에서 드물게 틀어주기도...
TV 만화영화
첫댓글 크아아아 카드켑터 체리 정말 최고다
와..이게 다 같은목소리 였군요
추억돋네요. 95~99년 사이에 티비만화 봤던 세대라 모르는 작품이 압도적으로 많다는게 함정.
too far away가 이분 노래였군요~
too far away 는 원곡이 미즈코시 케이코 1985년이 원곡입니다. 번안곡이죠
그냥 갑이네요. 개구리 왕눈이부터.....
전 쏠라123가 좋던데요~ 소실적 기억이..
건담W 노래 정말 좋아했습니다~ 저스트 와일 비트~ 커뮤니케이쇼온~~ 절망에 굴하지 않겠어~~
목소리 진짜 와... 나가수 함 나와주셨음;;
건담W도 이분이 부른거군요!! 와...이 분이 엄청나게 불렀네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