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의정부북부 (현 가능) 역의 경우 대략 20~30분 간격으로 운행했고, 경의선 서울역이 아침 RH에 20분 간격 운행이 됩니다. 회차 자체는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데, 현재 병점행의 운행간격을 놓고 보면 그리 무리스럽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겠죠.
병점-서동탄역 최소 왕복소요시간을 계산해보면 - 병점역 정차시간 30초*2, 병점-서동탄 운행시간 5분30초*2, 최소회차시간 4분, 총 16분입니다. 병점착발 기준으로 서동탄역까지 들어갔다 나오는 열차는 최소한 16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병점회차 열차의 회차시간을 보면 전부 15분 안쪽입니다. 결국 회차시간 부족으로 부득이하게 병점회차로 설정해 놓은것이라고 보면 될것같네요.
첫댓글 다 바꿔 버리면 선로가 부족하죠. 승강장이 섬식 하나인데.......... 다이아 바뀌면 어떻게라도 되겠죠
이전 의정부북부 (현 가능) 역의 경우 대략 20~30분 간격으로 운행했고, 경의선 서울역이 아침 RH에 20분 간격 운행이 됩니다. 회차 자체는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데, 현재 병점행의 운행간격을 놓고 보면 그리 무리스럽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겠죠.
병점-서동탄역 최소 왕복소요시간을 계산해보면 - 병점역 정차시간 30초*2, 병점-서동탄 운행시간 5분30초*2, 최소회차시간 4분, 총 16분입니다. 병점착발 기준으로 서동탄역까지 들어갔다 나오는 열차는 최소한 16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병점회차 열차의 회차시간을 보면 전부 15분 안쪽입니다. 결국 회차시간 부족으로 부득이하게 병점회차로 설정해 놓은것이라고 보면 될것같네요.