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업무방식은 차량의 연결과 분리를 담당하며, 차량이 위치해야 할 선 및 그 위치까지 기관차를 유도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역 내에 도착/출발하는 열차를 만들거나(조성하거나) 분리하는(해방하는) 업무입니다만, 역 사정에 따라 역 외부까지 연결되어 있는 지역까지 출장 입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송업무는 특성상 업무가 단시간에 집중되는 경우가 많아 업무 시간이 2~3시간 정도로 긴 반면, 휴게시간도 일정시간 보장되는 편입니다. (업무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역무와 수송은 '역무원' 이라는 틀에 있어 이론적으로는 역무-수송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무 환경은2교대로 주야로이루어지나요?
기본 업무방식은 차량의 연결과 분리를 담당하며, 차량이 위치해야 할 선 및 그 위치까지 기관차를 유도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역 내에 도착/출발하는 열차를 만들거나(조성하거나) 분리하는(해방하는) 업무입니다만, 역 사정에 따라 역 외부까지 연결되어 있는 지역까지 출장 입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송업무는 특성상 업무가 단시간에 집중되는 경우가 많아 업무 시간이 2~3시간 정도로 긴 반면, 휴게시간도 일정시간 보장되는 편입니다. (업무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역무와 수송은 '역무원' 이라는 틀에 있어 이론적으로는 역무-수송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